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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의 역사

포르쉐의 역사9탄 "최초의 종합 제목을 가져 수작"포르쉐 도감 "

1968 Porsche 908

 

 

그룹 6 규정에 맞게 개발 된 "908"

 

포르쉐 908는 1968 년 시즌부터 시행 된 그룹 6 규정에 맞게 개발 된 스포츠 프로토 타입. 신개발의 공냉 평면 8을 탑재 한 다양한 개량을 더해지면서 ​​1970 년대까지 활약하는 장수 비결 기계가되었다.

 

906에서 1966 년 시즌에 성공을 거둔 포르쉐는 이듬해 1967 년 시즌에 13 인치 휠과 강성 향상과 경량화를 도모 한 튜 뷸러 프레임 등 906 업데이트 버전이라 할 수있다 910을 투입. 타르 · 후로리오와 뉘르부르크링 1000km에서 우승하며 4 리터 V12 페라리와 종합 타이틀을 다투는 활약을 보였다. 반면 그들은 르망을 응시 910 차체를 일신하고, 공기 저항의 저감을 목표로 한 907를 개발한다.

 

907은 906과 910에 사용 된 2.2 리터 평면 8을 탑재하고 1968 년에도 참전을 계속. 쇼트 보디 긴 몸을 준비하고 데이토나 24 시간 세브링 12 시간, 타르 · 후로리오에서 우승한다.

이때의 경험을 살린 섀시에 1968 년부터 챔피언십 걸고지게 그룹 6 규정에 따라 개발 된 것이 908이다.

 

공냉 수평 대향 8 기통 유닛은 320hp를 발휘!

 

배기량 3 리터 스포츠 프로토 타입이라는 규제에 맞춰 포르쉐는 새로 개발 된 2921cc 공냉 수평 대향 8 기통 DOHC "908"유닛을 개발. 티타늄과 마그네슘 등을 사용 가볍게 마무리 된 플랫 8은 320hp (시즌 후반에는 350hp 이상)을 발생. 크기 적으로도 컴팩트하게 완성했기 때문에 그대로 907 유래의 섀시에 탑재 할 수 있었다.

 

레이스에서 라이벌 페라리가 철수했기 때문에 존 와이어 팀에서 출전했다 올림 포드 GT40 (5 리터 이하 연간 생산 대수 50 대 이상의 그룹 4)과 사실상의 일대일 대결이 고전. 뉘르부르크링 1000km에서 1 승을 올리는 머물렀다.

 

1969 년이되면 그룹 4의 최소 생산 대수가 25 대에 인하 유리할 한편, 그룹 6도 낮은 무게와 프런트 윈도우의 치수 규정, 트렁크 룸 & 스페어 타이어의 장착 의무 등이 폐지되는 것과 되었다.

 

이에 따라 포르쉐는 엔진의 숙성과 함께 섀시의 개량에 착수. 1968 년 시즌 후반부터 사용 된 알루미늄 합금 스페이스 프레임을 채용하여 고속 서킷의 긴 꼬리 쿠페 이외에 908 / 02이라고 한 기술 과정 용 경량 거미도 마련했다.

 

초반의 북미 라운드 이야말로 문제에 휩쓸 렸지만, 브랜드 해치에서 열린 3 차전 BOAC500 마일에서 우승 한 것을 계기로 복조. 몬자 1000km, 타르 · 후로리오, 스파 프랑코 르샹 서킷 1000km, 뉘르부르크링 1000km를 억제 압도적 인 힘을 보여, 비원이었던 바지의 매뉴 팩 추어 라스 우승을 차지하기 때문이다.

 

덧붙여서 뉘르에서 908/02 거미는 "Flounder (넙치)"라는 플랫 바디로 변경. 공기 저항이 줄어 최고 속도가 성장 등 크게 전투력이 향상하고있다.

 

1969 년 르망에서 얻은 교훈

 

이 908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있는가 1969 년 르망 24 시간이다.

 

필승을 맹세 포르쉐는 3 개의 그룹 4 기계, 917와 함께 4 대의 908 (3 대가 긴 꼬리 쿠페 하나가 908/02)를 항목. 예선에서는 917 세가 1-2을 독점했고, 908도 3 ~ 8 위로 상위 그리드를 차지했다.

 

맞이한 결승전은 르망 식 시작의 위험에 항의 한 존 와이어 팀의 재키 익스 타는 GT40 마지막 꼬리에서 시작, 또한 1 회차에서 917 타고 존 울프가 사고사 등 혼란이 있었지만, 포르쉐 우위 유지 레이스는 진행한다.

 

그러나 밤부터 일요일 낮에 걸쳐 문제 나 사고가 연발. 유일한 살아남은 한스 헤르만 / 제라르 라루스 조 908가 선두에 올랐다 익스을 쫓는 전개가된다. 그리고 나머지 1 시간여 명과 된 곳에서 헤르만 교대. 라 스트랩은 1 주 동안 헤르만 익스가 몇번이나 순위를 바꿔 넣는다 고 르망 역사상 접전을 벌인 끝에 불과 1.5 초 차이의 2 위로 골인하는 결과가되었다.

 

훗날 헤르만은 초반에 브레이크 문제를 안고 후퇴 한 것, 그리고 마지막은 엔진이 고회전까지 돌지 않고 익스에 逃げ切ら 된 것을 패인 말하고 있지만,이 패배가 포르쉐에 많은 교훈을 가져 오게되었다.

포르쉐 박물관에는 몇 대의 908이 소장되어 있는데, 이것은 그 중에서도 가장 초기에 해당하는 1968 년형 908KH 

908KH의 리 야뷰. 좌우 펜더에 붙는 플랩은 각각 리어 서스펜션과 연동하는 가변 플랩에서 1968 년 노리스 링 200 마일에서 채택 된 것. 1969 년 르망에서 금지된다.

1969 년 시즌부터 투입된 908/02 거미. 롱 테일 쿠페에 비해 공기 저항은 증가했지만 60kg 가까이 경량이었던 일도있어, 높은 전투력을 보여 주었다.908/02의 리 야뷰. 제킨 266은 1969 년 타르 · 후로리오에서 게르하르트 제출자 / 우도 슈츠 조가 드라이브 우승 한 908 / 02-014.1969 년 사양의 908LH (롱테일). 908LH은 타르 · 후로리오와 뉘르부르크링 1000km 제외한 모든 경주에 투입되어 몬자 1000km, 스파 1000km에서 우승을 차지했다.포르쉐 박물관에 전시되고있는 것은 1969 년 르망에서 아쉽게 2 위를 감수 한 한스 헤르만 / 제라르 라루스 조의 908-031. 이때의 사투는 영화 "영광의 르망"시나리오에도 큰 영향을주게되었다.1967 년 시즌에 투입된 910.906의 업데이트와 할 수있는 내용으로 13 인치 휠을 채용 한 것이 큰 특징. 1968 년 일본 GP에서 生沢 토오루가 드라이브 2 위에 올랐다.910의 몸을 개량하여 만들어진 907. 이것은 1967 년 르망에서 5 위에 올랐다 조 시화토 / 한스 헤르만 반 기계. 이때의 경험이 908의 개발에 활용 될 것으로되었다.

1968 년 데이토나 24 시간에서 1 위부터 3 위를 차지했다 907. 전년 페라리가 P4에서 연주 "데이토나 마감"을 재현 해 보였다.24 시간을 走りきり 그 차이 1.5 초의 접전을 연기 한 헤르만 / 라루스 조 908와 재키 익스 / 재키 올리버 조의 GT40. 이 석패은 다음 해를 향한 큰 복선이되었다.

 

 

[SPECIFICATION]

포르쉐 908

연식 : 1968 년
엔진 형식 : 공냉 수평 대향 8 기통 DOHC
배기량 : 2921cc
최고 출력 : 320hp
최대 속도 : 320km /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