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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자동차 소식

BMW X7 VS 지프 랭글러 특유의 대형 SUV 비교분석

 

BMW X7 및 지프 랭글러 각각의 재미!

 

어느 쪽이 좋을까? 재차 설명할 것도 없이 요즘 인기 SUV 하게도이 두 차종은 그 본질을 보면 선명한 차이를 보인다. 원래 입고있는 타이어에서, 같은 장르의 차라고는 생각되지 않는다. 이번 시승 한 X7의 경우 놀랍게도 315 / 35R22는 옵션 타이어를 신는 다. 크기 만 들으면 슈퍼카 라고 밖에 생각되지 않는다.

하나의 논쟁은 FCA가 17 인치 오프로드 타이어를 신게 했다.최상급 그레이드의 루비콘은 맛도테렌라는 국악로 용 타이어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기 때문이다.


기타 탑재되는 엔진 주행 질감, 자동차 자체의 개념까지 다르다. 더 이상 "어느 쪽이 좋은가?"라는 비교가 되지 않는다. 거기가 재미있다.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에서 선택하게 된다.

 

BMW x7 XDrive 35d

거구에서 상상할 수 없는 처리의 장점도 X7의 매력.



직선 기조의 현대적인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X7의 인테리어. 아 이보리의 메리노 가죽이 옵션 장착되어 있었다. 전장 5165mm, 전폭 2000mm라는 거구 하면서 운전석의 시야가 좋고, 크기는 신경이 쓰이지 않았다.



2-3-2의 7 인승과 2-2-2의 6 인승이 준비된다. 시승차는 6 인승. 3 번째 시트의 기분은 우량 가능 말해서 가능. 장거리 이동은 힘들 것이다.

화물칸 용량은 326 ~ 2120ℓ.

SUV 붐 지금의 SUV 인기는 1983 년에 발매된 지프 체로키와 파제로에서 시작되고 있다.그때까지 오프로드를 달리는 자동차라고 하면, 군용차에 시작 원조

지프와 제2 차 대전 후에 개발된 영국의 랜드 로버, 신흥 세력 인 메르세데스 벤츠의 슬로프 · 봐겐 (1981 년 ~), 그리고 우리나라의 도요타 랜드 크루저 정도밖에 없고, 모두 매우 열악한 승차감과 간소 한 인테리어를 인내해야지 되지 않았다. 1970 년에 승용차적인 편안함을 가진 레인지 로버가 등장했지만, 고가였기 때문에 보급에 이르지 않고 있다

분명히 흐름이 바뀐 것은 1990 년대에 들어서 승용차를 베이스로 한 스바루 레거시 그랜드 왜건과 모노코크 바디로 만들어진 크로스 컨츄리 풍의 혼다 CR-V가 등장하면서부터 다. 놀랍게도 현재 인기 SUV는 일본 차에서 비롯된 것이었다. 이제 마세라티와 벤틀리, 롤스 로이스까지 크고 모델을 만들기 시작, 알고 보니 SUV가 가장 인기 있는 장르다

편안 지극 한 X7 X7은 BMW 류에 어레인지 된 모델입니다 완벽한 온로드 맞게 된다.

전술 한 바와 같이 타이어는 22 인치 스포티 브랜드로, 서스펜션도 포장도로를 달리는 맛이 있다.

 

큰 도로의 이음새를 통과할 때 몸이 공진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대형 세단에 타고 있는 만큼 쾌적 성을 가진다. X7라는 차명을 봐도 아는 대로 BMW로는 7 시리즈 상당의 프리미엄 느낌을 확보했다는 일까. 실제로 7 시리즈 세단과 비교해도 압도적으로 밀어가 효과가 있다.그 마음만 먹으면 7 명이 탈 수 있으며

탑재되는 엔진은 BMW 특유의 직렬 6 기통. 3 리터 디젤 터보로 최고 출력 265㎰ 이야말로 눈에 띄지 않지만, 최대 토크는 6 리터 가솔린에 비해 620Nm 있다!

2420㎏과 슈퍼 헤비급의 몸을 물건과 도 없이 달리는니까 좋다. 그러면서도 연비는 거리를 보통으로 달리고 10㎞ / ℓ 전후. 고속도로 젠틀 크루즈 하면 13㎞ / ℓ 이상 달린다. 이 클래스의 자동차를 사는 사람은 연비 등 신경 안 쓰겠지만, 이산화탄소 배출량으로 생각하면 적은 것이 좋다 마련이다.

오프로드 달릴 아닐까 되면 그런 것도 없다. 표준 최저 지상고가 220㎜도있는 데다 차체 높이 선택 스위치를 "Hi"로 하면 육안으로 표준보다 30㎜ 정도 높아지는 느낌. 스노 타이어로 교체하면 상당한 눈길 성능을 가지는 것이다.

 

JEEP WRANGLER UNLIMITED SAHARA

휠베이스가 선대보다 65mm 뻗어 뒷좌석의 거주 성이 향상되었다.



원형 에어컨 송풍구와 둥근 미터가 일렬로 늘어선 심플한 디자인의 계기판은 인기가 높았던 모델 CJ7 공물. 대시 보드 중앙의 모니터는 내비게이션, 오디오 외에도 차체의 경사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변속 레버 왼쪽에 2WD, 4WD의 셀렉트 레버를 갖춘다.



시트 걸 기분 등 거주 성 선대보다 향상되었다.



테일 게이트의 개방 크다. 창문 부분은 플립 있는.뒤 자리를 잡은 최대 화물칸 용량은 2050ℓ.

즐거운 랭글러 랭글러는 X7과 전혀 다른 방향의 SUV이다. 아니, 지프에 말하게 하면 "랭글러는 정통이고 SUV의 본가 인 우리 집은 단호하게 열심히!"일지도 모릅니다. 실제로 자동차를 본 순간부터 "좋아요!" 요즘의 승용차 인 SUV와 전혀 다르다.

아직도 지붕과 도어를 떼어 낼 수 있게 하고 (그러나 공구와 거대한 패널을 보관하는 장소가 필요), 운전대마다 오픈에서 타고 싶은 유혹과 싸우지 않으면 안. 모두 제거한 상태의 홍보 차를 FCA 준비해 주면 좋은데,라고 강하게 생각한다.

드라이버 즈 시트에 앉아 발밑 전폭 1895㎜도 있다고 생각되지 않을 정도로 꽉. 이것은 또한 본격적인 오프로더의 전통적인 풍경이다. D 레인지를 선택하고 달리기 시작하면 도로의 울퉁불퉁 보기 기계와 같은 승차감이다.

좋은지 나쁜지 말하기 순간도 주저 없이 "나쁜!" 하지만 재미있거나 재미 않거나 물었을 경우, 즉시도 망설이지 않고 "즐겁다!" 자동차 취미라고 그런 몽이라고 생각한다. 편안한 것이 매력적이라는 간단한 것으로는 되지 않기 때문에 재미있다. 승차감이 나쁜 데, 손잡이를 잡고 있으면 멀리 가고 싶어 진다.비포장 도로도 달리고 싶어 진다.

탑재되는 엔진은 3.6 리터 V6 (284㎰)와 2 리터 4 기통 터보 (272㎰)의 2 종류가 있다 (모두 레귤러 가솔린 사양입니다). 시승차는 2 리터 터보 사하라였지만, 과부족 없이 기분 좋게 달려 주었다. 기쁘게도 고전적인 분위기 하면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에서 충돌 경보, 블라인드 스폿 센서까지 내장하고 있어 안심할 수 있는 드라이브가 된다.

◼︎BMW X7 xDRIVE 35d Design Pure Excellence

구동 방식 전면 수직 엔진 전륜 구동
전장 × 전폭 × 전고 5165 × 2000 × 1835mm
휠베이스 3105mm
트레드 전 / 후 1680 / 1705mm
차량 중량 2420kg
엔진 형식 직렬 6 기통 DOHC 디젤 터보
총 배기량 2992cc
최고 출력 265ps / 4000 rpm
최대 토크 63.2 kgm / 2000 ~ 2500 rpm
변속기 8 단 AT
서스펜션 앞 더블 위시 본 / 에어
서스펜션 후 멀티 링크 / 에어
브레이크 전 & 후 공기 냉각 식 디스크
타이어 전 후 275 / 40 R22 315 / 35 R22 (옵션)

◼︎ 지프 랭글러 언리미티드 사하라 2.0

구동 방식 전면 수직 엔진 전륜 구동
전장 × 전폭 × 전고 4870 × 1895 × 1845mm
휠베이스 3010mm
트레드 전 / 후 1600 / 1600mm
차량 중량 1960kg
엔진 형식 직렬 4 기통 DOHC 터보
총 배기량 양 1995cc
최고 출력 272ps / 5250 rpm
최대 토크 40.8 kgm / 3000 rpm
변속기 8 단 AT
서스펜션 전 멀티 링크 / 코일
서스펜션 후 멀티 링크 / 코일
브레이크 전 & 후 디스크 / 공기 냉각 식 디스크
이어 전후 255 / 70 R18 (올 트레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