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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의 역사

포르쉐의 역사 8탄 911로 오픈 에어 모터 링의 해석"포르쉐 도감 "

1967 Porsche 911 Targa

 

 

북미 시장의 요청으로 탄생 한 "911 타르"

 

포르쉐 911 최초의 바디 변형으로 1965 년 9 월에 발표 1967 년 모델 라인업에 더해진 "911 타르" 북미 시장에서의 요구에 부응하여 탄생 한 모델 이었지만, 전복시 탑승자 보호를 목적으로 한 롤오버 바 "타루가바 '를 장착 한 스타일은 타사의 디자인에도 큰 영향을주게된다.

 

북미 시장은 포르쉐의 가장 큰 시장이며, 그 상품 개발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존재 였음은 356 절에서 설명 해왔다 같다.

 

그 중에서도 오픈 모델의 수요가 많은 356 시대에는 컨버터블에서 스피드 스타까지 다양한 오픈 모델이 준비되게되었다. 당연히, 그것은 911의 시대가 변함없이 북미 시장에서 초기에 오픈 모델의 추가가 요구되어왔다.

 

911 모노코크 구조 때문에 건

 

그런데 356의 섀시는 그것을 단독으로 주행있을 정도로 강력한 것 (실제로 컨버터블을 제작했을 때도, 특히 몸의 보강은 필요하지 않았다)이었던 반면, 911은 지붕이 응력 외피가 포르쉐 최초의 모노코크 구조를 채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356처럼 지붕을 자르면 오픈 ......라고 할 수는 없었다 (사실 포르쉐 901 <c / n 13360>을 사용하여 칼만 공방에서 전체 오픈의 시작 차를 제작하고 있지만, 몸에 보강을 더해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하고 사장들이가 된 바있다).

 

게다가 사이가 나쁜 것은 미국에서 랠프 네이더의 "Unsafe at Any Speed」가 출판 된 자동차의 안전성이 시끄럽게 우는 (책에서 오픈카의 안전성에는 언급이 없다)처럼 되었다. 그래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놓았다 것이 911의 디자이너이다 "붓쯔ィ"인 페르디난드 알렉산더 포르쉐이었다. 그는 몸의 보강을 겸한 스테인리스 롤오버 바를 차체 중앙에 자리 잡아 데탓 체불 식의 하드 톱을 전면 후드에 저장할 수있는 디자인 해 보였다이다.

 

시리즈의 4 %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다만 1964 년의 타르 · 후로리오에서 904 GTS가 1-2 마무리를 장식 한 것도 있고, 타르라고 명명 된 911의 오픈 버전은 1965 년 9 월에 발표. 스탠다드 911 생산 지연의 영향으로 생산 개시는 1966 년 12 월까지 늦어졌다지만, 높은 안전성과 탈착이 쉽고, 내후성 높은 지붕은 매우 받아 911 판매의 40 %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 모델 (발매와 동시에 912도 타르가 추가되는)가되었다.

 

당초 타르의 리어 윈도우는 지퍼로 여닫을 수있는 비닐 타입이 사용되고 있었지만, 1968 년 모델에서 옵션으로 유리의 라운드 창 (고정식)가 제공되게 1972 년 모델에서 표준 장비가되고있다.

 

좁은 시리즈의 변천

 

여기서 간단하게 "나로 시대"의 911 시리즈의 변천도 언급두기로하자.

 

1965 년 모델부터 일반인을 대상 「0 시리즈 "라는 911의 본격 납품을 시작했지만 아직 생산량은 적지 프리 프로덕션적인 의미도 강했다. 계속 1966 년 모델에서 기화기를 솔 렉스에서 베버 변경함으로써 엔진의 시동성 응답이 향상. 생산량도 비약적으로 성장하게된다.

 

그 후 1967 년 모델에서 엔진 160hp에 튜닝 한 '911S'와 '타르'의 납품을 시작했다. 8 월에는 2 페달 세미 AT의 스포 르트 매틱, 110hp에 디츈 비용을 줄인 '911T'가 데뷔. 이에 따라 130hp의 표준은 "911L"라고 불리게되었다.

 

911에 첫 빅 마이너 체인지가 실시되는 것은 1969 년. B 시리즈 (1967 년 모델은 A 시리즈라고도 함)로 진화 한 911 가장 큰 특징은 조종 안정성 향상을 위해 휠베이스가 57mm 연장되어 2268mm가 된 것이다. 또한 엔진에 관해서는 표준 "911E '과'911S '보쉬 제품의 기계식 연료 분사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각각 최대 출력 140hp과 170hp로 향상되었다. 아울러 911E는 보게 만든 하이드로 뉴마 틱 서스펜션이 기본으로 장착되었다 (911T와 911S는 옵션 .911E도 옵션으로 일반 사스를 선택 가능)도 주목할 만하다.

 

그리고 1970 년 모델에서 각 모델의 배기량을 일제히 2195cc로 확대 (C 시리즈). 1971 년 모델 (D 시리즈)에서는 큰 변화가 없었지만, 언더 바디에 방청 처리가 실시되게되었다.

 

처음 개발 단계에서 911 플랫 6은 무리없이 2.7 리터까지 배기량을 확대 할 수있는 여유가있는 디자인이 채택되어 있었지만, 라이벌의 진화에 맞춰 1972 년 모델 'E 시리즈'로 배기량을 2341cc 로 확대한다. 또한 기어 박스를 용량이 더 큰 915 인치 5 단 MT로 변경. 프론트 에어댐 추가, 서스펜션의 개량, 또한 관성 모멘트의 저감을 목적 오일 탱크를 오른쪽 B 필러 부근에 옮기는 등 주행 안정성의 향상을 도모했다.

 

그러나 오른쪽 리어 펜더에 신설 된 오일 급 유구가 가솔린 급 유구로 오인되는 문제가 다발했기 때문에, 1973 년 모델 (F 시리즈)에서 다시 기름 탱크를 리어 오버행로 이동합니다. 이 "F 시리즈"를 가지고 소위 "나로"라는 911 (B 시리즈에서 몸 폭이 확대되고 있기 때문에 엄밀하게는 A 시리즈까지이 좁은 바디라고 할)의 시대는 막을 내리게된다.포르쉐 박물관이 소장하고있는 가장 오래된 타르가되는 1967 년식 911 타르. 짧은 휠베이스의 네 로우 바디에 지퍼로 개폐 가능한 비닐 리어 윈도우를 가진다.911 타르의 클레이 모델 비치는 젊은 날의 페르디난드 알렉산더 포르쉐.발매 당시의 홍보 사진. 리야후도의 "PORSCHE"엠블럼이 간격의 빈 배치되는 것은 1967 년 모델 이후 확인 사항이기도하다.휠베이스를 연장하고 6J 휠의 채용으로 펜더 폭이 넓어졌다 1969 년 모델 (B 시리즈). E와 S 기계식 연료 분사가 채용 된 것도 큰 특징이다. 덧붙여서 타루가바 에어 아울렛의 슬릿이 들어가는 것도이 B 시리즈된다.

플랫 6의 배기량을 2.2 리터로 확대 된 1970 년 911S 타르 (C 시리즈). 180hp / 6500rpm의 최고 출력과 199Nm / 5200rpm 최대 토크를 자랑한다.

 

 

[SPECIFICATION]

포르쉐 911 타르가

연식 : 1970 년
엔진 형식 : 공냉 수평 대향 6 기통 SOHC
배기량 : 2195cc
최고 출력 : 180hp
최대 속도 : 230km / h

1969 Porsche 914

 

 

912의 후속 차량으로 탄생

 

포르쉐 914은 911의 염가 판으로 준비된 912의 뒤를 잇는 위해, 폭스 바겐과 공동 개발 한 2 인승 미드 쉽 스포츠이다.

 

이야기는 제 2 차 대전 이후로 거슬러 올라간다. 1948 년에 하인리히 노루토호후을 사장으로 맞이한 신생 폭스 바겐은 포르쉐 사이에 다음과 같은 제휴를 맺는다.

 

1) 폭스 바겐 비틀을 1 대 생산 때마다 로열티를 포르쉐에 지불한다.
2) 포르쉐는 폭스 바겐과 경쟁 차종을 다른 기업을 위해 설계하지 않는다.
3) 폭스 바겐은 포르쉐의 특허 기술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있다.
4) 포르쉐는 폭스 바겐의 부품을 자유롭게 이용하여 스포츠카를 제작할 수있다.
5) 폭스 바겐의 서비스 망을 포르쉐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제휴를 통해 356의 생산 기반과 포르쉐의 경영 기반 안정 함. 비틀의 후속을 모색하기 시작 차를 개발하는 등 좋은 관계를 이어 간다.

 

그리고 1966 년, 폭스 바겐과 포르쉐는 독일 드 비스 부르크에 VW- 포르쉐 AG를 설립한다. 이것은 당시 판매가 하락하고 있던 폭스 바겐 카르만 기아와 911의 염가 판으로 등장한 912을 대신 소형 스포츠카를 공동으로 개발, 생산하는 합작 회사에서 설계 · 제조 포르쉐가 따라서 컴포넌트를 폭스 바겐이 제공하는 각 브랜드에서 판매하기로되어 있었다.

 

폭스 바겐과의 관계에 금이 들어 시작

 

이 프로젝트를 맡은 페르디난트 삐에히의 원래 설계를 담당 한 헬무트 봇은 스틸 모노코크 섀시의 소형 2 인승 미드 쉽 "914"을 개발. 처음에는 평면 4 엔진을 탑재하는 것을 폭스 바겐 브랜드 플랫 6 엔진을 탑재하는 것을 포르쉐 브랜드로 판매 할 예정이었다고한다. 또한 데탓 체불 식의 톱을 리야라겟지에 수납 할 수있는 등 합리성을 추구 한 디자인은 알렉산더 "붓쯔ィ"포르쉐가 담당했다.

 

그러나 1968 년에 프로토 타입이 완성 된 직후에 프로젝트의 깃발 흔들고 역의 사람이었다 노루토호후 급사. 대신 VW 회장에 취임 한 커트 러츠는 지금까지의 약속을 휴지 조각으로 일체의 권리와 판매권이 폭스 바겐에게 있다고 주장하고있다. 결국 VW- 포르쉐 판매 회사를 통해 "VW- 포르쉐"로 판매 됨으로써 정착하지만 포르쉐의 개발비 부담이 늘어나면서 비용이 오르는 등 양사의 관계에 금이 들어 시작한다.

 

활발한 영업에서 시작하는도 ...

 

이런 우여곡절이 있으면서도 1969 년 프랑크푸르트 쇼에서 79hp의 연료 분사 된 폭스 바겐 제 1.7 리터 플랫 4를 쌓는 표준 모델 914 및 911T 양도의 110hp를 발휘하는 2 리터 평면 6을 쌓는 「914/6」이 발표되었다.

 

첫해 생산 대수는 1 만 629 대를 기록했다. 이듬해 1971 년에는 2 만 1440 대와 북미를 중심으로 순조로운 판매를 기록하지만 같은 해에 폭스 바겐 회장에 취임 한 루돌프 라이딩 VW- 포르쉐 판매 회사의 해소, 또한 개발중인 소형차 EA266 중지 (이것이 골프 탄생의 계기가된다)를 결정한다. 이렇게 포르쉐의 재정이 어려워지는 가운데, 북미 머 스키 법의 제정에 의한 배기 가스 규제 강화와 1973 년 제 4 차 중동 전쟁을 발생하는 오일 쇼크, 심지어는 독특한 스타일과 VW- 포르쉐 브랜드 이미지 등 다양한 요인이 겹쳐 후계가되는 924의 등장을 기다리지 않고 914의 생산은 1976 년에 종료된다.

 

50 년이 지난 지금 이야말로 평가되어야

 

이로써 914을 "실패작"이라고 보는 시각도 있지만, 6 년간 총 11 만 5597 대라는 판매 대수는 소형 2 인승 미드 십으로는 충분히 성공 (피아트 X1 / 9는 17 년간 약 16 만대) 이라고 할 수있는, 높은 유틸리티와 핸들링은 아직 평가가 높다. 또한 914 / 6을 대체하는 형태로 1973 년에 등장한 914 2.0에 탑재했다 100hp의 2 리터 플랫 4 유닛 당시이 엔진을 다룬 한스 메츠거는 "당시 아무도 폭스 바겐 4 기통 2 리터 할 수 없다고했지만, 우리는 그것을 실현하고, 911T의 6 기통과 변함없는 파워를내는 데 성공했다. 게다가 연비도 좋았 으니까. 내 작품 속 에서는 맥라렌 MP4 / 2에 탑재 된 1.5 리터 V6 터보와 나란히 걸작 엔진이라고 생각한다 "라고 말하고있다 등한지 50 년이 지난 지금 다시 평가되어야 하나라고 할 수있다.1969 년에 데뷔 한 "914" 폭스 바겐 양도의 1.7 리터 플랫 4를 탑재하는 표준 '914'(사진)와 911T의 2 리터 평면 6를 탑재하는 「914/6」의 2 모델이 준비되었다.914/6의 투시도. 프론트 스트럿 포르쉐 최초의 코일 스프링을 채용 한 리어 트레일 링 암 서스펜션, 그리고 911의 엔진 및 기어 박스를 전후 반대로 탑재 한 파워 트레인 등 해당 패키지가 잘 안다. 또한 가능한 타이어를 4 모서리에 배치 한 와이드 트레드 & 롱 휠베이스 섀시는 현대에서도 충분히 평가할 수있는 핸들링과 안정성을 가져왔다.1973 년에 등장한 「914 2.0 " 폭스 바겐 유형 4의 공냉 플랫 4를 한스 메츠거 이끄는 개발진이 2 리터 200hp까지 튠업을 실시했다1969 년 페리 포르쉐의 60 번째 생일 기념으로 선물 된 '914/8 " 레이싱 머신 908의 3 리터 공냉 평면 8을 담은 스페셜 디튠되어 있다고는해도, 그 최고 출력은 300hp를 발휘했다. 실버와 레드 2 대가 만들어져 실버 914/8가 페리에 수여되었지만, 페리 자신은별로 마음에 들지 않았던 것으로 전해진다. 2 대 모두 지금은 포르쉐 박물관이 소장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