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0 Porsche 356B 2000GS Carrera GT
계기는 1953 년의 550 스파이더.
"카레라 2"수 포르쉐 356B 2000GS 카레라 GT는 1959 년 등장한 356B에 1966cc 공냉 수평 대향 DOHC (4 캠) 엔진을 탑재 한 GT 레이스 용 동족 모델이다.
그 탄생의 계기가 된 것은 1953 년에 발표 된 550 스파이더이다. 이미 VW 비틀 유래 공중 플랫 4OHV의 한계를 깨닫고 있었다 포르쉐는 에른스트 후루만 박사를 중심으로 한 팀에 550 스파이더에 탑재하기위한 본격적인 레이싱 엔진의 개발을 지시한다.그것을 받아 후루만 박사는 흡배기 효율의 향상을 목적으로 반구형 연소실로 끼워 각도 76도를 가진 빅 밸브 헤드를 설계. 고회전 고출력을 실현하기 위해, 각 은행마다 샤프트 드라이브의 트윈 캠 샤프트를 배치 한 4 캠 장치로했다.
당시의 국제 규정에 맞춰 보아 85mm, 스트로크 66mm의 1498cc로 된 Typ547 공냉식 수평 대향 4 기통 DOHC 엔진은 110hp를 발휘. 1954 년부터 550 1500RS 스파이더에 탑재 된 다양한 레이스에서 활약하게된다.
그 성능에 자신감을 가진 포르쉐 GT 레이스에서 활약하고 있던 356도 Typ547 유닛을 유용하는 것을 획책한다. 이미 개발 단계에서 자신의 356에 탑재 해 실제 주행 테스트를 실시 새시 균형적인 문제가 없는지를 확인했다 후루만 박사는 Typ547를 탑재 한 356/2 SL을 제작. 데뷔전이 된 1954 년의 리에 주 ~ 로마 ~ 리에 주 랠리에 후슈케 폰 한 슈타인 / 헤르베르트 린게 조가 우승하고 그 잠재력을 입증 해 보였다.
FIA GT 규정에 맞추어 등장한 356B 2000GS 카레라 2
이렇게 포르쉐는 1955 년에 356A가 데뷔 한에 맞춰 경주 용 동족 모델 인 356A 1500GS "카레라"를 발매한다.
550 스파이더의 카레라 빠나메리카나에서의 활약을 기념 해 '카레라'라는 애완 동물 에무이 붙여진 356A 1500GS는 현대 911GT3의 선조라고 할 모델에서 경주 용 GS GT에 가세로드 유스 용의 GS 디럭스가 준비되어 있었던 것도 큰 특징이라고했다.
그 모아빠와의 목소리에 부응하여 1958 년 파리 쇼에서 보아를 87.5mm로 확대 1588cc로 한 356A 1600GS 카레라 발표 (즉시 356B로 모델 체인지한다). 그 최고 출력은 GS 디럭스 105hp, GS GT에서 115hp로 증가했다.
그리고 1960 년에는 2000cc 이하에서 경쟁하는 FIA GT 디비전 5 규정에 따라 배기량을 1966cc로 확대 한 356B 2000GS "카레라 2"가 탄생한다.130hp의 GS 디럭스와 140hp의 GT가 준비된 카레라 2는 356B 310 대, 356C에서 126 대가 생산 된 것으로 알려져있다. 또한 1962 년 이후에 생산 된 모델은 기존의 드럼 브레이크 대신 804F1에서 유용 된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있었다.
일본의 포르쉐 전설의 개막.
그런 356B 카레라 2 잊어서는 안되는 것이 일본과의 관계이다.
1963 년 5 월 3-4 일까지 스즈카 서킷에서 개최 된 일본 최초의 국제 격식 자동차 경주가 제 1 회 일본 그랑프리 "국제 스포츠카 레이스"에 포르쉐 웍스의 감독이기도하다 후슈케 폰 · 한 타인이 항목. 첫날 종합 6 위, 2 일째 종합 5 위에 오르는 선전을 보이고, 양일 모두 A-2 클래스 우승을 차지했다. 또한 일본 레이스 계의 "포르쉐 전설 '가 막을 열었다 순간이기도했다.
에른스트 후루만 박사가 설계 한 냉각 수평 대향 4 기통 DOHC Typ547 엔진. 2 개의 기화기는 솔 렉스 40PII-4 표준이지만, 1600GS GT는 웨버 40 DCM2,2000GS GT는 웨버 46 IDM2가 표준이되었다. 덧붙여서 카레라 4 캠 장치는 엔진 단체로 일반 OHV에 비해 45kg 정도 무거웠다.
1960 년 투르 드 코르 스에 출전 해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폴 에른스트 슈토레레 / 헤르베르트 린게 조의 356B 1600GS GT. 슈토레레는 1954 년 밀레 밀리아에 356의 엔진을 탑재 한 VW 비틀에서 출장. 그 후에도 356A 카레라, 356B 카레라 2,356B 카레라 아바 쓰 등에서 활약 한 포르쉐 말투의 한 사람이다.310 대가 생산되었다는 356B 기반 카레라 2에서 컨버터블도 불과 34 대만 생산되었다. 현재 포르쉐 박물관도 1962 년식 356B 컨버터블 2000GS 디럭스가 소장되어있다.1964 년 몬테카를로 랠리에 출전 한 귄터 클라스 / 한스 웬 처 조의 356B 카레라 2. 패디 호뿌카쿠 미니 쿠퍼 석권 한이 레이스에서 종합 37 위 완주에 성공했다.
[SPECIFICATION]
포르쉐 356B 2000GS 카레라 GT
연식 : 1960 년
엔진 형식 : 공냉 수평 대향 4 기통 DOHC
배기량 : 1966cc
최고 출력 : 175hp
최대 속도 : 220km / h
1962 Porsche 718 W-RS Spyder
주목 한 것은 804 용 플랫 8.
718 W-RS 스파이더는 804F1 용 공기 플랫 8 엔진을 탑재 한 718 시리즈의 최종 진화 계라고 할 모델이다.
1950 년대 후반 550에서 718 시리즈로 진화를 이룬 일련의 포르쉐 미드 쉽 레이싱 스포츠는 각지에서 개최되는 경주 1.5 리터, 2 리터 이하 클래스에서 연전 연승을 거두고 있었다. 그 중에서도 1958 년 르망 24시는 1.6 리터 엔진을 탑재 한 장 벨라 / 한스 헤르만 조 페라리 250TR58 애스턴 마틴 DB3S에 이어 종합 3 위로 골인했으며, 1.5 리터 엔진을 탑재 한 에드가 발트 / 폴 프레 르 조의 718RSK가 4 위, 카렐 고당 드 보 포르 / 헤르베르트 린게 조의 550A RS 스파이더가 5 위, 그리고 대 배기량 차량을 내리고 상위를 독점. 그 활약은 "자이언트 킬러"의 이름에 걸 맞는 것이었다.
이 성공을 발판으로 상위 클래스 진출을 꾀한 포르쉐가 주목 한 것이 F1 머신 804 용으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었다 공냉 플랫 8 DOHC 엔진이었다.그래서 1961 년 사양의 718RS61를 기반으로 8 기통 엔진을 탑재하는 섀시의 개발이 병행되게된다. 718은 1960 년 사양의 RS60에서 2200mm, RS61에서 2300mm 해마다 휠베이스를 연장하고 있었지만, 8 기통 사양은 또한 35mm 연장 한 2335mm로했으며, 트레드도 전면을 10mm, 후면을 30mm 확대 한 1300 / 1280mm하는 등 한층 대형화. 거기에 덮어 몸으로 알루미늄 쿠페 바디 (차대 번호 045,046)와 스파이더 바디 (047)의 2 종류가 준비되었다 (당시 차명은 모두 718RS61 상태).
그러나 정작 플랫 8의 개발이 진행되지 않고, 우선 2 리터로 확대 한 평면 4DOHC를 탑재 한 RS61 스파이더 (047)가 1961 년 4 월 타르 · 후로리오로 데뷔. 댄 거니 / 조 보니에 조 페라리 246SP에 이어 종합 2 위로 마감하고 섀시 포텐셜의 높이를 입증 해 보였다. 이후에도 르망을 포함한 수많은 레이스에 출전하지만 결국 1961 년 시즌 동안 8 기통은 늦어 끝났다.
USAC 경주에서 무적.
포르쉐가 만반의 준비를하고 8 기통 엔진을 탑재 한 718 W-RS 스파이더 (047) 및 718GTR 쿠페 (046)을 투입하는 것은 1962 년 5 월 6 일에 열린 제 46 회 타르 · 후로리오에서 것이다. 미드에 탑재 된 1.5 리터 F1의 8 기통 DOHC 유닛은 보아를 76mm로 확대 1981.5cc로 배기량을 확대. 차량 중량은 136kg 무거워졌지만, 최대 출력 210hp의 최고 속도는 280km / h로 그 잠재력은 크게 향상되었다.
불행히도 댄 거니 / 조 보니에의 콤비로 도전 한 718 W-RS 스파이더는 브레이크 문제로 리타이어가되었지만, 현지 영웅 니노 봐카레라와 조 보니에 조의 718GTR 쿠페가 종합 3 위, 2 리터 클래스에서 우승. 계속 뉘르부르크링 1000km는 그레이엄 힐 / 한스 헤르만 조 718 W-RS 스파이더가 종합 3 위, 2 리터 이하 클래스에서 우승한다.
그러나이 해부 터 매뉴 팩 추어 라스 챔피언이 GT 클래스에 주어 졌기 때문에, 718 W-RS 스파이더는 르망에 출전하지 않고 미국으로 보내져 USAC 경주에서 2 리터 이하의 클래스 에서 무적을 자랑하는 활약을 보였다.
그랜드 마더라는 하듯이 ...
1963 년이되면 포르쉐는 다시 718 W-RS 스파이더와 718GTR 쿠페에 도전. 718 W-RS 스파이더는 7 위에 그쳤지만 지역 출신의 마리아 카를로 아바테와 조 보니에의 드라이브 718GTR 쿠페가 뛰어난 종합 우승을 장식 전년의 설욕했다.
그 후, 르망에서 종합 8 위, 클래스 우승을 차지했다 718 W-RS 스파이더는 당시 융성을 보이고 있던 유럽 힐 클라 임 대회에 활동의 장소를 옮겨, 에드가 발트의 손으로 우승. 909로 이어지는 힐 크라임 시스템의 초석이되었다. 또한 1961 년부터 904이 등장하는 1964 년 시즌 도중까지 첫 경기에서 활약을 계속함에 따라 '그랜드 마더'라는 애칭으로 불리게되었다.1963 년 타르 · 후로리오에 출전 해 뛰어난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718GTR 쿠페. 지역 출신의 마리아 카를로 아바테와 조 보니에의 콤비가 드라이브. 움베르토 마리오리와 지안 · 바겟티 718 W-RS 스파이더 종합 7 위에 먹혀 들고있다.1963 년 르망 24 시간에서 718 W-RS 스파이더. 에드가 발트 드라이브에서 오른쪽 리어 휠이 탈락, 누른 채 구덩이에 돌아 간다는 사고에 휩쓸면서도 헤르베르트 린게과의 콤비로 안정된 레이스를 전개. 종합 8 위, 성능 지수 5 위 열효율 지수 10 위를 기록하며 올해 유일하게 완주 한 포르쉐가되었다.자전거 경기 투르 드 프랑스에서도 '마의 산'으로 유명한 프랑스 남부 프로방스 방투 산에서 1964 년에 행해진 힐 클라 임에 출전 한 에드가 발트와 718 W-RS 스파이더 "그랜드 마더" 이 경주에서 2 위 로터스 23 BMW를 따돌리고 우승을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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