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의 역사

페라리의 역사 1탄

 2 월 18 일 이탈리아의 사업가이며, F1 및 고급 스포츠카 페라리 설립자 인 엔초 페라리의 탄생의 날입니다.

 이탈리아 반도의 모데나 교외에서 철 공장을 영위하는 가정에서 태어나 그리고 10 살 때 아버지 손에 이끌려 관전 한 볼로냐에서 자동차 경주에 감격. 10 대 후반에서 맞이하는 무렵에는 스포츠 기자로 일을하게 엔조 이었지만, 볼로냐에서의 감격을 잊지 못한 채 레이서가되기로 결심합니다.

 

제 1 차 세계 대전 종전 후

 제 1 차 세계 대전 종전 후, 피아트 사에서 레이싱 드라이버가 되려고 문을 두드리고 있지만, 어이 없게 거절당하는 것에. 그 분함을 가슴에 자동차의 CMN 사에 채용되어 자동차 경주의 세계로 들어갈 수있었습니다. 1919 년에는 19 세에서 테스트 드라이버로 데뷔 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 명문 알파 로메오에 이적. 1920 년에는 테스트 드라이버입니다, 레이싱 드라이버로 승격하면 약 20 년 가까이 활약하게됩니다.   

 당시의 레이스 계는 피아트 전성기. 알파 로메오 등 문제도되지 않았던 시대. 그래서 엔조는 타사에서 개발 엔지니어와 설계자를 분리했습니다. 그리고 최강의 머신을 만들어 낸 것입니다. 거기에는 스스로를 거절했다 억울함 의사가 있었을 없습니다. 곧 알파 로메오 피아트을 깨고 챔피언에. 이를 계기로, 피아트는 쇠퇴 해 갔다 었습니다.

 그러나 알파 로메오는 재정난을 통해 레이스에서 철수하도록 강요하는 자체. 이에 따라 엔조는 고향 모데나 알파 로메오의 딜러로 차고를 설립 한 것입니다. 그리하여 1929 년에는 엔조가 31 살 때 레이싱 동료와 공동 출자로 ""소시에타 · 아노니마 · 스쿠데리아 페라리 "를 설립. 알파 로메오의 세미 웍스 팀으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1932 년 엔조의 장남 인 알프레도 (애칭 디노)가 태어난 것을 계기로 레이싱을 은퇴. 은퇴 후에는 알파 로메오의 웍스 팀의 매니저로 활동 당시 기세가 있던 메르세데스 벤츠와 아웃 유니온 등 독일 팀을저기서 좋은 성적을 내며있었습니다.   

 사실 데뷔 때는 끔찍한 결과였습니다. 하지만, "비행 만토바 인 '라 불리는 20 세기 최고의 드라이버와 구전되는 타쯔ィ오 · 누보라리를 드라이버로 맞이하면 금새 첫 우승하게. 그 후에도 다시 재정난에 직면. 레이스 참가도 포기하지 않으면 안되는 상황에 몰린 만, 당시 압도적 인 힘을 자랑하던 메르세데스 벤츠를 물리 치기 위해 재기를 겁니다.   

 그 생각이 결실 된 것이 1935 년 세상에 말하는 「뉘르부르크링 (구 코스)의 명승부 " 조국 이탈리아 위해 과감히 투쟁 동떨어진 고성능 메르세데스 승리 한 것입니다. 

 그렇게 시간은 흘러 "스쿠데리아 페라리 "는 낳은 부모 알파 로메오와 대립. 해산되면, 엔조는 다시 억울함을 가슴에 타도 알파 로메오를 맹세 F1에 참전하게 된 것입니다. 제 2 차 세계 대전 후에는 엔조 레이싱 팀 겸 자동차 메이커 인 '페라리'를 설립. 이렇게, 지금부터 그냥 70 년 전 1947 년. 레이스에서 얻은 기술과 지식을 살려 최고의 스포츠카를 개발 · 제조 · 판매하는 것으로, 레이스 참가 자금을 창출 시스템을 만들어 낸 것이 었습니다.  

1950 년부터 시작된 F1

 이듬해 1951 년에는 소속 드라이버 후로이란 곤잘레스가 첫 우승을 차지합니다. 그 후에도 친정 팀 인 알파를 깨고 계속 이탈리아 국가 대표팀적인 존재가 될 것. 그러다 나중에 "스쿠데리아 페라리"기계는 F1 다이얼 맨 24 시간 그리고 밋레 · 이슬람 등의 레이스 계에서 훌륭한 성적을 남기고 계속 오늘에 이르기 것입니다.   

 1960 년대 후반이되면 페라리 피아트 산하에 들어가는 것이된다지만, 그래도 페라리의 위대함은 변함없이. 레이스 계에 아로 새겨진 엔조의 영혼은 혼탁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 정신은 경마장뿐만 아니라 도시에 ... 

 1950 년대 이후 시판 차량 인 페라리는 유럽뿐만 아니라 미국과 일본, 그리고 중동, 중국을 비롯한 각국의 셀러 브리티 애용하는 브랜드로 성장했습니다.  

 "카봐리노 · 란빤테 (튀고 말) '의 상징, 그리고 진홍의 내셔널 컬러를 입은 자동차는 높은 성능과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많은 나라에서 지금도 여전히 동경의 시선으로 응시하고 있습니다

 

알파 로메오 ES를 모는 엔조

Enzo Anselmo Ferrari
엔초 안제루모 페라리 (1898 년 2 월 18 일 생 ~ 1988 년 8 월 14 일몰) 

 페라리의 설립자이며, F1의 명문 생성자 "스쿠데리아 페라리 '의 선조 인"소시에타 · 아노니마 · 스쿠데리아 페라리'를 1929 년에 창설. 그리고 대전 후 1947 년에 자사 레이싱 머신을 개발하면서 레이싱 머신을 기반으로 한 고급 스포츠카의 판매도 실시 페라리를 창업 한 것이 었습니다.

 

1952 년 알베르토 아스카리. 1929 년에 레이싱 동료와 공동 출자로 "스쿠데리아 페라리"를 설립. 알파 로메오의 세미 웍스 팀으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1932 년에 장남 알프레드 (애칭 디노)가 태어난 것을 계기로 레이싱을 졸업하고 관리 업무에 충실한 것이 었습니다.

 그리고 1949 년 엔조는 알베르토 아스카리를 "스쿠데리아 페라리"에 가입하고 1950 년부터 1952 년 사이에 페라리에서 많은 레이스에서 좋은 성적을 남기는 것이 었습니다.  
 
 1952 년과 1953 년에 세계 챔피언이 될 것입니다 만, 압권은 1952 년. 이 해부 터 모든 그랑프리를 수상하고 1953 년 중반까지 패배 모르는이었습니다. 특히 1952 년 F1에서 압도적 인 힘을 보여 참전 한 7 전중 6 차전에서 우승. 우승 레이스의 모든 파스 테스트 랩을 기록하는 위업을 이룬 않았다. 그 중 5 번은 폴 투 윈라는 성적으로 페라리 드라이버로 첫 F1 챔피언. 몬자 서킷에서 열린 유럽 그랑프리에서도 우승,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드라이버로 엔조 다 같이 세계에 그 이름을 떨쳤다 었습니다.1953 년 9 월 13 일, 드라이버 알베르토 아스카리와 마이크 호손 (1929-1959 오른쪽)와 함께 몬차 페라리 구덩이에서. 이 년 F1에도 알베르토 아스카리는 8 전중 5 승의 성적으로 챔피언. 시리즈 첫 연패를 달성 한 것이 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