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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자동차 소식

"실패하지 않는"포르쉐 911에서 모터 스포츠의 역사/ 최신 슈퍼 스포츠카 시승기

시대가 진행됨에 따라 흐름에 따라가지 않고 떨쳐 내지 된 자동차들이 있다.그러나 거기에는 환경 · 그 시대에 만들어진 때문에 매력이 있다.이번에 소개하는 마음에 효과 자동차, 포르셰 911 바로 그런 매력이 걸린 자동차이다. 포르쉐가 숙성시킨 공냉의 맛을 즐기자.

 

발군의 지명도를 자랑

교외 나 지방 도시에 사는 한다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그러나 도쿄 혹은 그에 준하는 같은 도시에 사는 사람에게 '실용'을 주된 목적으로 자동차를 소유하는 의미는 그다지 없다.

그런 상황에서 "그래도 굳이 자가용을 소유한다」라고 한다면, 그때는 어떤 예술 작품을 구입하는 데 가까운 정신으로 임해야 것이다.

즉 명확한 실익만 거기에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정신에 어떤 좋은 영향을 준다 '는 밝은 흐릿한, 그러나 매우 중요한 편익 이야말로 주목적으로 도시인의 자가용 선택은 이루어져야 하는 이유이다.

그렇게 생각한 경우에 추천하고 싶은 대안 중 하나가 자동차 마니아에서 큐큐산 이라 불리는 경우가 많다 4 세대 이전의 포르셰 911 (993 형)이다.

자동차 마니아 선배님은 이제 와서 얘기 수도 있지만 반드시 자동차 매니아 것은 아니다 GQ 독자 여러분을 위해 993 인치 포르셰 911은 자동차에 대해 우선 극히 간단하게 설명하자.

마지막 "공기"

포르쉐 911는 자동차는 원래는 "공랭식 '의 엔진을 채용하고 있었다.

현재 그래야 자동차의 엔진은 수랭식이 당연시되고 있지만, 포르셰 911이 탄생 한 1960 년대 초반은 아직 공냉 방식도 일부 채용되고 있었다.

그 후 세상의 자동차의 거의 모든 수랭식 엔진으로 '전향'해 나가는 가운데, 포르셰 911 만 공냉 방식에 고집, 서둘러서 시끄러운 소리를 내면서 일하는 공랭식 수평 대향 6 기통 엔진을 그 몸 후단에 장착 계속했다.

하지만 1990 년대도 중반이 되면 과연 포르셰도 공기에 집착하는 것이 어려워졌다.

공냉 방식의 엔진은 "가볍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하지만 엔진 성능의 향상과 함께 증가하는 한 편의 발열량을 공기로 제어하는 것은 역시 한계가 있고, 또한 어려워지고 가는 막 배기가스 규제를 클리어하기에도 공냉 방식은 매우 불리했다.

따라서 1990 년대 중반 드디어 포르셰는 30 년 이상 '비전의 숙성'을 거듭했다 공냉 엔진을 단념. 대신 일반 수냉 방식의 엔진을 채용 한 996 인치 포르쉐 911을 1997 년에 출시했다.

그리고, 그 직전까지 판매되고 있던 「마지막 공냉 911 '이 이번 미루어 싶은 993 인치 포르쉐 911 인 것이다.

 

 

-50 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스포츠카의 아이콘이 8 대째로 진화


 
 포르쉐 911은 모터스포츠를 좋아에게 "머스트 바이"1 대라고 할 수 있다.어쨌든 911은 1964 년에 탄생 한 이후 지속적으로 세계 선수권 수준의 스포츠카 레이스의 기둥을 지탱해 온 때문이다.

 포르셰 911을 구입한다는 것은 포르쉐 모터 스포츠 활동의 스폰서가되는 것과 같다.

 포르쉐 911은 현대 스포츠카는 다른 없는 리어엔진 레이아웃 (RR)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RR의 리 야헤 비을 해소하는 시책이 그대로 이 자동차의 진화를 주도해 온 것이다. 공력을 졸여 터보 과급 4 카카도 당연한 듯이 담아 RSR과 GT2, GT3 R 등 경기 계 모델 GT 레이스를 석권하고 지지자를 늘려왔다.

-992 인치도 "최근 이야말로 최선"은 흔들리지 않는

"최신 포르셰 최고의 포르쉐 '라는 말이 있다.당연한 것 같기도 하지만, 고객에 "신형 쪽이 좋았다"라고 말해 둔다 기업 노력은 놀라운 수준이다. 포르쉐 911은 "나는 실패하지 않기 때문에"인 자동차인 것이다.

 선대의 991 형에서 최신 992 형을 타고 비교하면 대부분의 드라이버가 "아, 신형 것이 좋다"라고 알 수준에서 나아지고 있다.

 하지만 최근의 모든 자동차가 그러하듯이 무엇인가가 크게 바뀌 었다는 것은 아니다. 부분적으로 철에서 알루미늄으로 대체하는 점은 눈으로 보고도 모르고 모양도 유지 개념이므로, 자동차를 좋아해야 그 차이를 눈치 채지 못할 정도이다.

 어디가 진화했는가 하면, ADAS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나 스마트 폰과 자동차의 연계, 내비게이션 시스템 등을 총괄하는 인포테인먼트가 새로워지고 있다.이번 시승 수 포르셰 911 카레라 4S는 어느 쪽 일까하고 말하면 그랜드 투어러 인 성격이며, ACC (적응 형 크루즈 컨트롤) 등의 락틴 장비이다.

 이번에도 또 "최근 최선!"인 것이다. 현대 포르쉐 911에 RR의 단점이없고, 레이스 좋아이라면 꼭 한번 모터스포츠의 역사 (911)를 손에 넣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포르셰 911 카레라 4S 제원
차체 /
전장 × 전폭 × 전고 / 4519mm × 1852mm × 1300mm
휠베이스 / 2450mm
트레드 전 / 후 / 1589mm / 1557mm
차량 중량 / 1565kg
구동 방식 / AWD
변속기 / 8 단 DCT (PDK)
서스펜션 전 / 후 / 맥퍼슨 스트럿 / 멀티 링크
브레이크 전 / 후 / 6 피스톤 / 4 피스톤 (알루미늄 모노 블록)
타이어 사이즈 / 전 : 245 / 35 ZR20 후 : 305 / 30 ZR21
/
엔진 종류 / 수평 대향 6 기통 DOHC 트윈 터보
총 배기량 / 2981cc
최고 출력 / 331kW (450ps) / 6500 rpm
최대 토크 / 530Nm / 2300 ~ 5000 rpm
최고 속도 / 306km / h
차량 본체 가격 / 1804 만 8148 엔


 

포르셰911만큼 일관된 디자인의 계보를 가진 차량은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1964 년 이후 세대와 연식을 넘어 자신의 정체성을 지켜온 모델인 것이다. 현재 911 (992)을 생각해도 ' 연속성 '이라는 이념은 포르셰의 디자인을 정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의 스타일은 스포츠카의 본질에 철저한 것으로,이 이념은 Dr. 페르디난드 포르쉐에서 아들 페리 손자의 페르디난드 알렉산더로 계승되었다.

포르쉐에 의한 스포츠카의 디자인 표현은 폴크스바겐 비틀의 다양한 모델과 포르쉐 550,904도 분명히 나타나고 있다.356과 911의 다양한 모델의 실루엣을 거듭해 그려서 포르셰의 모든 모델이 일반적인 디자인 표현을 가지고 있는 것이 분명하게 나타나고 있다.

그것을 시각화하도록 포르셰 박물관의 '연속성'에 초점을 맞춘 전시는 1975 년 등장 이후 포르쉐 911 터보의 진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911 터보의 역대 모델이 전시되어있는 플랫폼은 모든 각도에서 각 모델을 비교할 수 있도록 한 번에 90 도씩 회전하도록 만들어져 있다.

 


 무엇보다 기분 좋게 주행을 시작하면 압도적인 용량에 전폭적인 신뢰를 두고 코너에 들어갈 수 때문에, 거기는 일장일단이라는 것이다. 파나 메라의 주행은 조작에 대한 응답의 정확성뿐만 아니라, 모터 드라이브가 추가되었을 때의 노도의 가속력 등 하이브리드 만의 매력도 제대로 느껴진다. 과연 차 중 자체를 전혀 느끼지 않는다라고 할 수는 없지만, 중량 배분은 한없이 50 대 50에 가까운 그 자세 변화에 큰 질량의 변화에서 오는 두려움은 없다. 시승차는 옵션의 후륜 조향 시스템도 장착되어 있었지만 접근에서 선회 걸친 효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