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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의 역사

포르쉐의 역사 5탄 포르쉐 804 F1 (1962)"공냉 엔진에서 우승 한 사상 유일한 F1 머신.

1962 Porsche 804 F1

 

 

공냉 수평 대향 8 기통 엔진을 개발.

 

1961 년부터 시작한 1.5 리터 규정에 맞게 포르쉐 내부에서 독자적으로 개발 된 당시 로서도 이색 공중 수평 대향 8 기통 엔진을 탑재하는 F1 머신.

 

포르쉐는 1957 년부터 센터 조종석에 개조 한 718RSK에서 1.5 리터에 제기 된 F2 우승에 도전한다. 몇 차례의 우승을 장식하는 등 결과를 남기고 있었지만, 1961 년부터 F1이 1.5 리터입니다 F2 선수권 자체가 소멸 한 것으로, 활동의 장을 잃게되었다.

 

그런데 새로운 F1과 지금까지의 F2의 규제에 큰 차이가 없었기 때문에 그들은 718F2 공중 수평 대향 4 기통 DOHC에 쿠게루 피셔 만들어진 기계식 인젝션을 장착 한 787F1를 제작하고 F1GP에 나선다.

 

그러나 정작 연료 분사에 문제가 다발하고 불과 2 차전에서 사장들이. 급히 기화기 사양의 718F2을 제기했지만, V6 디노 유닛을 가진 페라리와 시즌 후반에 코번 트리 · 클라이 막스 V8 FWMV 유닛을 투입 한 쿠퍼 등의 라이벌 적과 될 수는 없었다.

슬림 튜브 스페이스 프레임

 

그래서 포르쉐가 개발 한이 보아 66mm 스트로크 54.6mm를 가진 공냉식 수평 대향 8 기통 DOHC "753 유닛"이다. 트윈 플러그의 반구형 연소실을 갖는 샤프트 드라이브 4 카무헷도 등 기존의 카레라 장치에 공통되는 메커니즘을 가지는 한편, 알루미늄 합금 실린더에 경질 크롬 도금 불릿 실린더, 마그네슘 합금 크랭크 케이스, 티타늄 합금 커넥팅로드 등 포르쉐을 가질 수있는 최신 기술을 아낌없이 투입. 그 최고 출력은 185ps, 최대 토크는 153Nm라고했다.

 

새시도 718에서 탈피하여 슬림 튜브 스페이스 프레임으로 변경. 한 서스펜션은 앞 더블 위시 본 브레이크는 포르쉐 자작의 4 륜 디스크와 전통적인 것이되었다. 또한 알루미늄 바디는 "붓쯔ィ"인 페르디난드 알렉산더 포르쉐에 의한 것으로, 총 4 대가 제작되어있다.

비원의 첫 우승, F1 사상 최초의 기록을 남긴다.

 

1962 년 시즌 개막전 네덜란드 GP에서 댄 거니 조 보니에의 2 차 체제로 참전 한 포르쉐 804하지만 기계적 문제가 다발. 2 차전 모나코 보니에가 6 위 입상했지만 기계 숙성을 도모하기 위해 계속 3 차전 벨기에를 그리워하게되었다.

 

그리고 복귀전이 된 루앙에서 4 차전 프랑스 GP. 예선 6 위부터 시작한 거니 804은 트러블이나 사고로 탈락하는 상위 팀을 거들떠 보지도 않고 질주하고 자신에게도 그리고 포르쉐에게도 비원의 첫 우승을 달성하게된다. 그것은 또한 공냉 엔진을 탑재 한 F1 머신의 공식전 유일한 우승 기록이기도했다.그 후 7 월에 독일 소리츄도에서 열린 비 제목 상대로 거니과 보니에가 1-2 마감, 8 월에 뉘르부르크링에서 열린 독일 GP에서 거니가 폴 포지션 및 3 위 입상이라는 활약을했지만, 컴팩트 같은 코번 트리 · 클라이 막스 V8 FWMV을 쌓을 모노코크 섀시의 로터스 25 앞에서는 그 이상의 활약을 기대할 수 없었다.

 

결국 최종전 남아프리카 GP에 출전하지 않고 포르쉐 웍스는 F1 활동을 쉼. 드라이버 즈 랭킹 거니가 5 위, 보니에가 14 위, 컨스트럭터에서 페라리의 전인 5 위로 시즌을 종료한다. 그 후 1980 년대에 매 클래 런 엔진 공급 될 때까지 포르쉐가 F1에 복귀 할 수 없었다.

포르쉐 박물관에 저장되어있는 차대 번호 01. 알루미늄 물통을 분리하면 볼 수 있듯이 4 개로 나뉘어 진 총 75 리터의 연료 탱크가 나타난다. 이래도 프레임 단체 38kg 엔진을 포함한 차체 전체에서 452kg의 경량으로 완성되고 있었다고한다.

현재 F1GP 사상 처음이자 마지막 공냉 엔진 탑재 차에 의한 우승이 된 1962 년 프랑스 GP. 전 전 벨기에를 그리워하고 시스템의 개량을 실시한 댄 거니 타는 804 F1 (차대 번호 804-02)은 예선 6 위부터 시작. 사고 나 트러블이 다발하는 거친 레이스 속에서 안정된 속도로 주행 종반에서 정상에 올랐다.

슈투트가르트 교외 소리츄도 링크라는 도로 코스에서 1962 년 7 월 15 일에 개최 된 F1 논 챔피언십 경기에서 우승 한 댄 거니과 포르쉐 804. 팀원 조 보니에도 2 위에 올라 현지에서 즐거운 1-2 마무리되었다.평소에는 도로로서 사용되고있는 소리츄도 링크의 홈 스트레이트로 시작을 기다리는 거니. 자신도 AAR (이글)라는 생성자를 출시 F1에 참전, 1967 년에는 포드 GT40MkIV 델 맨 우승을 장식하는 등 미국을 대표하는 경주 사람으로 활약 한 거니은 2018 년 1 월 14 일 86 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1963 Porsche 356B 2000GS-GT

 

 

카레라 아바 쓰의 반성에서 자체 개발.

 

포르쉐 356B 2000GS-GT는 FIA가 1962 년부터 스포츠카 매뉴 팩 추어 라스 챔피언 GT 클래스에만 걸고함에 따라, 356B 2000GS 카레라를베이스로 개발 된 레이싱 모델이다.

 

해마다 치열 해지는 GT 레이스에 대한 대책으로 아바 쓰과 팀을 이루어 1960 년에 제작 한 356B 1600GS 카레라 GTL 아바 쓰 통칭 "카레라 아바 쓰"는 아바 쓰 측의 생산 체제와 품질 결함 이외에 Cd 값이 0.398 에서 0.365로 기대만큼 향상되지 않은 경우도 있고, 당장 예정이었던 21 대를 만들고 마친 곳에서 생산을 완료하게되었다.

 

그러나 900kg에서 780kg과 120kg 경량화를 달성함으로써 1960 년의 타르 · 후로리오 르망 24 시간에서 클래스 우승을 완수하는 등 일정한 효과가 있었던 것도 또한 사실이었다.

 

그 후, 1962 년부터 규제가 바뀌고 GT에만 챔피언십이 걸어지게되면 500 대라는 동족 체화를 채운 차량이면 몸의 환장는 자유라는 규정에 근거하여 포르쉐는 다시 356의 스페셜 모델 개발을 시작한다.

 

그 기반이 된 것이 카레라 2 일 356B 2000GS 카레라이다. 그러나 그 몸의 개발, 제조 카레라 아바 쓰에서의 반성을 근거로 외부에 위탁하는 것이 아니라 내부에서 행해지 게되었다.

당시 최첨단 공기 역학 트렌드를 채용.

 

여기에서 참고가되었다가 1961 년에 제작 한 718GTR 쿠페이었다. 356의 섀시에 맞게 메카닉들이 클레이를 3 각 스크레이퍼로 깎아 디자인 한 것으로부터 "3 각 스크레이퍼"라고했다 356B 2000GS-GT의 몸은 올 알루미늄으로 플랫 프론트 노즈와 나중 페라리가 250LM과 250GTO / 64에서 도입 직선적 인 루프 라인 등은 718GTR 쿠페에서 답습 한 당시 최첨단의 공력 트렌드를 두른 것으로되어 있었다. 또한 포르쉐는 이후에 등장하는 904에서 FRP를 채용하기 위해 356B 2000GS-GT는 그들이 제작 한 마지막 알루미늄 바디를 가진 레이싱 카되기도했다.

 

엔진은 155hp에 조정 된 1966cc 공냉 플랫 4DOHC "587/2"유닛. 그 이외의 부분은 기본적으로 356B 카레라 2에 준하는 구성되고, 차대 번호 122-991과 122-992의 2 대 만 생산되고있다.

뉘르부르크링 1000km에서 클래스 우승을 완수한다.

 

데뷔 레이스가 된 것은 1963 년 5 월 타르 · 후로리오에서 에드가 발트 / 헤르베르트 린게 조가 종합 3 위, 2 리터 클래스에서 우승. 2 주 후 뉘르부르크링 1000km에서도 종합 4 위 클래스 우승을 꾸미고 수정의 방향성이 맞았다는 것을 증명했다.

 

유감 ながら루 맨 24 시간 레이스에서 게르하르트 코흐 / 카렐 고당 드 보 포르 세트와 하인즈 쉴러 / 벤 퐁 조가 출전도 각각 아침을 기다리지 않고 엔진 트러블로 리타이어가 하지만, 이후의 GT 레이스는 클레르 몽 페랑, 뉘르부르크링 등에서 우승. 1964 년 들어서도 대 배기량 시스템에 혼합 데이토나 2000km에서 종합 8 위, 세브링 12 시간에서 종합 19 위, 타르 · 후로리오에서 종합 7 위 등 356 패밀리의 마지막을 장식하기에 어울린 활약을 보인 것이다 .

1964 년 타르 · 후로리오을 달리는 귄터 클라스 / 조센 · 니아팟슈에서 종합 7 위에 올랐다 356B 2000GS-GT. 전년 종합 3 위 입상 한 차대 번호 122-991에서 포르쉐 웍스에서 항목. 리저브 드라이버로 후슈케 폰 한 타인의 이름도 등록되어 있었지만, 드라이브 수는 없었다.

 

 

[SPECIFICATION]

포르쉐 356B 2000GS-GT

연식 : 1963 년
엔진 형식 : 공냉 수평 대향 4 기통 DOHC
배기량 : 1966cc
최고 출력 : 155hp
최대 속도 : 235km /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