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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자동차 소식

페라리신형 쿠페, 로 마 발표 ... 620 마력의 트윈 터보 탑재

페라리 팬들이 요구해 온 것은 무엇인가. 경주에서 우승을 보리 베쓰로 양산차 이야기 한한다 하면 하나는 세계에서 가장 고성능 스포츠카인 것, 또 하나는 아무도 인정해주는 우아함을 갖추고 있을 것이다.

"페라리 포르토 피노 '는 현재 라인업에서 우아함이 가장 높은 한대이다.

페라리 자동차는 1973 년 발표 한 '디노 308GT4'이후 V 형 8 기통 엔진은 리어 액슬 앞에, 즉 미도싯뿌하는 것이 전통이었다. 그 정석을 뒤집 것이 '포르토 피노'이다.

전동 격납 식 하드 톱을위한 공간을 확보하거나, 기구상의 이유가 있었을지도 모른다. 이 우선 순위로는 스포츠카의 전통을 존중 프런트 엔진 후륜 구동하는 페라리로서는 이색적인 레이아웃을 중시한 것이다.

실제로 스타일링을 보면 목적을 이해할 수있는 것 같다. 작금의 "488"이나 "F8 토리부토"또한 "SF90 스토라다레"와 같은 F1 머신 수준의 공기 역학적 처리된 스포츠 모델과 달리, 흐르는듯한 라인 전후 펜더를 강조한 스타일은 민첩 함과 동시에 유려를 강하게 느낄 것이다.

특히 "캘리포니아"와 "캘리포니아 T '에서 엔진을 비롯한 많은 부품을 새롭게 설계하여 2017 년에 현재의'포르토 피노 '로 거듭난 때, 새로운 매력이 된 것이 루프를 올린 상태 에서 바로 옆에서 보았을 때, 쿠페 밖에 보이지 않는 아름다움이다.

600CV (441kW)의 최고 출력을 만끽시켜주는 뛰어난 핸들링을 가지면서 최대 760Nm 것 굵은 토크의 혜택에서 느긋한 크루징도 상쾌하다. 우아한 스타일링은 바로 최상의 조합이라고 할 수있다.

페라리는 부유층에 대한 아름다운 자동차를 다루어 온. 그 전통이 결정화했다고 할 수 있다 "피노"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 최고급 스포츠카이다.

 

페라리가 2019 년 11 월에 선보여를 실시한 신형 모델 " 페라리 · 로마 " "면의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완성시킨 야심작"고 디자인 총괄 만조 니 씨가 말하는 그 매력이란?

 

포르토 피노의 쿠페 버전

페라리 로마는 페라리의 엔트리 오픈 모델에서 전동 하드 톱을 장착하는 '포르토 피노'의 쿠페 버전으로 개발되었다. 그러나 그 디자인은 포르토 피노와는 크게 달라, 페라리의 최신 디자인이 반영되어있다.

페라리 로마의 디자인 테마는 "시대를 초월한 우아함 '이다. 페라리는 로마를 "2+ 쿠페 '라고 표현하고 있으며, 포르토 피노뿐만 아니라 뒷좌석이 설치되는 것으로 보인다. 로마는 정교한 몸매와 뛰어난 성능과 핸들링을 추구했다. 페라리에 따르면 자신의 성능과 스타일을 착용 한 로마는 1950 ~ 1960 년대 이탈리아 로마를 특징짓는 같은 멋대로 하고 즐거운 당시의 생활 스타일을 표현하고 있다고 한다.

이탈리아 페라리 스타일링 센터가 로마의 외부에 취한 중심적인 접근은 깨끗한 디자인으로 완성할 것이다. 또한 조화로운 비율과 순수하고 우아한 볼륨 감을 다양한 요소 사이에서 확실하게 조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프런트 미드 쉽 레이아웃

로마는 포르토 피노와 마찬가지로 프런트 미드 십 엔진 레이아웃을 채용했다. 차체 크기는 전장 4656mm, 전폭 1974mm, 전고 1301mm, 휠베이스 2670mm이다. 포르토 피노 (전장 4586mm, 전폭 1938mm, 전고 1318mm, 휠베이스 2670mm)에 로마는 70mm 길고 36mm 와이드 17mm 키가 작다. 2670mm의 휠베이스는 같은 수치 다.

인테리어는 새로운 접근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드라이버 나 다른 승무원에 대한 안전성이 뛰어난 승객 셀을 도입했다. 이것은 듀얼 콕핏의 개념을 발전시킨 것이다. 각종 향함 기능을 조종석 내에서 기능적으로 배치하고 있다.이 조종석에는 페라리가 있는 공간에 대한 개념과 노하우를 반영하여 다양한 요소를 효과적으로 배치하고 있다.

 

0 ~ 100km / h 가속 3.4 초 최고 속도 320km / h 이상

프런트 미드 쉽에 탑재되는 것은 포르토 피노뿐만 아니라 배기량 3855cc의 V 형 8 기통 가솔린 트윈 터보 엔진이다. 최대 출력은 620ps / 5750 ~ 7500 rpm, 최대 토크는 77.5 kgm / 3000 ~ 5750rpm을 이끌어 낸다. 포르토 피노의 경우 최대 출력은 600ps / 7500rpm, 최대 토크는 77.5kgm / 3000 ~ 5250 rpm이다.로마는 피노보다 20ps 강력하다.

 

변속기는 페라리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 (PHV) 'SF90 스토라다레」에도 채용된 새로운 8 단 듀얼 클러치를 조합하고 있다.

로마의 건조 중량은 1472kg으로 포르토 피노의 1545kg보다 73kg 가볍다. 로마의 동력 성능은 0 ~ 100km / h 가속 3.4 초, 0 ~ 200km / h 가속 9.3 초, 최고 속도가 320km / h 이상이다. 포르토 피노의 0 ~ 100km / h 가속 3.5 초, 0 ~ 200km / h 가속 10.8 초, 최고 속도 320km / h 이상에 대해 가속 성능은 로마가 웃돌고 있다.

페라리는 로마에 대한 안목 고객에게 '라 돌체 비타'(이탈리아어로 달콤한 인생)의 개념을 구현하는 세련미를 제공한다고 하고 있다.

 

스포츠카의 진정한 매력은 무엇일까. 사람에 따라 가치관은 다양하겠지만, 지금의 시대라면 '우아함'이 큰 정답일지도. 페라리가 2019 년 11 월에 선보여을 실시한 「로마」는 바로 "절친한 시대"를 방불케 하는 우아함이 최대의 셀링 포인트.

페라리가 로마에서 신차 발표를 한다.전 세계에서 150 명이나 기자가 그 자리에 초대되었지만 실제로 어떤 차량인지는 베일 너머에. 발표회 전날 공식 발표가 나올 때까지 아무도 실체를 아는 사람은 없었다.

모든 것이 밝혀진 것은 발표회 당일. 1960 년 로마 올림픽의 무대가 된 경기장 스튜디오 올림 피코 디 로마에 인접한 장소를 방문하면 크게 걸렸다 "La Nuova Dolce Vita '의 문자가 눈에 들어왔다. 라 누오바 돌체 비타. 일본어로하면 새로운 달콤한 인생.LEON에 어울리는 같은 바로 감미로운 울림을 가진 단어. 

 

페라리 사에서 마케팅 및 영업을 총괄하는 엔리코 갤러리아 씨가 무대에 등장 해, "이것이 지금이라는 시대에 요구되고 있는 페라리입니다"라고 소개한 것이 전혀 신형 모델 '페라리 로마'이다.

"우아함을 중시했습니다"함께 무대에 올랐다 디자인 총괄 플라 비오 만조 니 씨가 스타일링의 취지를 설명했다. 분명히 측면에서 보면, 유려라는 말이 가장 어울린다. 7 월에 나온 "F8 토리 부토"나, 그 후의 「SF90 스토라다레 '가 과연 F1을 하고 있는 메이커라고 생각하는 정도의 공력 부속기에서 고속을 추구하고 있었던 것에 대해서 "로마 "어디 까지나 매끄러운 면이 눈길을 끈다.

만조 니 씨에 따르면, "250GT 베루리넷타 루소 (1958 년)와 250GT 2 + 2 (60 년) 등 역사적인 GT 모델의 흐름의 스타일링"이라고 한다. 그릴도 눈에 띄지 않고, 후면에는 큰 에어 스포일러 없이 글래머러스 말하고 싶다 펜더의 팽창과 깨끗한 호를 그리는 윈도 그래픽이 강하게 인상에 남아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