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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의 역사

포르쉐의 역사 2탄 포르쉐 356 Pre-A 페르디난트 (1950) '박사에 주어진 마지막 생일 선물.

1950 Porsche 356 Pre- A "Ferdinand"

 

 

슈투트가르트 제 = "356 프리 A"

 

구뮨토 시대에 생산 된 356은 6 개의 뷰토라 컨버터블, 그리고 두 케이부루 컨버터블 (오스트리아의 코치 빌더)를 포함한 52 대였던 것으로 알려져있다.

 

초기 고객은 1945 년까지 포르쉐 디자인 회사에서 일하고 후 알파 수드의 설계를 담당 루돌프 루스카의 이름도 있었다. 참고로 19 번째 구뮨토 쿠페를 구입 한 루스카은 카를로 아바 쓰들과 함께 이탈리아에서 포르쉐의 판매 권리도 획득하고있다.

 

이렇게 서서히 체제가 갖추어 온 포르쉐는 독일 슈투트가르트에 본사의 전환을 획책한다. 그러나 원래 본사는 미군에 접수되어 있었기 때문에, 근교의 코치 빌더, 로이터의 시설을 빌려 생산이 이루어진다 (병행 해 구뮨토 공장에서도 1951 년 9 월까지 생산이 이루어지고있다)하게되었다 했다.

생산성 향상과 삼각 창문의 폐지.

 

356 구뮨토 시대에도 수시로 다양한 개량이되어 왔지만, 몸이 더 생산성이 높고 비용도 저렴 프레스 강으로 바뀐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있다. 또한 인상적인 삼각 창문이 없어 깔끔한 모양으로되어있는 것이 외관상 식별 점에서 1955 년 등장한 356A 이전에 생산 된 슈투트가르트 제 356 편의상 Pre-A (프리 A )이라고한다. 그 외에도 엔진과 기어 박스, 서스펜션 등 기본적인 구성은 구뮨토 시대와 변함 없다.

박물관에 전시되는 「356」은 ···.

 

현재도 포르쉐 박물관에 전시되어있는 칠흑의 356은 1950 년 9 월 3 일에 75 세를 맞이한 페르디난트 포르쉐 박사의 생일 선물로 증정 한 것으로, 1951 년 9 월 페르디난트가 사망 한 후 테스트 차량으로 제공되어 약 40 만 km를 주파. 그동안 포르쉐 최초의 안티 롤바 및 레이디 얼 타이어 등 다양한 테스트를 실시해, 그 성과는 후 생산 형 356에 활용되고있다.

 

 

[SPECIFICATION]

포르쉐 356 Pre-A 페르디난트

연식 : 1950 년
엔진 형식 : 공냉 수평 대향 4 기통 OHV
배기량 : 1086cc
최고 출력 : 40hp
최대 속도 : 140km / h

 

1954 Porsche 550 / 1500RS Spyder

 

 

새로운 고성능 엔진 개발에 착수.

 

550 스파이더는 1953 년에 등장한 미드 쉽 레이아웃을 가진 포르쉐 최초의 순수 레이싱 머신이다.

 

356이 탄생하고 구뮨토 소량하면서 양산이 시작되면 얼마 레이스에서 사용하는 사람들이 나타나게된다. 프랑크푸르트에 사는 발터 구롯쿠라도 그 혼자 자신의 공간 프레임에 플랫 4를 미드 쉽 마운트 알루미늄의 오픈 보디를 씌운 "구롯쿠라 포르쉐 '를 1950 년에 제작. 독일의 힐 클라 임에서 우승하는 등의 활약을 보이고 있었다.한편, 1951 년 르망에서 작품 활동을 시작하고 356 / 2SL보다 본격적인 순수 레이싱 스포츠를 바라고 있었다 포르쉐는 에른스트 후루만 박사를 중심으로 새로운 고성능 엔진 개발에 착수. 1498cc 공냉 수평 대향 DOHC (4 캠) 유형 547 유닛을 완성시키고있다.

 

 

참고로 한 것은 "구롯구라 포르쉐"

 

동시에 그에 맞는 차체의 개발도 동시에 진행했는데, 여기에서 포르쉐가 참고 한 것이 구롯구라 포르쉐이었다.

섀시는 강철 사다리 프레임에서 356-001 이래가되는 미드 쉽 레이아웃을 채용. 서스펜션은 프론트 트레일 링 암 리어 스윙 액슬 된 휠베이스는 356과 같은 2100mm로되어 있었다. 거기에 씌어진 알루미늄 바루켓타 몸은 구롯쿠라 포르쉐와 같은 프랑크푸르트의 코치 빌더, 바이 트 하우젠 사가 제작 한 것이다.불행히도 데뷔가 1953 년 독일 GP의 사례에서 547 유닛의 숙성이 필요한 것이 발각되어, 같은 해 르망 24 시간은 1498cc 플랫 4 OHV을 쌓아 출전이되었지만, 훌륭하게 리처드 폰 프랑켄 베르크 / 폴 프레 르 조가 종합 15 위로 완주, 1500cc 클래스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고성능 모델 '카레라'로 명명 된 계기에.

 

그리고 1954 년이되면 대망의 4 캠 547 유닛을 탑재 한 550 스파이더가 완성. 르망에서 종합 12 위, 1500cc 클래스에서 우승했고, 11 월 멕시코에서 열린 카레라 빠나메리카나에서는 현재도 포르쉐 박물관에 전시되어있는 한스 헤르만 550 스파이더가 2 대의 페라리 이어 종합 3 위로 마감. 이 활약에서 후 포르쉐의 고성능 모델 '카레라'라는 애칭이 붙여지게 된 것은 유명한 이야기이다.

 

 

[SPECIFICATION]

포르쉐 550 / 1500RS 스파이더
연식 : 1954 년
엔진 형식 : 공냉 수평 대향 4 기통 DOHC
배기량 : 1498cc
최고 출력 : 115hp
최대 속도 : 220km / h

1955 Porsche 356 1500 Speedster

 

 

맥퀸도 사랑한 스피드 스타

 

저렴하고 스포티 한 2 인승 오픈을 요구하는 북미 시장의 요구에서 생긴 356 경량 오픈 사양.

 

356 미국 로드스터가 보여준 성능에 만족하고 있었지만, 알루미늄 바디 따라서 높은 가격을 목에 생각했던 맥스 호프만은 포르쉐에 비슷한 성능을 가진 3000 달러 이하의 모델을 요청하는 .그것을받은 포르쉐 356 카브리올레의 장비를 단순화하고 경량화를 도모 한 모델의 개발을 시작했다. 프론트 윈도우를 소형화 (분리 가능) 한 후, 사이드 윈도우는 분리자가 비닐 창으로 변경. 그에 따라 몸도 후방을 향해 완만하게 떨어졌다 전용 디자인으로 변경되었다.하나의 인테리어에서도 속도, 회전, 유온 계 만 비치, 라디오, 글로브 박스, 재떨이 등을 배제한 심플한 계기판을 채용했으며, 시트 버킷 타입의 스포츠 시트로하는 등 철저한 경량화 를 도모 한 결과, 차량 무게는 쿠페보다 90kg 가벼운 760kg을 실현. 엔진은 1488cc의 플랫 4 OHV에서 55hp 1500 표준, 70hp의 1500S가 옵션으로 준비되어 있었다.이렇게 1954 년부터 판매가 시작된 스피드 스타는 표준 1500이 2995 달러와 356 패밀리 중 가장 저렴한 가격 설정이되어 있던 것, 그리고 그대로 레이스에서 활약 할 수있는 고성능 모습이받은 히트를 기록 . 그 소유자 목록에는 제임스 딘과 스티브 맥퀸 등 할리우드 스타들도 이름을 올리고 있었다.

 

그 후, 1955 년에 356이 A 시리즈 모델 체인지 한에 맞게 스피드 스타도 마이너 체인지를 실시. 계기판은 회전계, 속도계뿐만 아니라 유온 & 연료의 콤비 미터를 더한 3 연 미터됐다 외에도 1582cc 60hp의 1600,75hp의 1600S, 그리고 100hp를 발휘하는 1498cc 플랫 4DOHC의 1500GS 카레라 3 모델이 출시된다.

 

포르쉐 박물관이 소장하고있는 1955 년형 1500 스피드 스타는 친부모이라고도 할 수있는 맥스 호프만이 첫 번째 소유자였던 유서 깊은 개체에서 2017 년 도쿄 모터쇼 포르쉐 부스에 전시되었고, 2018 년 라 페스타 밀레 밀리아시에도 일본에 출전 한 일본에 연고가있는 1 대이다.

 

 

[SPECIFICATION]
포르쉐 356 1500S 스피드 스타
연식 : 1955 년
엔진 형식 : 공냉 수평 대향 4 기통 OHV
배기량 : 1488cc
최고 출력 : 70hp
최대 속도 : 155km / 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