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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자동차 소식

폭스 바겐은 2020 년 본격적인 'EV의 시대'를 향해 가는중

폭스 바겐은 2020 년 본격적인 'EV의 시대'를 향해 가는 중

폭스 바겐 에있어 2019 년은 매우 중요한 해였다. 오랫동안 계속된 내연 기관의 시대에서 크게 방향을 끄고 본격적 인전기 자동차 ( EV )의 시대로 정책 전환하는 결정을 내렸다 때문이다. 열쇠를 쥐고 있는 것은 20 년에 유럽을 시작으로 발매되는 EV의 새로운 모델 "ID.3"이다. 11 월에 독일 공장에서 시작된 ID.3의 양산은 VW뿐만 아니라 자동차의 역사에서 중요한 사건으로 새겨질 수 있다.

"한 인간에게는 작은 발걸음이지만 인류에게는 거대한 도약이다"──. 아폴로 11 호 우주 비행사 닐 암스트롱이 1969 년 7 월 20 일 달에 내린 때 말이다. 이 말을 자동차 업계에 대체 보았을 때 50 년 후 올해 11 월 4 일에 세계 최대의 자동차 메이커 인 폭스 바겐 (VW)이 전기 자동차 (EV) "ID.3"을 츠비 카우 공장에서 생산 시작하는 순간은 "인류의 도약」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지도 모른다.

"지금 우리는 바로 이동성의 새로운 미래 개발에 있습니다"라고 ID.3의 양산을 기념하는 행사에 참석 한 독일의 앙겔라 메르켈 총리는 말했다. "EV가 비틀 과 골프처럼 모두가 손에 넣을 수 같은 존재가 된다. 바로"국민차 "(독일어로 폭스 바겐)이 되는 것입니다"

메르켈이 말하는 '비틀'과 '골프'는 모두 VW의 초석이 되어왔다 모델이다. 전시 중에 국민에게 널리 두루 자동차를 보급시키는 미션 하에 개발되어 세계적으로 성공을 거둔 비틀. 그리고 지금도 각 메이커의 자동차 개발의 귀감이 되고 있는 골프는 8 대째가 되는 최신 모델이 10 월에 발표된 곳이다.

 

VW가 11 월에 열린 'ID.3'의 양산에 따른 기념식은 독일의 앙겔라 메르켈 총리도 참석했다. VW뿐만 아니라 독일이라는 나라에 있어서도 중요한 의미를 가지는 사변이었다. PHOTOGRAPH BY VOLKSWAGEN AG

이와 같이, VW는 커녕 자동차의 역사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 자동차에 비유되는 ID.3은 도대체 VW에 있어서, 그리고 인류에게 어떤 도약을 가져다 존재인가.

VW의 "새로운 세계"

"폭스 바겐의 새로운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 ID.3는 그런 말과 함께 9 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발표되었다. 이 소형 EV는 모듈화 된 EV 전용 플랫폼 'MEB'를 채용 한 최초의 모델로 2020 년 중반에 독일을 시작으로 발매된다.

하지만 ID.3의 발표는 단지 ​​새로운 EV의 발표가 아니다. 그 이상으로 오는 EV의 세기를 향해 VW가 차를 다시 정의하고 새로운 시대를 맞이한다는 의사 표시이기도 했다."폭스 바겐은 EV를 틈새 제품에서 사회의 주류로 끌어올려 모두가 손이 닿는 것으로 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라고, 폭스 바겐 그룹 회장의 헤르베르트 디스는 말한다.

VW가 ID.3의 발표와 동시에 브랜드 로고 쇄신을 발표한 것도 ID.3의 중요성 때문에 것이다. 동그라미 안에 회사의 V와 W의 문자를 세로로 거듭 한 입체감 있는 로고는 플랫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다시 태어났다. 디지털의 시인성을 높이는 것이 목적이라고 하지만 결코 그것만이 아니다. 그 진의는 "새로운 시대"로 전환을 선언할 수 있다.

"세 번째 개막"의 의미

발표회에서는 '새로운 장' ""세 번째 "의 개막"이라는 키워드가 반복되었다. 여기서 말하는 "세 번째"란 무슨 뜻인가.

1 번째는 VW의 통칭 '비틀'의 탄생이다. 1940 년대부터 본격적으로 양산된 비틀은 아돌프 히틀러가 내세운 '국민차 (폭스 바겐) 구상'을 바탕으로 나중에 포르셰 창업 페르디난트 포르셰가 디자인 한 탄생했다. 비틀은 국민에게 널리 자동차를 보급시키는 임무가 부과 결과적으로 독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큰 성공을 한 것이다.

그리고 두 번째는 1974 년의 「골프」의 탄생이었다. 비틀의 정통 후계 차량으로 개발된 골프는 丸こく 사랑스러운 디자인의 비틀과는 정반대에 있는 사각형 디자인이지만 이탈리아 디자이너 조르제 · 지우 지아로 의해 실용성과 합리성이 매우 높은 르벨로 업데이트됩니다 있었다. 그리고 지금도 소형차 기준 한인 "미터원기"로 모든 메이커의 자동차 개발의 귀감이 되고 있다.

그 의지를 잇는 '3 번째'가 EV 시대의 국민차, 즉 ID.3 셈이다. 디스는 "이것이 자동차,라고 말할 자동차 됐다"라고 가슴을 편다.

"ID.3"대시 보드는 두 개의 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한 심플한 디자인으로 되어있다.확실히 ID.3는 소형차로 EV로서 뛰어난 스펙을 자랑한다. 자동 브레이크와 자동 운전 기술 등 기존 모델에 탑재된 안전 기술은 물론, 배터리 용량에 따라 항속 거리가 최대 550km, 그리고 출력 100kW의 급속 충전기를 이용하면 30 분 충전으로 약 290km를 주행 수 충전 시간의 짧음 등은 주목할만한 것이다. 독일의 양산 모델의 기본 가격은 30,000 유로 (약 354 만원) 미만이 될 전망으로, 보조금을 고려하면 기존의 소형차에 가까운 수준이다.

VW의 강한 의지 표명

디스 동시에 "진화하는 각오가 필요하며, 그것을 계속한다. 변화를 가져올 존재로 사회를 바꾸어 가려고 생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그 상징이 되는 것이 탄소 중립인 것이다.

ID.3는 공급망에서 탄소 중립 생산되는 최초의 VW 차 된다.ID.3의 양산이 시작된 VW의 츠비 카우 공장은 부품 생산에서 몸의 제조, 도장, 조립에 이르기까지 재생 가능 에너지만으로 충당하고 있다고 한다.또한 ID.3에 탑재되는 배터리 셀도 신 재생 에너지만을 사용하여 생산되고 있다.

ID.3가 양산되는 VW의 츠비 카우 공장은 부품 생산에서 몸의 제조, 도장, 조립에 이르기까지 재생 가능 에너지만으로 충당하고 있다고 한다.

즉 ID.3의 발표는 세계를 뒤흔든 '디젤 게이트 문제 "로 타격을 입은 VW가 EV의 시대를 향해 퇴로를 끊고 자신을 바꿔 나가려는 강한 의지 표명이기도 하다.그리고 자동차의 생산에서 이용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서 이산화탄소 배출을 없애 나가자는 자동차 메이커로서는 매우 야심 찬 노력이기도 하다.

VW는 28 년까지 약 70 차종의 EV를 투입 해 2,200 만대를 세계에서 판매할 계획을 밝히고 있다.그 계획의 달성뿐만 아니라 'EV를 사람이 손에 넣을 수 있는 것으로 한다」라고 디스의 "약속"을 실현해 나가는 데서 ID.3의 존재는 큰 열쇠를 쥐고 하게 된다.

그리고 당연히 지금까지 이산화탄소를 대량으로 배출하고 공기를 오염 온 자동차가 탄소 중립하고 깨끗한 이동성으로 거듭날 것으로 이어진다. "인류에게는 큰 도약"라고 말할 여부는 역사가 증명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