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자동차 소식

비교 시승 "아우디 A7 스포츠 백 vs BMW 8 시리즈 그란 쿠페 vs 벤츠 AMG GT53"

2019 년에는 프리미엄 독일계 3 브랜드에 4 도어 쿠페의 플래그쉽이 모인 년이지만, 그 원단은 3 개사와도 다른 벡터를 나타내며, 풍부한 개성이 표현되어있다. 특히 새 출발 파워 유닛은 3 사의 생각이 분명하게 나뉘어 플래그쉽 쿠페에 대한 생각이 현저하게 나타나고 있다.

쿠페보다 정교함 된 M850i의 주행

 

BMW가 8 시리즈 그란 쿠페를 추가한 것으로, 메르세데스 AMG의 GT4 도어 쿠페와 아우디 A7 스포츠 백 함께 프리미엄 독일계 3 브랜드의 4 도어 쿠페가 모인 셈이다. 어떤 브랜드에서도 4 도어 쿠페의 라인업으로는 주력할 수 있다.

게다가 전체 4 인승을 전제로 하는만큼 단순한 리얼 스포츠가 아니다. 최신 모델 인 M850i 그란 쿠페도 쿠페와 승차감이 다르다. 4.4L의 V 형 8 기통 트윈 터보 엔진은 쿠페처럼 낮게 으르렁 전원 장치의 존재를 항상 의식하는 것은 아니다. 주행 모드를 스포츠 하면 사운드의 연출이 바뀌어 액셀을 돌리면 보보봇라는 맥동 소리가 들리고 대중음악은 절제되어있다.

그렇다고 자극의 아쉬움은 느끼지 않는다. 최대 토크가 M8의 엔진과 같은 750Nm에 도달만큼 액셀을 발을 디디면 순식간에 가속을 시작한다. 그 기세는 힘의 여유 등으로 표현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니라 무심코 스티어링을 쥐고 싶어 질수록. 부는 상승도 날카롭게 1 단 및 2 단은 8 단 AT의 기어비가 낮기 때문에 타코미터에 시선을 날려 시프트 업 타이밍을 도모 기회를 잃을 것조차 있다.

물론, 부드러운 액셀 조작을 하면 원하는 대로의 강력 함이 끌어낼. 서스펜션의 설정도 쿠페만큼 긴장된 않았다. 주행 모드 컴포트인 경우 노면에 따라 뜨는 세로 방향의 흔들림을 느낄 수 있다.그 움직임은 다음 순간에는 적당 휠베이스가 쿠페보다 205mm 긴 것도 도와 피칭으로 이어질 전후 방향의 흔들림도 안된다. 즉, 서스펜션이 부드럽게 스트로크하고 있는 인상 만이 남는 것이다.

그러면서도 힘이 가변 제어하는 액티브 스태빌라이저를 장착하기 때문에 코너링 시 롤은 최소화된다. 동시에 댐퍼의 감쇠력을 가변 제어되는 것이지만, 그 기능에 완전히 의지 할 필요가 없다. 아웃 사이드 서스펜션 침울 양이 적은 만큼, 노면의 팽창도 유연하게 흡수한다. 스티어링 조작에 대한 응답도 정확하게 그 자체이며, 휠베이스의 길이에 따라 기동력이 손상될 수없고, 드라이버 즈 자동차로 주행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또한, 로드 노이즈가 억제되는 것도 그란 쿠페의 특징이다. 볼륨이 낮을 뿐 아니라 필터가 걸려있는 것처럼 삐걱 거리는 주파수 성분이 제거되므로 들려도 깔끔한 느낌이 있다.거친 노면을 통과할 때 타이어는 도슷는 큰 충격 소음을 내는 것도 없고, 주행의 정교함은 고급 세단 자동차에 필적한다.

실내 공간도 몸집이 큰 남자가 4 명 승차를 해도 비좁은 느낌을 기억하지 않고 끝난다. 뒷좌석에 탑승 한 때 무릎이 앞 좌석 등받이에 닿는 것도 없다. 머리도 천장 사이에 손바닥이 들어갈 정도의 공간이 확보된다. 단, 좌석면이 오래전 오름으로 기울어져 있기 때문에 허리를 깊이 떨어 뜨리는 같은 승차 자세가 되는 것은 부정할 수 없다.

리얼 스포츠 같은 자극으로 가득 찬 GT53

외관에서 상상은 GT4 도어 쿠페의 실내 공간의 넓이는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지 않다. 그런데 몸집이 큰 필자가 앞 좌석에서 최적의 운전 자세를 선택 직후의 자리로 옮겨도 무릎 앞에 주먹이 옆에 들어갈만한 여유가 있다.헤드 룸의 좁음도 느끼지 않는다. 단, 사이드 윈도가 작기 때문에 체격에 따라 가로 방향의 시야가 차단된다.

시승차의 GT53은 3L의 직렬 6 기통 전동 과급기와 터보 차저를 결합하여 회전 영역을 불문하고 예상대로 강력 함이 일어선다.

엔진 소리도 중간 회전 영역까지 동감이 있기 때문에, 가속의 기세가 감각적으로 증폭된다. 또한 4500 rpm 이상이 되면 레이싱 엔진과 같은 경질 감이 있는 기계음이 겹쳐 6500 rpm까지 단번에 불 오른다. 게다가 주행 모드를 스포츠 +하면 엔진 소리의 볼륨이 증가 시프트 업이 배 배터 액셀을 돌리면 바리바릿는 대중음악이 울린다. 그만큼 연출로 M850i보다 과격하다.

기동력도 마찬가지이며, 스티어링의 나라로움은 매우 날카 곱다.옵션 AMG 리어 액슬 스티어링을 장착하고 있던 일도 도와, 100km / h까지 위상차로 조향 되므로 코너에 스밧 뛰어들어갈 수 있다.그래서 서스펜션이 딱딱으로 강화된 것은 아니고 밀어 올려 등의 불편한 승차감을 따른 것은 아니다. 욕심을 말하면, 로드 노이즈의 볼륨을 약간 낮게 하고 싶은 곳이다.

A7 스포츠 백은 M850i과 GT53에서 갈아타면 전체 살롱 자동차로 주행을 실감할 수 있다.3L의 V 형 6 기통 터보 엔진은 최대 토크 500Nm을 발휘하지만, 그것을 돋보이게 하는 스포티 한 연출이 없기 때문에 풀 가속을 해도 고급스러움이 유지된다. 단, 드라이버 즈 자동차로는 자극이 부족하다고 느껴 버릴 가능성이 있다.

그래도 스티어링 조작에 대한 반응은 경쾌하다. 코가 슛과 코너 인을 향만큼 산악 도로를 달려 빠지는 시간이 즐거워진다. 몸의 쓸데없는 움직임도 억제되어 주행 모드 컴포트 상태에서도 말랑 대해서와 GT53 느낀 직진 상태에서 좌우의 타이어 불연속 입력이 있으면 머리 흔들림과는 무관하고 있을 것이다. 즉, A7은 경쾌하고 편안한 주행이 실현되는 셈이다.

또한, 로드 노이즈의 볼륨도 동행 모델은 가장 낮다. 실내 공간도 넓고, 뒷좌석에서 다리 밑이나 머리의 여유는 A6와 비교해도 큰 차이는 없다. 사이드 윈도도 큰 이며, 바로 세단 자동차 휴식 감을 얻을 수 있다.게다가 트렁크 공간의 용량은 M850i의 440L과 GT53의 461L에 535L로 압도적으로 널리 뛰어난 실용성까지 획득하고 있다.

이번 시승 한 3 모델은 바디 형태야말로 모두 4 도어 쿠페가 되지만, 캐릭터는 각각 달랐다. GT53 시리즈 최강 모델 GT63을 선택도 없이 리얼 스포츠에 육박 자극이 있고, A7은 세단 형 자동차로 다룰 수 있다.M850i는 시리즈 최강 모델 같은 리얼 스포츠 모습을 발휘하면서도 세단 자동차로의 기대에도 부응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추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