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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자동차 소식

[볼보 S60 T6 신형 시승] 최근보기 드문 좋은 세단

볼보 'S60'라는 자동차는 개인적으로 최근 보기 드문 할 좋은 세단이라고 생각한다. 그 청초한 스타일과 겸허 한 돌출 감, 균형 잡힌 성능 등 어느 것을 매우 큰 네거티브 요소가 보이지 않는다. 그런 S60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T6'이다.

 

S60에는 "T4", "T5"고이 T6가있다. 모두 B420는 2 리터 직렬 4 기통 엔진을 탑재하지만 다른 두 모델이 튠 다른 터보 있는 반면, T6뿐만 터보 플러스 슈퍼 차저를 장착하는 데 앞뒤 차축에 하나씩 전기 모터를 갖추고 있다.그런 이유로 리어를 전기 모터로 구동하는 AWD이기도 하다.

최근과 있는 것이 목욕탕 씨의 청소년과 70대로 보이는 아저씨와 대화를 들었다. "그래서, 무엇 타고 있는 거야?」 「아, BMW입니다" "헤에 ~, 좋은 타고 있잖아" "예, 뭐」 「역시 좋은 거야?" "글쎄요, 국산과 비교하면 역시 매력 있네요" " 그래구나, BMW 들었어요만으로 고급차라고 생각 걸구나 "... 여기에 이야기가 BMW이었지만, 극히 일반적인 사람들의 인상이라는 것은 역시 수입차는 국산차에 없는 매력을 느끼고 있는 것 같다.

그전부터 귀 단보하고 들었지만, 어디가 어떻게 좋은 것인지라고 하는 것이 아니라 막연히 수입차는 좋은...라고 생각하는 것 같다. 반드시 타고 있는 자동차가 "볼보"이라고 말했다 있어도 같은 이야기가 계속되고 있던 것처럼 생각한다.

그 막연한 장점은 도대체 무엇인지를 생각했을 때, 역시 외부에서 밖에 보지 않는 것이니까, 단순히 그 디자인이며 스타일이다라고 생각하지만, 일반 사람들도 눈에 그 차이를 알 수 디자인 동경을 느끼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그런 사람들이 실내를 들여다 더욱 끌리는 것이라고는 상상하기 어렵지 않다. 볼보의 경우는 뭐니 뭐니 해도 드리프트 우드의 존재. 그리고이 T6는 오레호스 사의 크리스털 시프트 노브가 눈길을 끈다. 밝은 색조 등 일본 차에는 없는 다른 세계의 느낌을 만들어 내고 있다.

여기까지는 어디 까지나 외형의 이야기. 여기에서 주행의 세계이다.

볼보의 PHEV 앞뒤로 두 개의 모터를 가지지 만, 후륜 구동 용. 앞바퀴 그것은 엔진과 변속기 사이에 설치되는 것으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때 엔진을 지원하는 한편, 엔진 스타트 등에도 사용한다. 뭐, 방법이 구분되어있다.

주행은 기본 하이브리드 모드로 주행하면 기본적으로 액셀을 여정 다루지 않는 전동 주행하고 엔진은 얼굴을 내지 않는다. 그리고 서서히 배터리 잔량이 줄어들 때 엔진이 얼굴을 내 비친다 하게 된다.

 

실은 그 자초지종은 미터로 읽을 수 있는 것이다. 클러스터의 오른쪽 대형 미터가 그것. 달리기 시작하면 그 미터 정확하게 9시 방향에 있었다 ready라는 마크에 붙는 방울 마크가 상승하는 것을 시작 그 아래에서 번개 모양이 얼굴을 내민다. 액셀 개도를 나타내는 파란색 표시가 번개를 넘어 방울의 영역에 도달하면 엔진이 걸렸다 증거. 그래서 액셀의 개도를 조절하면서 가능한 한 전기 주행을 하는 것 같은 조정도 드라이버가 가능한 것이다.

무엇보다 전기가 거의 없어지면, 번개가 빨리 내려오고, 블루 표시가 추월 해 시동을 걸고 만다.

 

2리터 엔진은 약간의 성능 차이는 있지만 T5와 기본적으로 같다. 다른 볼보도 기본적으로 모든 엔진을 사용하는 것이지만, 차종에 따라 사운드가 상당히 다르다. T6의 그것은 솔직히 별로 좋은 사운드를 연주한다.

그것 T5에 비해 묵직한 무게를 느낀다. 여하튼 차량 무게가 350kg 무거우니까 당연하다고 말하면 당연하지만, 일반적으로 이러한 무게는 승차감에 중후 한 느낌을 가져다 것이 보통이지만, T6의 경우 반드시 그것은 중후 감에 연결되지 않은 것은 조금 유감이다.

하지만 승차감 전체 품질에 신세대 볼보 모두에 사용되는 새로운 플랫폼이 드디어 진가를 발휘하기 시작했다는 느낌이다. 모두가 볼보는 자동차 대접 안심 안전은 당연하고, PHEV 되면 더욱 "친환경"이 더해진다. 원래 젠틀 한 드라이버가 많을 것 볼보이니까, 어디까지 좋은 사람이 타고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