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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의 역사

포르쉐의역사 6탄 "포르쉐 911 (1963) '수평 대향 6 기통 RR 스포츠의 탄생.

1963 Porsche 911 (901)

 

 

유일한 GT 스포츠 "911"탄생.

 

포르쉐 911는 1963 년 9 월 12 일 개막 한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개 된 356의 후속에 해당하는 모델. 등장 이후 수평 대향 6 기통 엔진을 탑재하는 RR 레이아웃 2 + 2GT라는 컨셉을 변경하지 않고 현재까지 계속 만들어지고있는 유일한 GT 스포츠이기도하다.

 

포르쉐 사내에서는 1951 년부터 영업 부서의 요구에 부응하여 대용량 트렁크 룸과 실내를 갖춘 4 인승 356의 검토가 여러 번 진행되어 온 바있다. 그래서 1957 년에 시작했다 T7 (기술 프로그램 7) 프로젝트에서는 페리 포르쉐 스스로가 앞 2 자리, 리어에 356보다 큰 2 자리를 배치 한 고성능 GT라는 컨셉을 내세워 개발을 시작하는 것과 되었다.

 

그 기본 구성은 1959 년에 완성 된 Typ754에서 설립했지만, 페리 거주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채용 한 노치 백 스타일의 루프 라인을 좋아하지 않고 몇 번의 재 작업 후 친숙한 패스트 백 스타일 스타일로 고칠 수있다.

 

 

130hp를 발휘하는 수평 대향 6 기통 엔진을 개발.

 

엔진은 Typ754 용으로 개발하는 문제가 많았던 플랫 6 OHV "745"유닛을 포기하고 새로운 엔진 설계를 시작했다. 스포츠 레이싱 카 (904)에 전용하는 것을 전제로 한 공냉 수평 대향 6 기통 SOHC "901"장치를 개발한다. 주철 실린더에 알루미늄 냉각 핀을 포함하는 "바이러스"실린더, 7 베어링 단조 크랭크 샤프트, 드라이 섬프 등 미래를 예측 한 여유있는 디자인으로되어 있던이 엔진의 배기량은 1991cc. 최고 출력 130hp와 4 캠 카레라 유닛에 필적하는 파워를 발휘하면서 저소음, 저진동을 실현하고, 신개발의 5 단 기어 박스와 함께 최고 속도 210km / h를 기록했다.

 

섀시는 좌우로 상자 모양의 실을 가진 바닥 냄비와 응력 외피의 지붕을 조합 한 포르쉐 최초의 모노코크 구조로 휠베이스는 Typ754의 2400mm에서 2211mm로 단축되고있다. 뿐만 아니라 서스펜션도 Typ754에서 채용 한 프론트 맥퍼슨 스트럿 + 토션 바 외에도 리어에는 세미 트레일 링 암 + 토션 바의 조합이 새롭게 채용되었다.

다수의 문제로 인해 생산 수는 82 대에 머문다.

 

이렇게 1962 년 11 월에 완공 된 901은 1963 년 9 월 프랑크푸르트 쇼에서 월드 프리미어되는 것이지만, 실제 생산은 좀처럼 시작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예정보다 무게가 증가하고 클러치 포함으로 184kg 있었다 플랫 6과 섀시, 서스펜션과 균형을 잡지 못하고 핸들링에 문제가 있었던 데다 생산 라인의 정확도에 문제가 있었기 때문이다. 또한 플랫 6 엔진도 냉각 및 오일 윤활 기화기 등에 문제가있어 항상 설계 변경을 반복 한 적도 있고, 1964 년 10 월까지 82 대가 생산 된 (제설 있음) 선행 양산차 이라고해야 901은 1 대와 같은 디테일을 가진 개체가없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결국 핸들링과 옆바람 민감한 직진 안정성 문제는 앞 범퍼의 가장자리에 22kg의 무게를 넣는 것으로 개선되어 드디어 본격적인 생산에 넘어가지만 이번에는 중간에 0을 넣는다 3 자리 숫자를 상표 등록했다 푸조와 문제가 발생. 급히 차명을 911로 변경하는 덤까지 붙었다.

 

 

개선 된 '911'은 꾸준한 발전을 계속한다.

 

진통은 있었지만, 완성 된 911은 당시의 수준을 훨씬 뛰어 넘는 성능을 발휘. 1965 년 1 월에 개최 된 몬테카를로 랠리는 헤르베르트 린게 및 개발 엔지니어 페터 발크의 콤비가 항목. 기화기 웨버에 환장 150ps에 파인 튜닝 한 엔진 이외는 거의 주식과 더불어하면서 종합 5 위에 입상 해 보였다이다.

 

그 후 1966 년에 개발 책임자가 된 페르디난트 삐에히의 진언에 플랫 스팟이 발생하는 솔 렉스 · 기화기 웨버로 변경. 1967 년 모델은 대경 밸브, 알루미늄 단조 피스톤 전용 캠 샤프트 질화 처리 커넥팅 베버 40ISD 기화기 등의 채용으로 160hp로 조정했다 "901/02"엔진을 탑재 한 고성능 모델 인 '911S'가 등장 하고있다.

 

계속 1968 년 모델 911는 A 시리즈 (이전은 0 시리즈라고도 함)로 진화. 내외 장의 디자인이 일부 바뀐 것 외에 주철 실린더 주철 로커 암, 카운터 웨이트를 분리 한 크랭크 샤프트를 채용, 또한 4 단 MT를 기본으로 한 110hp의 염가 판 911T (투어링)가 추가되었다. 또한 각 모델에 오토 클러치를 갖춘 2 페달 4 단 세미 오토매틱의 스포 르트 매틱 사양이 준비되는 등 고성능 스포츠 GT로 라인업을 넓혀 나가게된다.포르쉐 박물관이 소유 한 911에서 가장 오래된 개체가 1964 년 10 월 22 일에 라인에서 한 차대 번호 300 057이다. 2015 년 너덜 너덜 상태에서 박물관에 거두어 포르쉐 클래식에서 철저한 레스를 실시. 2017 년에 완성 신차 당시의 모습을 되찾았다.1962 년에 완성 된 901의 제 1 호차 901/1. 사이드 실의 쇼핑몰이없는 다른 사진에는 찍혀 있지 않지만 리야후도 미늘창도 후 생산 형과 다른 것이 붙어있다. 계기판도 Typ754에 가까운 스타일이었다.901/1과 그 낳은 부모 중 한명 인 페르디난트 알렉산더 포르쉐. 생전에 904와 더불어 911을 자신의 대표작 중 하나라고 말하고 있었다고한다.

911를 위해 개발 된 1991cc 공냉 수평 대향 6 기통 SOHC 901 유닛. 처음에는 사진의 솔 렉스 트리플 초크 40PII가 장착되어 있었지만, 플랫 명소 조정이 어렵 기 때문에 1966 년에 베버으로 바꾸어졌다.

1965 년 몬테카를로 랠리에 출전 해 데뷔 레이스에서 종합 5 위를 파고든 헤르베르트 린게 / 페터 발크 조 911. 이 기계도 2015 년 포르쉐 클래식에서 레스토 된 개인 소유자의 원본이다.

1967 년 모델로 등장한 고성능 버전 911S. 이 해부 터 후크 사의 단조 경량 합금 휠 (911S는 표준)을 제공하는 것, 1968 년에는 림폭이 5.5J로 확대되었다.

 

 

[SPECIFICATION]

포르쉐 911 (901)

연식 : 1963 년
엔진 형식 : 공냉 수평 대향 6 기통 SOHC
배기량 : 1991cc
최고 출력 : 130hp
최대 속도 : 210km / h

1964 Porsche 904 Carrera GTS

 

 

행마의 GT 머신

 

356B 2000GS-GT에서 1963 년의 스포츠카 마뉴 파크 짜라 조치 선수권 GTII 클래스 (1001에서 2000cc)에서 우승 한 포르쉐가 계속 1964 년 시즌 개발 한 "행마"의 GT 머신이 「904 카레라 GTS "이다.

 

연속 12 개월 동안 100 대 이상이 생산 된 자동차에 동족 체화가 주어진다 GT 규정에 대해 356B 카레라 2 에볼루션 모델로 몸을 환장 한 356B 2000GS-GT를 보냈다 포르쉐이지만, 356 기반 그럼 그 전투력에 한계가있는 것은 분명했다. 그래서 규제의 허를 찌르고 차기 GT는 901 (911) 용으로 개발하고 있던 플랫 6 엔진을 탑재 한 레이스 전용 GT를 100 대 생산한다는 엉뚱한 계획을 시작한다.

 

몸은 당시 최첨단 소재 "FRP"

 

하지만 550이나 718과 같은 강관 스페이스 프레임과 알루미늄 바디의 조합은 비용도 시간도 걸리기 때문에 1964 년 3 월 31 일까지 생산 대수 목표치를 달성하기는 어렵다. 그래서 한스 멈추지 이끄는 개발진 디자인 책임자로 참여했다 붓쯔ィ 수 페르디난드 알렉산더 포르쉐가 제안한 것이 당시 최첨단 소재 FRP를 이용한 바디 제작했다.

 

새시는 간편하면서도 강력한 H 형 강판 프레스 래더 프레임으로 거기에 FRP 제의 모노코크 쉘을 감는 형태로 강성을 확보했다. 또한 새로운 6 기통 엔진의 탑재를 기대 휠베이스 2300mm 트레드는 앞 1316mm, 리어 1312mm로되었다.

 

서스펜션은 앞 더블 위시 본, 리어는 2 개의 라지아스아무 어퍼 역 A 암 로아 I 암을 결합한 4 링크입니다 브레이크는 전후 모두 아웃 보드 식의 ATE 던롭 디스크가 장착되어있다.

 

동족 체화 취득에 맞지 않고 ....

 

그런데 공냉 수평 대향 6 기통 SOHC "901"단위의 개발이 늦어 동족 체화 취득에 대지 않는 것을 발견. 356B 2000GS 카레라 GT의 1966cc 공냉 수평 대향 4 기통 DOHC 밸브 직경을 확대하는 등의 조정을 실시, 최고 출력 180hp로 한 "542/3"유닛이 탑재되게되었다. 또한 작품에 대해 718 W-RS & GTR 쿠페에 탑재했다 1981cc 공냉 수평 대향 8 기통 DOHC를 240ps로 파워 업 한 "771"엔진을 탑재 한 904/8도 2 대 (1965 년 1 개 추가 ) 만들어져있다.

데뷔 초에 종합 우승을 완수한다.

 

주문이 시작 되 자마자 순식간에 100 대의 주문이 찬 904 (정식 명칭은 카레라 GTS. 이후 904GTS라고 부른다)는 1964 년 1 월부터 서서히 배달이 시작되었다. 재빨리 손에 넣은 미국의 프라 이베이들에 의해 SCCA 지역 경주에 출전 한 기록이 남아 있지만, 국제 레이스에서 데뷔가 된 것은 1964 년 3 월 21 일 세브링 12 시간이었다. 동족 체화가 내려 직전에 프로토 타입 GT3000 클래스에 출전 한이 5 대 출전 한 904GTS 중 커닝햄 팀에서 엔트리 한 레이크 언더우드 / 브릭스 커닝햄 조 기계가 종합 9 위 완주. 클래스 우승도하고있다.

 

4 월의 르망 테스트 데이에서 904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웍스는 말의 타르 · 후로리오에 2 대의 904 GTS와 1 대의 904/8에서 항목. 안토니오 푸치 / 콜린 데이비스 조의 904GTS가 종합 우승. 지아니 바루자리니 조의 904GTS도 2 위를 차지했고, 에드가 발트 / 움베르토 마리오리 조의 904/8도 6 위에 오르는 맹활약을 보인 것이다.

 

 

일본에서는 전설의 드라마를 낳는다.

 

그리고이 직후 또 904GTS 인상적인 레이스를 열기로했다. 그것이 5 월 3 일 스즈카 서킷에서 열린 제 2 회 일본 그랑프리이다. 그 메인 레이스라고 할 GT-II 레이스에 식장 壮吉가 급히 공수 한 904GTS (차대 번호 070)이 엔트리. 예선에서 큰 충돌 밤새 복구, 그리고 生沢 토오루의 스카이 라인 GT-B와의 단 1 주 최고 교대 극 등 다양한 드라마를 낳고하면서 독주 우승을 차지했기 때문이다.

 

한편, 유럽에서는 스파 500km, 뉘르부르크링 1000km, 르망 24 시간 등으로 904GTS가 클래스 우승했고, 1965 년 몬테카를로 랠리에서 오이겐 베링거 / 롤프보기 토릿히 조가 스파이크 타이어를 신고 (!) 출전. 뛰어난 종합 2 위를 차지했다.

 

1965 년 시즌 포르쉐 대망의 플랫 6 유닛을 탑재 한 904/6를 10 대 제작. 같은 해의 타르 · 후로리오는 904 / 8을 기반으로 오픈 탑으로 개조 된 904/8 베르그 스파이더가 2 위, 904 / 6가 3 위, 904 / 8이 4 위, 904GTS가 5 위로 상위을 독점했다.

 

그리고이 성공이 후 917로 이어지는 프로토 타입 레이싱 스포츠의 주춧돌이 된 것이다.포르쉐 박물관이 소장하고있는 차대 번호 001 904 카레라 GTS. 이 차를 디자인 한 고 페르디난드 알렉산더 포르쉐의 개인 소유자로 그의 사후 2012 년에 박물관에서 열린 회고전에 전시되었을 때의 것. 904 그가 디자인 한 많은 모델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었다고한다.

박물관에 상설 전시되어있는 904 F1 유래 플랫 8 유닛을 탑재 한 귀중한 904/8. 이것은 1964 년의 타르 · 후로리오에서 종합 6 위, 1965 년 세브링 12 시간에서 종합 9 위 (모두 클래스 우승) 한 경력이있는 차대 번호 008이다.

1964 년 4 월 26 일에 열린 타르 · 후로리오에서 작품에서 엔트리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안토니오 푸치 / 콜린 데이비스 조의 904GTS. 이 차대 번호 005은 그 후에도 작품의 일원으로 1966 년 세브링 12 시간까지 레이스 활동을 계속하고있다.911 레이스 데뷔가 1965 년 몬테카를로 랠리에 출전 한 904GTS. 미드 십 머신하면서 미니 쿠퍼에 이어 종합 2 위를 차지, GT 카로서의 포텐셜의 높이를 과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