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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자동차 소식

아우디 A4와 BMW3 시리즈를 비교 시승

독일 제 프리미엄 D 세그먼트의 대표로 앞다투어 가려 서로 AUDI A4와 BMW 3 series.한쪽 FF 나 AWD, 코나타 FR과 구동 방식에 차이는 있지만 등 그러한 정체성을 살리면서 결과적으로는 호적 관계가 있다.이번에는 유럽에서도 일본에서도 열렬한 팬을 가진 스테이션왜건 '전위'와 '여행'을 데리고 각각의 매력을 찾아본다.

 

"속도야말로 정의"에서 탈피

 독일 자동차는 속도야말로 정의라는 인상이 강하다. 물론 속도 무제한의 아우토반의 존재가 크게 영향을 주고 있는 것이다. 그레이드 구성은 기본적으로 엔진의 크기로 결정되는 최대 배기량의 스포츠 모델이 정점에 자리매김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파리 협정이 발효 지구 규모의 온난화 대책 실시에 옮겨 지려하는 가운데, 자동차를 만드는 방법과 판매 방법이 전환점에 도달해있는 것도 사실. 프리미엄 브랜드라고 등, 몸도 엔진도 크고 속도가 빠른 것이 좋은 것이라는 주장을 어필하는 것은 어려워 보인다.

 아우디는 그런 상황을 예측하고 적극적인 다운 사이징을 도입 해왔다. 2008 년에는 선대 A3에 1.4ℓ 직렬 4 기통 터보를 탑재 지난해 A1에 1ℓ 직렬 3 기통 터보, A6에 1.8ℓ 직렬 4 기통 터보를 라인업하고 왔다.A3와 A6는 해당 세그먼트에서 최소 배기량이 되고 있다.

 그 흐름이 마침내 A4에 도달했다. 2016 년 10 월 1.4 TFSI가 설정된 것이다. 프리미엄 D 세그먼트 세단 / 왜건 라이벌은 1.5~1.6ℓ가 최소이기 때문에 또다시 한 발 앞서 갔다하게된다.

 탑재되는 것은 A3와 기본적으로 동일한 1.4ℓ 직렬 4 기통 터보이지만, 최고 출력은 150㎰, 최대 토크는 25.5㎏m와 A3 용보다 10㎰의 파워 업을 완수하는 등의 차별화를 도모하고 있다. 아우디 전통의 수직이 되는 것도 차이점이다. 변속기는 S 트로닉라는 7 단 듀얼 클러치 타입으로 전륜 구동된다.

 현행 A4에 처음 탔을 때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지금까지 AWD 콰트로 사이에 명백한 주행의 차이를 느꼈다 전륜 구동 차량이 손색이 없는 수준으로 높아졌습니다이었다.게다가 현행 A4는 경량화에 따라 전륜 구동 차량이라면 차량 중량을 1500㎏대로 거두고 있다.그래서 콰트로와 기본적으로 동일한 2.0ℓ는 오버 스펙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있었다.

 이번에 추가된 1.4 TFSI의 스펙을 보면 확실히 최고 출력 / 최대 토크는 2.0 TFSI에 뒤떨어지지만, 차량 무게도 가벼워지고 있으며, 전위도 1490㎏을 마크하고 있다.후륜 구동의 라이벌 1500㎏을 끈 수레는 없다. 효율성을 추구하는 브랜드 아우디 같은 방식이다.

 또, 1.4 TFSI 가격에도 주목이다. 현행 A4는 발표 당시 엔트리 급도 500만 엔을 초과하고 낙관적으로 생각 것이었다. 그것이이 1.4ℓ는 세단이 447만 엔에서, 여기에 소개하는 전위가 476 만원부터 시작한다. 백만 단위가 4가 된 것만으로 인상이 다르다는 사람은 많을 것이다.

 가져오기로 일본 상륙 시의 라인업에는 늦었지만 했지만 처음부터가 1.4 TFSI의 도입을 생각하고, 이번 추가 된 경위지도 모른다. 늦게 온 주연 배우라고 보인다.

 그래서 여기에 라이벌 1 대, BMW3 시리즈 투어링과 비교하여 A4 아반트 1.4TFSI의 실력을 점검하기로 했다. 3 시리즈는 9 월에 발표된 1.5ℓ 직렬 3 기통 터보 엔진을 쌓는 318i가 어울린다.

 그런데 318i 시승 차량의 형편이 붙지 않고, 대신 2.0ℓ 직렬 4 기통 디젤 터보 엔진을 쌓은 320d를 타게 되었다.트림 레벨도 A4는 스포츠 3 시리즈 M 스포츠와 다소 다르다. 그래서 정면 승부의 기획은 하지 않고, 318i의 주행을 상상하면서도, 3 시리즈 자체의 매력과 대비 시승하기로 했다.

분명히 다른 개성

 외관 디자인은 기존 A4도 일본 상륙 반년 이상 경과하고, 3 시리즈에 이르러서는 4 년째를 맞이 때문에 친숙한 존재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 것이 아닐까.

 그러나 2 개의 비슷한 사람끼리가 아닌 것도 사실이다. A4의 외관은 불필요한 라인이 없이 잘 갈아진 조형의 전위로서의 형태의 아름다움을 강조하고 있다.대한 3 시리즈는 훤칠 바디 사이드 캐릭터 라인 등으로 움직임을 어필하고 있다.방향성이 다르다.

 A4는 예쁜 모양 3 시리즈는 기세가 있는 형태를 목표로 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하는 생각이 든다. 많은 자동차가 동적 및 감정적 방향을 목표로하고있는 가운데, 산업 디자인으로 아름다움을 추구 한 A4 접근이 인상에 남는 것은 확실하다.

 캐빈에서도 외부로 통하는 차이가 읽을 수 있다.현재 A4의 계기판은 전반적으로 낮아지고, 횡 방향으로의 확산이 강조되었다. 조형도 심플하게 되어 개방감이 더했다. 구형 A4는 3 시리즈와 유사한 드라이버를 둘러싸도록 조형이었다. 즉 여기에서도 방향성의 차이가 두드러지고 있다.

 또한 A4는 계기판에 내비게이션 지도 등을 표시하는 디스플레이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이 근처는 설계 연간 새로움을 가져다 장점이다. 그래서 에어컨은 기존의 스위치를 남겨하기도 했다.모든 기능을 터치로 조작하는 것은 스마트 폰과 동일 주시할 필요가 발생하여 운전 중 조작은 위험이 따른다. 그런 상황을 고려한 꼼꼼한 배려를 느낀다.

 센터 콘솔에서 눈에 띄는 것은 3 시리즈의 주차 브레이크이다. 지금은 소수가 되고 있는 기계식 레버 타입이다. 이것도 태어난 시대를 말해주는 디테일이다. 또한 2 대 모두 낮은 앞자리에 대해 콘솔 분명히 A4 쪽이 낮다. 전륜 구동 또는 후륜 구동 있는가 하는 차이가 이런 곳에서도 느낄. 이것 또한 캐빈의 해방감에 기여하고 있다.

 A4의 앞 좌석은 낮은 착석 위치에도 불구하고 두께가 지원 독일 차량으로 꽉이다. 간단하면서도 잘 짜인 직물이 치밀 함을 취지로 하는 아우디 같다. 3 시리즈 M 스포츠 사양이었기 때문에 사이드 받이가 화려했지만 안정감은 딱딱는 없었다.

 뒷좌석은 공간 자체에 대해서는 호각이다. 신장 170㎝의 내가 앉아서 무릎 앞에 15㎝ 정도의 여유가 남아 있고 머리는 왜건 바디라는 것도 있고, 공간적인 문제는 전혀 없다. 그러나 시트의 각도는 상당히 다르다.

 A4 아반트 아우디의 전통으로 자리면 등받이 모두 깊은 각도가 붙어있어 양쪽의 고조가 없는데 몸이 진정 것이다. 패밀리 카로 사용하는 경우, 다소 단조로운 느낌의 3 시리즈 투어링에 대한 장점으로 꼽힌다지도 모른다.

 차체 크기는 A4 아반트 1.4 TFSI 스포츠가 전장 4735㎜, 전폭 1840㎜, 전고 1435㎜로, 4645 × 1800 × 1450㎜의 320d 투어링을 높이 이외 넘는다. 휠베이스도 A4 쪽이 15㎜ 길다.

 그래서인지 화물칸은 깊이에서 A4가 넘는처럼 느껴졌다. 또한이 공간을 덮는 토노 카바 게이트의 개폐와 연동하여 후단이 솟아오르는 A4 쪽 이화 물의 출입이 쉬운 것이었다.

 에서는 이 여유 있는 몸을 150㎰ / 25.5㎏m을 발생하는 1.4ℓ 터보 엔진 만족에 달리게 할 수 있을까. 결론부터 말하면 전혀 문제가 없었다.

 무엇보다도 1500㎏을 자르는 경량 설계와 낭비 없이 힘을 전달 7 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효과가 있다. 돌리면 주위의 흐름을 리드할 수 있으며, 사운드는 아우디 같은 치밀한 음색에 불편하지 않다. 일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궁금했다 발진의 갑작스러움도 사라 원활하게 되었다.불과 1600 rpm에서 해내는 100㎞ / h 크루즈는 평화 그 자체, 이 영역에서의 가속도 쉽게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