본문 바로가기

해외 자동차 소식

새로 출시된 '랜드 로버 디펜더'는 전통을 계승 "미래 지향적"본격 SUV 다

2016 년에 생산 종료 이후 3 년 만에 부활 한 본격 SUV '랜드 로버 디펜더 " 일본에서도 선행 예약이 시작된 지 새로운 모델은 최신 기술을 아낌없이 투입하고 있으면서도 의심 "수비수"이다.

 

BMW에 따르면 "미니"의 재생, 폭스 바겐의 현대판 '비틀', 그리고 르노의 "아루삐누"브랜드의 부활. 이들은 모두 자동  업계의 어려운 시도의 예이며, 목표 성공의 르벨도 각각 달랐다. 하지만 아무것도하지 않으면 사라져 가는 운명에 있었다 "수비수"배지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 넣는는 재규어 · 랜드 로버의 결정의 어려움은 다른보다 각별한 것이었다.

여왕 폐하에게 사랑 받고, 모험가들에게 선호 농민 일상적으로 학대해 온 수비수의 혈통은 "랜드 로버 시리즈 1」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차 세계 대전 종료 직후 간단하고 유용한 소형 다목적 차량으로 설계된 이른바 임시변통의 4 륜 구동이었다.

가볍고 능력있는이 자동차는 당시 강철의 공급에 제한이 있었기 때문에 알루미늄 합금을 많이 사용하여 만들어졌다. 무려 67 년에 걸쳐 양산되어 왔지만, 2016 년에 드디어 단종을 맞이했다.

재규어 · 랜드 로버의 제품 엔지니어링 담당에 구제 쿠티 부 디렉터 닉 로저스는 "나는 농장에서 자라 처음 자동차가 시리즈 2 랜드 로버 했다"라고 말했다. 그의 자동차는 신차와 같은 상태로 재생된 영국의 코벤트리 교외에 있는 재규어 랜드 로버 본사에 자랑스럽게 장식되어있다.

대단한 수비수

재규어 랜드 로버에게 이 새로운 수비수는 매우 중요한 새로운 모델이라고 말해도 좋을 것이다. 자동차 세계에서도 보기 드문 열렬한 팬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또한 과거의 수비수의 시골 기능성보다 레인지 로버 패밀리의 화려한 장식과 날카로운 스타일링에 익숙한 새로운 세대의 고객에게도 매력적이어야 한다.

최고 디자인 책임자 제리 마쿠가봔은 워릭 셔 주 게이돈에있는 재규어 랜드 로버의 시설에서 실시 된 발표 붼토에서 "이 자동차는 미래 지향적이며, 전혀 새로운 세대에 어필해야합니다 "고 말했다.

 

기본적인 윤곽은 "아이도 그릴 정도로 샤프"이라고 마쿠가봔 말한다. 그러나 곧 모든 랜드 로버 중에서도 가장 정교하면 구성을 지닌 고 덧붙였다.

후드는 랜드 로버로는 처음으로 조개처럼 크게 열기 폴더 형이 아닌 됐다.그러나 다른 스타일의 특징을 보면, 이것은 대단한 수비수이다.

무뚝뚝한 후방에 구비되는 사이드 힌지 뒷문. 차체 후부에 장착된 스페어타이어.대구경 휠과 타이어가 들어가, 돌출된 휠 아치. 그리고 곡선 지붕의 양쪽과 후면 선 루프.

발매 시에는 휠베이스가 2.6m의 "90"봐죤하거나 그보다 훨씬 긴 휠베이스 3m의 "110"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전자는 5 인승이지만, 옵션 3 인용 좌석을 지정하면 6 인승이다. 후자는 5 인승, 6 인승 또는 7 인승 시트 배열된다.

자기 복구 외장도 설정

일단 수비수를 연상시키는 교묘하게 고안된 앞의 점프 시트 (보조석)가 인테리어 디자인의 가장 큰 하이라이트인 것은 분명하다. 이것은 사용되지 않은 경우에는 컵 홀더와 작은 바구니 된다.확장하면 작고하면서도 완벽하게 법적 요구 사항을 충족 좌석이 단거리라면 친구와 아이를 태우고 이동할 수 있다.

언뜻 보면 인테리어는 스파르타 느낌이다. 스위치와 다이얼 류가 모두 높은 위치에 놓여 있기 때문에, 사용자는 캐빈을 쉽게 통과할 수 있을 것 같다. 게다가 바닥을 덮는 튼튼한 고무 매트는 그야말로 '첨벙첨벙 씻을 것 "으로 보인다. 억센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많은 것들이 의도적으로 노출되어있다.

재규어 · 랜드 로버의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전문가의 부리오니 · 쿠릿텐덴은 매력적으로 보이면서도 가장 어려운 환경에도 견딜 수 있는 원단과 소재를 찾기는 어려운 일을 맡게 되었다.실내 표면의 많은 이 긁혔거나 마모를 방지하기 위한 미세한 육각형이 그물망처럼 새겨진 쿠레 봐 마이크로 헥스 디자인이 채용되고 있는 것은 그 성과 다.

그러나 무엇보다 흥미로운 것은 아마도 옵션으로 제공되는 '자가 치유'에어로 랩 것이다. 이것은 보통의 도장면에 거듭 작은 상처 나 가볍게 문질러 흔적을 "흡수"하고 몇 분 후에는 원래의 상태로 돌아가기 기술을 이용한 것이다.

최근 고급차 전문 디 테일러 (자동차의 미관을 유지하는 전문 업체)의 대부분이 페인트 보호 필름라는 비슷한 기술을 채용하고 있지만, 자동차가 일반 옵션으로 제공하는 것은 이것이 처음이다.

후드가 "투명"이 스크린도 탑재

억센을 밀어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신형 수비수는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Pivi Pro '가 도입되었다. 그 중심이 되는 10 인치 터치 스크린, 시동 시에도 즉시 반응하도록 내장된 백업 배터리를 이용한 상시 작동 설계되어있다. 또한 Snapdragon 프로세서와 자동차 OS 인 'QNX "의 채용에 의해, 반응 시간이 빠른뿐만 아니라 미래에 무선 업데이트도 가능하게 된다.

기존의 계기판이 있어야 할 곳에도 12.3 인치 디지털 디스플레이가 들어가, 인터랙티브에 다양한 정보를 표시한다. 옵션의 앞자리 점프 시트를 선택하면 최신 "레인지 로버 이보쿠」에서도 사용된"ClearSight 인테리어 리어 뷰 미러 '가 탑재되며, 보닛을 "투명"한 이미지를 보여 자동차의 처리를 편하게 해 준다 "ClearSight 그라운드 뷰 '도 상속된다.

이 외에도 신형 수비수가 장착 차세대 헤드 업 디스플레이는 동영상을 지원할 수 있도록 중앙의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 이미지를 투영할 수 있게 되었다.볼 수 있는 이미지는 오프로드 환경에서 드라이 버를 지원하는 가이드 비주얼도 포함된다.

옵션은 충실

랜드 로버는 자사의 최신 모델의 능력을 "D7x '라는 새로운 설계 플랫폼에 따라 크게 높일 수 있었다 ("x "가 의미하는 것은 물론'익스트림 '이다).

열성적인 4 륜 구동 애호가라면, 상시 전륜 구동, 2 단 트랜스퍼 박스, 락 데프 차세대 "Terrain Response"시스템과 같은 문구에 가슴을 高鳴ら 할 것임에 틀림없다.그러나 우리를 환희시킨 일련의 라이프 스타일에 얽힌 옵션이다.

이 자동차의 도하 능력은 최대 수심 900mm와 동급 최고의 르벨 있다.접근 각도와 디퍼 쳐 앵글 (범퍼와 타이어를 연결 한 선이 지면과 이루는 각도 한다. 전자는 앞쪽 후자는 리어 측) 램프 브레이크 오버 앵글 (전 후륜 각각의 접지점에서 차체 중앙을 이은 각도)도 110 모델에서 각각 38도, 28도, 40도를 자랑한다.

 

소유자는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전용 설계의 루프 텐트 (우리는 루프 텐트 싶어요)와 리모컨 전동 윈치 외에 차체 측면에 탑재하고 휴대용 고압 세척기 및 응급 처치 등을 수납할 수 있는 맞춤형 파니 케이스 등이다.

"신형 수비수는 루프에 최대 168kg까지의 화물을 실을 수 있습니다. 이 놀라운 능력을 살려 수상 스포츠 장비와 모험에 무거운 장비까지 모든 것을 운반할 수 있습니다"라고, 랜드 로버 수석 디자이너 앤드류 휠은 말한다.

원래 수비수 팬들은 전통의 '알파인 라이트'가 남겨진 것을 크게 환영할 것이다. 이것은 루프 후방의 좌우 양단에 설치된 유리로 뒷좌석의 탑승자들을 향해 더 자연광을 연결시켜주는 것이다. 하지만 일단의 본래의 목적은 알프스 고개 넘어할 때 드라이 버가 위에서 고갯길을 내려오는 다른 자동차를 육안 수 있도록 할 수 있었다.

하이브리드 모델도 준비

진화라는 점에서 볼 때 다소 부족한 영역 중 하나가 파워 트레인이다. 이 자동차는 일부 디젤과 가솔린 엔진이 준비되어있다. 하는 김에 말하면, 철 휠을 신은 간단한 상용차 봐죤있다.

발매 시점에서 선택할 수 있는 디젤 엔진은 모두 4 기통의 「D200」또는 「D240」. 후자는 성능과 경제성을 최적화하는 순차 트윈 터보 하여 430N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한편, 가솔린 엔진을 원하는 사람은 4 기통 터보의 'P300'또는 6 기통 마일드 하이브리드의 'P400'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후자는 48V의 전기 모터를 탑재한다. 발전기 대신에 벨트로 연결된 스타터 모터에 의해 차량이 감속할 때의 운동 에너지를 리튬 이온 배터리에 하숙한다. 엔진과 모터의 출력을 합치면 최고 출력은 400 마력, 최대 토크는 550Nm 된다고 한다.

랜드 로버는 지금까지 디젤과 가솔린의 파워 트레인에 상당한 투자를 해왔다. 그런데 디젤 게이트 및 배출 게이트라고 불리는 폭스 바겐의 디젤 비리 사건이 일어난 것으로, 붐에 찬물을 퍼부어졌다.이 모델의 라이프 사이클 후반부에는 전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회사는 설명하고 있다.

가격은 가장 기본적인 200 마력의 디젤 모델 "2.0L SD4 '에서 45,240 파운드 (약 637만 엔)일본에서 처음 투입되는 4 기통 가솔린 엔진 모델 489만 엔에서].그러나 110 몸에 P400 엔진을 탑재하고 장비도 충실시킨 모델에서는 이 78,800 파운드 (1,100 만원)이라는 상당한 금액에 뛴다. 옵션 윈치 및 옥상 천막 등을 추가하기 시작하면 더욱 과시을 각오 해야 한다.

 

랜드 로버는 1 월 7 일 (한국 시간 1 월 8 일 새벽) 미국 라스 베이거스에서 개막하는 CES 2020에 신형 '수비수'(Land Rover Defender)를 전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신형에 탑재되는 고급 커넥트 시스템을 중심으로 전시한다.

수비수는 랜드 로버의 첫 번째 호차로 1948 년에 데뷔 한 '시리즈 1'의 전통을 계승 SUV이다. 높은 험로 주파 성을 최우선으로 한 모델로 그 억센까지의 형상과 뛰어난 오프로드 성능은 전 세계적으로 많은 팬에게 지지를 받고 왔다.이 수비수의 양산은 2016 년 1 월에 종료했다.

신형 수비수는 전통의 오프로드 성능을 한층 더 끌어올려 최고의 오프로더를 목표로 했다.완전히 새로운 내 외장 디자인과 최신 커넥티비티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ADAS) 등을 채용하고 있다.

운전석에서 후드 시스루

신형 수비수는 마른 노면에서 마치 후드가 없는 것처럼 전면 아래 180도 시각을 확보하는 '클리어 사이트 그라운드 뷰'를 3D 서라운드 카메라 시스템을 탑재한다. 일반적 보닛에 숨어있어 보이지 않는 전륜의 바로 전방 지역의 영상을 차내 중앙 터치 스크린에 표시한다.

클리어 사이트 그라운드 뷰는 보닛을 "시스루"하여 운전석에서 보이지 않는 부분을 비추는 것이다. 차량의 발밑이나 바퀴 등 여러 외부 뷰에서 확인할 수 있다.따라서 모든 상황에 대응하는 신형 수비수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다고 한다.

2 개의 대형 디스플레이

신형 수비수 재규어 · 랜드 로버의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Pivi Pro」를 처음으로 채용했다. 차세대 터치 스크린은 직관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이고 사용 빈도가 높은 작업을 쉽게 조작할 수 있는 등 거의 즉시 응답한다.

신형에 채용된 Pivi Pro 시스템은 한눈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레이아웃이 특징이다. 10 인치 터치 스크린은 자주 사용하는 작업과 기능을 홈 화면에 설정할 수 있다.레이아웃을 사용자 정의하고 정보와 기능의 추가도 쉽게 할 수 있다.

드라이버의 정면에는 다양한 정보를 표시하는 고해상도 12.3 인치 인터랙티브 드라이버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다.옵션에서 전체 화면 지도보기, 전화, 미디어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최신 헤드 업 디스플레이

최신 헤드 업 디스플레이는 속도, 기어 포지션 탐색의 지시 등을 윈드 스크린에 비춘다. 컬러와 높은 해상도의 화면에서 정보를 표시한다. 시인성이 높고, 운전 중에도 쉽게 볼 수 있다고 한다.경사와 캠버 각도 등 오프로드 주행에 ​​필요한 정보도 표시된다.

또, 신형에서는 "Software-Over-The-Air (SOTA)"기술이 진화 원격 업데이트 정보를 수신할 수 있는 14 개의 독립 모듈을 탑재하고 있다.드라이버가 집에서 자고 있는 동안이나 먼 곳에 있는 동안 데이터를 다운로드하여 업데이트가 속속 차량에 전달되어 신속하게 또한 랜드 로버의 딜러 매장을 방문 필요 없이 차량의 업데이트를 계속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