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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의 역사

포르쉐의 역사 3탄 포르쉐 Typ 597 야 쿠토 바르 겐 (1956)"카이엔과 마칸의 뿌리.

1956 Porsche Typ597 Jagdwagen

 

 

계기는 독일에서의 타진.

 

Typ597 "야 쿠토 바르 겐"는 포르쉐 356의 플랫 4 유닛을 유용하여 개발 된 카이엔과 마칸의 뿌리라고 할 수있는 리어 엔진의 4 륜 구동 차량이다.

 

1955 년 5 월 5 일 주권 회복을 선언 한 독일 (서독)에서는 재무장 준비가 진행되게되며, 각 자동차 제조업체에 소형 다목적 차량의 개발을 타진했다.

 

그것을 받아 1953 년부터 독자적으로 4 륜 구동의 연구를 진행해왔다 포르쉐 356의 공냉 플랫 4를 리어에 탑재 한 4WD의 Typ597을 제작한다.전장 3700mm, 휠베이스 2060mm의 차체는 가볍고 튼튼한 보도 강판의 모노코크에서 수륙 양용를 고려한 사이드 실의 높은 욕조 타입의 모노코크 섀시 등 그 구조는 전시 중에 포르쉐가 개발 한 Typ82 큐 벨 바겐, Typ166 슈비무 폭스 바겐의 영향이 곳곳에 느껴지는 것으로되어 있었다.

 

다른 프런트 더블 트레일 링 암 리어 스윙 액슬 서스펜션은 기본적으로 비틀, 356과 같은 것을 채용. 엔진은 356의 1.5 리터 유닛을 탑재하고 있었지만, 곧 50hp을 발휘하는 1.6 리터 단위에 올려 바꿀 수, 리어 액슬에 ZF 제의 데후롯쿠을 갖춘 파트 타임 AWD 시스템이 결합되어 있었다.

군용 외에도 소비자도 생산.

 

DKW, 볼크 왈도 발트 개발 한 프로토 타입 차량과 함께 진행된 당국의 테스트에서는 990kg의 가벼운 바디와 AWD의 효과로 좋은 주파성을 보였지만 취약한 서스펜션, 고속 지향 너무 엔진, 프런트 연료 탱크 리어 엔진 때문에 수납 공간이 적은 등 구조적 결함이 지적되고있다.

 

이후에도 다양한 테스트를 거쳐 실용화의 길을 찾아야했지만, 바디의 강성 부족이나 파워 트레인의 문제뿐만 아니라 제조 비용이 너무 높은 포르쉐 측의 생산 체제가 갖추어지지 않은 것이 이유 되어, DKW 문가가 정식 채용되게되었다.

 

포르쉐는 그 후에도 유틸리티 및 고속 안정성을 개선 한 롱 휠베이스 버전 등 여러 가지 계획을 제안했지만 결국 군사 22 대 민생 용 49 대 등 총 71 대가 생산되는만큼 그쳤다 .군용차 답게 심플한 운전석. 기어 박스 4 단 MT에서 2WD와 4WD 전환은 미들 변속 레버를 사용한다. 수륙 양용 화를 목표 욕조 모양으로 된 모노코크 섀시의 모습도 잘 안다.

 

 

[SPECIFICATION]

포르쉐 Typ 597 야 쿠토 바르 겐
연식 : 1956 년
엔진 형식 : 공냉 수평 대향 4 기통 OHV
배기량 : 1582cc
최고 출력 : 50hp
최대 속도 : 100km / h

1959 Porsche 718 F2 Typ547

 

 

1.5 리터 F2 규정의 시작 동시에 진출.

 

1953 년에 등장한 포르쉐 최초의 순수 레이싱 스포츠 550 스파이더는 1956 년에 새로운 디자인의 강관 스페이스 프레임 섀시와 개량을 더한 리어 스윙 액슬을 가진 550A 스파이더 발전. 또한 1957 년에는 경량화 된 공간 프레임과 안정성이 부족하면 악평이었던 리어 서스펜션을 위시 본으로 변경 한 718RSK가 등장한다.

 

그 후에도 규정의 변경에 따라, 엔진 뒤에 트렁크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섀시를 연장. 윈드 스크린을 대형화하는 등의 개량을 실시한 1960 년형 718RS60,1961年型の 718RS61로 진화 포르쉐 스포츠카 레이스 활동의 기둥을 지탱 해 간다.

 

한편, 1957 년부터 1.5 리터 F2 규정이 시작하면 포르쉐 포뮬러 레이스에 진출하게된다. 왜냐하면 당시의 규제는 오픈 휠이 아니더라도 센터 조종석의 단일 인승이면 참가가 가능했기 때문이다.그래서 그들은 718RSK를 센터 조종석에 개조. 쿠퍼 세가 석권 1958 년 F2 선수권 대회에서 190ps로 조정 된 1498cc 공냉 플랫 4 DOHC를 탑재 한 장 벨라 타는 718RSK F2가 랜스와 아부스에서 우승하는 쾌거를 이뤘다.

 

 

포르쉐 명의로 최초의 모노 포스트 포뮬러.

 

1959 년부터 F2가 오픈 휠에 한정되면 718을 기반으로 한 Typ547 형식 이름의 모노 포스트 포뮬러 (포르쉐 명의로 최초)를 제작. F1과 混走로 모나코 GP는 볼프강 트립 스 또는 여성 레이서의 마리아 테레사 디 필립스가 드라이브했으며, 1960 년에는 작품에서 조 보니에 한스 헤르만 그레이엄 힐, 댄 · 거니 존 티스, 영국의 롭 워커 레이싱에서 스털링 모스 등 면면이 출주. 뉘르부르크링에서 보니에 인스부르크에서 헤르만이 우승하는 활약을 보였다.

그 후 1961 년부터 F1이 1.5 리터 규정으로 변경 1.5 리터 시대의 F2가 폐지되면 포르쉐 718F2에 쿠게루 피셔 기계식 인젝션을 갖춘 787F1를 제작 참전. 그러나 문제가 빈발했기 때문에 718F2를 F1 머신으로 투입되게되는데, 전륜 브레이크 드럼과 크게 무거운 섀시는 구형으로 1963 년 독일 GP에서 4 위를 제외하고, 생각 같은 성적을 남길 수없이 에 그쳤다.리버풀에있는 에인토리 서킷에서 1960 년 4 월 30 일에 개최 된 XV BOAC 200 레이스에서 우승 한 스털링 모스. 영국 명문 사설 터, 롭 워커 레이싱 항목에서 작품의 조 보니에 그레이엄 힐도 각각 2 위, 3 위에 입상했다.550A의 업데이트 버전이라고해야 718RSK. 사진은 1957 년에 오스트리아 체루토베쿠에서 열린 스포츠 자동차 경주에서 우승 한 볼프강 트립 스 기계.

1957 년 르망 24 시간에 엔트리 한 움베르토 마루오리 / 에드가 발트 조의 718RSK. 1.5 리터하면서 톱과 변함없는 시간에서 종합 11 위를 달리고 있었지만 12 시간 만에 애스턴 마틴과 충돌 리타이어.

 

 

[SPECIFICATION]

포르쉐 718 F2 Typ547
년식 : 1959 년
엔진 형식 : 공냉 수평 대향 4 기통 DOHC
배기량 : 1498cc
최고 출력 : 190hp
최대 속도 : 250km / h

1959 Porsche Typ754 T7

 

 

356의 후속 차량이되는 신 프로젝트 'T7'

 

구태 된 356를 대체 신세대 2 + 2GT로 1959 년에 완성 된 프로토 타입. 프로젝트 이름에서 T7라는 것도있다.

 

1950 년 첫 수출 이후 북미에서 호평을 받고 있던 356하지만 시장의 목소리에 부응 배기량 업, 파워 업을 순차적으로 갔다했지만, 리어에 탑재 한 플랫 4 OHV에 한계가있는 분명했다.

 

그래서 포르쉐가 1957 년에 출범시킨 것이 356의 후속 신차 프로젝트 'T7'이다.

섀시와 엔진을 새로 개발.

 

시장에서 요구가 많았던 리어 시트의 거주 공간과 트렁크 공간의 확대, 모아빠와의 목소리에 부응하기 위해 페리 포르쉐는 섀시와 엔진 모두의 신규 개발을 결의. 섀시는 휠베이스를 2400mm로 연장하고 거주 성 직진 안정성의 향상을 도모함과 동시에 프론트 서스펜션을 맥퍼슨 스트럿으로 변경하면 트렁크 공간의 용량 향상을 실현했다.

 

아울러 에르빈 코멘 다와 젊은 페르디난트 알렉산더 (붓쯔ィ) 포르쉐에 의해 디자인 된 바디는 페리의 뜻을 받아 그린 하우스의 넓은 노치 백 타입의 2 + 2되었다.

6 기통 엔진의 개발을 시작했지만 ···.

 

한편 엔진은 파워 부족이 드러나 있던 기존의 플랫 4를 대신하여 페리 포르쉐의 지시에 따라 클라우스 폰 류ッ 장바구니의 손으로 새로운 6 기통 엔진의 개발을 시작했다.

 

이것은 356의 플랫 4 2 기통을 보충 한 것 같은 구조의 공냉 수평 대향 6 기통 OHV 배기량은 80mm × 66mm의 보어 × 스트로크를 가진 1991cc가 있었다. 또한 좌우의 뱅크 각각 공냉 축류 팬을 갖추고 있는지, 사이드 초안 식 솔 렉스 32PBIC를 6 개 장착하고 있던 것도 특징이었다.

 

Typ745라고 명명 된 엔진 개발에 시간이 걸려, 새시에서 꽤 늦은 1962 년에 완공되면 조속히 Typ754에 탑재 (이전 356 카레라 2의 2 리터 플랫 4 DOHC를 탑재했다) 된 테스트를 수행 했다. 그 결과, 최고 출력 120ps, 최대 토크 170Nm와 성능은 그런대로 였지만 성대한 기계 소음 측면 초안 식 기화기의 폭이 넓고 무거운 4 베어링 크랭크 샤프트, 내구성이 낮은 등이 문제가되어, 개발은 서서히 중단되었다.

Typ754의 시행 착오가 911에 연결된다.

 

결국 생산성의 911에서 Typ754의 특징이었던 노치 백 스타일이 완만 한 루프 라인이 엔진도 다운 초안 기화기를 갖춘 2 리터 평면 6 SOHC로 변경되게되지만, Typ754 에서 다양한 시행 착오가 911의 개발에 큰 도움이 된 것은 새삼 설명 할 필요도 없을 것이다.

 

현재 포르쉐 박물관에 보관되어있는 것은 당시 4 대 제작 된 불리는 Typ754 중 유일하게 살아남은 1 개 엔진 룸은 356B 카레라 2 용 2 리터 플랫 4DOHC 유닛이 탑재되어 있지만, 리야빠네루 다른 머플러 용이라고 생각되는 노치가 남아 있기 때문에 당시 Typ745 플랫 6를 탑재하고 테스트 된 개체 같다.

Typ754 몸을 제작 한 것은 로이터. 프로토 타입이라고는 생각되지 않을 정도로 단단히하고 있으며, 문 立て付け 및 세부 사항 마무리 등의 완성도도 높다. 계기판은 왼쪽에 연료 계와 콤비 속도계 오른쪽에 유압 계와 콤비 레브 카운터를 배치했다. 이 디자인은 901의 초기 프로토 타입까지 답습되게된다.

2013 년 3 월에 슈투트가르트에서 개최 된 레트로 클래식의 회장에서 공개 된 Typ745 플랫 6 유닛. 2 개의 강제 공냉 팬 옆에 크게 튀어 나온 사이드 초안 유형의 기화기 등 후의 911 플랫 6과는 크게 다른 디테일이 잘 안다. 당시 만들어진 Typ745 유닛은 모든 스크랩 된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이것은 다행히 살아남은 유일한 엔진이라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