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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자동차 소식

호조 지속 포르쉐, 2019 년 세계 신차 판매 대수가 10 % 증가한 28 만 800 대를 기록했다

 

 

포르셰 카이엔, 파나 메라, 마칸을 출시하기 전부터 4 인승 모델의 경험을 축적 해왔다. 그 시작은 포르셰 최초의 양산 스포츠카 '356'의 개발 단계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것이다.

 

이 356은 다른 사람과는 크게 차이가 보인다. 대형 도어를 가지고 평소보다 긴 휠베이스, 그리고 지붕도 리어 쪽으로 약간 제기되고 있다."유형 530 '라는 코드 네임을 부여했지만, 여전히 문은 2 장. 그러나 1950 년대 단계에서 포르셰 4 인승 스포츠카라는 비전을 가지고 있었다.

 

페리 포르쉐 자신 스포츠카에도 가족을 위한 공간이 필요하다고 강하게 바라고 있었다. 그 자신도 26 세에 아버지가 되고, 스포츠 드라이빙과 동시에 가족의 생활도 중시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그 후, 포르셰 의한 전체 4 인승 스포츠카의 개발 속도는 둔화된다.

11의 탄생 직전에 시행착오가 반복된 754 T7

 

356의 시대, 그리고 유형 530이라는 프로토 타입을 거쳐 다음 움직임은 1959 년에 찾아왔다.

 

"유형 754 T7」은 페리 포르셰의 아들 페르디난드 알렉산더 포르쉐의 지휘하에 개발. 이후 등장하는 포르쉐 911의 기본적인 기능과 특징은 이 시점에서 이미 제공되고 있다.특징적인 프런트 엔드와 A 필러, 그리고 패스트 백 스타일은 다음 스포츠카의 아이콘이 되는 존재를 향해 T7에서 이미 완성 단계에 있음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리어 시트에 더 많은 공간을 염출 하기 위해 다양한 시행착오가 반복되었다. T7을 기반으로 포르셰는 2 + 2 인승 'T8'전체 4 인승 'T9'을 병행하여 개발하고 있다.그리고 페리 포르셰는 1961 년 T8의 발전을 승인한다. 사실상 이것이 911 탄생의 순간이었다.

 

911의 데뷔로부터 14 년 후인 1977 년, 포르쉐는 후속 모델 「928」을 투입. FR 레이아웃을 가진 928은 911보다 실용에 견딜 수 있는 4 자리를 가진 모델로 등장했다.

 

1984 년 포르셰 928에 의해 쾌적한 변형을 추가하는 것을 결정한다. 따라서 928S 파생 사양으로 전체 4 인승과 2 도어 모델 "942 닥터스 자동차 (Doctor 's Car) '가 완성. 이 일회용 모델은 페리 포르셰의 75 번째 생일 선물로 제작되었지만 결국 생산 모델이 되지 않았다.

 

그 후, 928 파생 사양은 한층 더 진화를 계속하고 있다.1986 년 낚시 펜 하우젠의 개발 부서는 다른 2 종류의 테일 디자인을 가진 4 도어 모델을 검토하고 있었다. 그러나 광범위한 테스트가 계속된 후 1989 년에 포르셰 928의 4 도어 사양의 개발을 단념. 보디 강성이 포르셰가 요구하는 수준에 도달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2 종류의 프로토 타입 중 부동산 유형의 리어 엔드를 가진 "928 H50 '은 현재도 포르쉐 박물관의 컬렉션으로 소장되어있다.

 

1980 년대 후반, 포르셰는 최고 출력 300ps를 발휘하는 3.6 리터 V 형 8 기통 엔진을 프런트에 탑재하는 4 도어 모델 '989'의 개발을 결정한다. 989은 포르셰 최초의 4 도어 스포츠 모델로서 그 역사에 이정표를 새기는 것으로 기대되고 있었다.

 

개발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었지만, 예상을 뛰어넘는 개발비를 필요로 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리고 포르셰 감독위원회는 1991 년 1 월에 프로젝트의 중단을 결정. 신형 911, 그리고 박스터 자원을 할애 않으면 안 되었던 것이다.

 

그래도 1990 년대 후반, 4 도어 포르셰의 개념은 결국 양의 눈을 보게 된다.2002 년 4 도어 SUV '카이엔'이 데뷔하고 989를 현대에 부활시킨 같은 4 도어 세단 '파나 메라'가 등장했다. 바로 포르셰의 오랜 꿈의 결실이라 할 수 있겠다.

 

또한 2019 년 4 도어 스포츠 개념은 전기 풀 EV "타이 칸 '으로 연결해 된 것이다.

 

SUV라는 이름의 구세주

" '카이엔' 프로 야구 신인 선수의 모습이 인터넷에서 화제가 된 바 있다.

아시다시피 21 세기 포르셰는 스포츠카 메이커보다는 고급 SUV 메이커로 경영을 세우고 있기 때문 "포르셰라고하면 911"이라는 상식은 "좀 오래된"자동차를 좋아하는 감상에 지나지 않는다. 하지만 고급 SUV의 "고급"부분을 담보하는 것이 전통을 자랑하는 슈퍼카이다.

요즈음의 포르쉐 SUV의 상승세는 911 괴물에게도 반가운 소식 일 것이다.

지금은 믿을 수없는 것이지만, 1990 년대에는 '포르셰 파산인가! "라는 관측이 여러 번 현실화했다. 한편, 자동차 전문지는 "포르셰 부활의 열쇠"라고 칭하고 개발 중인 4 자리 모델의 상상 일러스트가 게재된 것이지만, 그 꼴 사나운이었다! 아니, 5 인승 포르셰가 SUV로 등장해 줘서 정말 훌륭합니다.

그런데, 포르셰 마칸은 물론 카이엔의 제자. 보도 자료에 따르면, 2013 년 도쿄 모터쇼에서 선보인 이후 2017 년 말까지 전 세계적으로 31 만 8000대의 마칸을 판매한다. 참고로 2017 년에 판매된 포르셰 차량의 수는 24 만 6375 대. 중 마칸은 약 9 만 7000 대와 카이엔 (약 6 만 4000 대)를 제치고 당당히 1 위를 차지했다. 이 숫자는 "718 박스터 / 718 케이맨"(약 2 만 5000 대)와 911 (약 3 만 2000 대)를 맞춘 스포츠카 포르셰의 합계보다 많다. 합리적인 중산층 SUV는 훌륭하게 부응 한 셈이다.

 

카이엔과 마칸의 SUV 모델이 호조를 견인

 

포르셰 AG는 2019 년 세계 신차 판매 대수를 발표했다. 

전년 대비 10 % 증가한 28 만 800 대 (2018 년 : 25 만 6255 대)를 기록했다.

 

모델 별로는 카이엔과 마칸의 SUV 모델이 대폭적인 성장에 기여했다. 카이엔은 2019 년 이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비롯한 현행 모델이 모든 시장에서 출고 가능하며, 봄부터 스포츠 버전의 카이엔 쿠페도 시장에 도입되었다. 이 결과 카이엔은 전년 대비 29 % 증가한 9 만 2055 대를 판매. 한편, 여전히 호조를 유지 마칸도 전년 대비 16 % 증가한 9 만 9944 대를 판매하고 있다.

 

영업 및 마케팅 담당 이사 데트 폰 플래 틀은 2019 년의 판매 대수 증가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전 세계 고객의 스포츠카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는 이 놀라운 결과를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접근 방식을 통해 브랜드의 매력과 고객의 경험을 더욱 강화할 수 있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많은 신형 모델과 포르셰 최초의 풀 ​​전기 스포츠카 '타이 칸'의 예약 주문에 의해 포르셰에 대한 수요는 2020 년에도 높은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확신합니다 "

Porsche Macan

포르쉐 마칸

 

일본 시장에서는 사상 최대의 7192 대를 판매

 

지역별 신차 판매 대수는 독일 시장과 유럽 시장 전체에서 전년 대비 15 % 증가로 최고의 성장을 달성했다. 독일에서 3 만 1618 대, 유럽에서는 8 만 8975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2 개의 최대 시장 인 중국 (전년 대비 8 % 증가한 8 만 6752 대)와 미국 (전년 대비 8 % 증가한 6 만 1568 대)도 크게 증가했다. 지난 몇 년 두 시장에서 세계적인 경제 침체의 경향을 포르셰가 뒤집었다. 또한 아시아 태평양, 아프리카, 중동 지역에서도 전년 대비 7 % 증가한 11 만 6458대의 포르셰가 출고되어있다.

 

한편, 포르셰의 일본의 2019 년 신규 등록 대수는 과거 최고 7192 대 (2018 년 : 7166 대)를 기록했다. 포르쉐 재팬은 일본 자동차 시장에서 사상 최대의 대수를 기록하는 동시에 10 년 연속 신규 등록 대수가 증가한 유일한 자동차 브랜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