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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자동차 소식

[히트의 법칙 129] 초대 BMW1 시리즈에 설정된 130i는 라인업의 가치를 더욱 높였다

리미엄 존재의 1 시리즈에 추가 된 특별한 모델

초대 BMW1 시리즈 (E87)이 독일에서 발표 된 것은 2004 년. C 세그먼트에서는 실용적인 측면을 중시하고 FF로하는 것이 상식 이었지만, BMW는 FR 레이아웃 인 것으로 주행을 추구하는 프리미엄임을 주장 확실한 존재감을 나타내는 데 성공했다 . 그리고 2005 년 가을에는 컴팩트 한 바디에 3L 직렬 6 기통 엔진을 탑재 한 '130i'를 투입하고있다. 그리고이 모델의 발표가 1 시리즈의 지위를 확고히 해 나갈 것입니다. 그게 무슨 일인가. Motor Magazine 잡지는 130i를 중심으로 1 시리즈 스포츠에 대해 차분히 검증하고있다. (다음 시승기는 Motor Magazine 2006 년 1 월호)



개인적인 이야기이지만, 실은 2004 년 BMW1 시리즈 데뷔했을 때, 나는 그 구입을 심각하게 고려하고 처음 도입 된 120i로 견적을 가지고 있었다. 결국, 역시 MT 아니면 노노라는 생각도 있고 구입은 삼가했지만, 지금도 1 시리즈는 기회가 있으면 자신의 것으로하고 싶어하는 자동차의 상위에 랭킹되어있는 1 대이다.

그것은 단순히 크기가 바로 라든지 FR이라고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것이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장르를 개척 자동차이라고 느꼈기 때문으로 다름 없다.

BMW1 시리즈, 가격이 세그먼트 중에서는 월등히 비싼 자동차이다. 2L NA 엔진을 쌓는 120i는 소 상태에서 370 만엔. 비슷한 곳에서 아우디 A3 스포츠 백 2.0FSI도 339 만엔하지만 여전히 차이는 30 만원 이상이다. 또한 골프 GT라면 299 만 2500 엔으로 살 수있다. 그렇지만 120i 이랄까 1 시리즈는 상대적으로는 몰라도 절대적으로 조금도 비싸다고 생각하지 않는다.아우디 A3 스포츠 백 2.0FSI도 339 만엔하지만 여전히 차이는 30 만원 이상이다. 또한 골프 GT라면 299 만 2500 엔으로 살 수있다. 그렇지만 120i 이랄까 1 시리즈는 상대적으로는 몰라도 절대적으로 조금도 비싸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BMW 엔진의 목표로 새로운 방향을 명확하게 지칭한 마그네슘 블록의 3L 직렬 6 기통. 기어 박스에는 대망의 6 단 MT가 조합된다. 또한 숙성 현저한 액티브 스티어링도 1 시리즈에서 처음 옵션 설정되는 등 지금 가능한 BMW의 맛 모두가 거기에 막혀 있으니까. 딤플 가공 된 스티어링 휠에 손을 걸면 바퀴가 부드러운 잡기에 조금 놀랐다.

지금까지의 C 세그먼트 자동차의 프리미엄 화는 한마디 내외의 원단이 고급되고 장비가 호화롭게되고, 한편 가격은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이었다. 그런데 1 시리즈는 확실히 비싼 돈을 가지고 그것을 설득. 즉,이 크기에이 가격 대비 모두가 인정하는 내용을 1 시리즈는 어쩌면 처음 갖췄다는 것. 즉, 진정한 프리미엄 C 세그먼트 자동차가 드디어 등장했다. 그렇게 느낀 것이다.

그런 1 시리즈에 만반의 준비를하고 추가 된 것이 130i M 스포츠이다. 이것은 또한 개인적으로 또 다시 구라리하고 버리는 1 개 어쨌든 탑재되는 엔진은 330i에 탑재 된 새로운 BMW 엔진의 목표로 새로운 방향을 명확하게 지칭한 마그네슘 블록의 3L 직렬 6 기통. 기어 박스에는 대망의 6 단 MT가 조합된다. 또한 숙성 현저한 액티브 스티어링도 1 시리즈에서 처음 옵션 설정되는 등 지금 가능한 BMW의 맛 모두가 거기에 막혀 있으니까. 일본 사양은 표준 설정이되는 M 스포츠의 외장 부품을 입고 전용 르망 블루에서 그려진 모양의 첫인상은 사진에서 상상했던 것보다 훨씬 좋았다. 크게 증가하고있을 흡입 공기량을 상기시키는 프론트 로아구리루 형상으로도 아래쪽을 기관총 같아 한 리어 범퍼해도 특별한 디자인은 아니지만 확실한 무서움이있다. 게다가 M 스포츠 서스펜션 덕분에 차체 높이가 15mm 낮은 것이다. 이제 멋지게 않은 하즈가 없다. 그리고 능숙한구나라고 무심코 신음 소리를 버리는 것이이 130i의 등장에 따라 다른 학년 용으로도 M 스포츠 패키지가 설정된 것이다.

이렇게하면 130i의 모습과 잘 연결하여 단품으로 출세보다 훨씬 강력한 이미지를 내세울 수있다. 이것도 지극히 정직한 전략이지만, 역시 잘 생각하고있다라고 생각하지 않을 수없는 것이다.

문을 열고 고급 보스턴 가죽을 입힌 스포츠 시트에 몸을 밀어 넣고 스티어링 휠과 시프트 노브는 M 스포츠 전용. 이제 그 그립 부분이 딤플 가공 된 스티어링 휠에 손을 걸면 바퀴가 부드러운 잡기에 조금 놀랐다. BMW의 스티어링하면, 비교적 가늘게 가죽을 꽉 힘들하십시오 두른 것이 정평. 그것이 최근에는 바퀴가 점점 굵어지고 있고, 특히 M 스포츠는 내 손이라고 주체 못하는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그런데이 핸들은 잡기는 굵은 데, 그 부드러움 때문에 손가 잘 익숙해 지. 개인적으로 가죽을 힘들하십시오 두른 날씬한 잡기가 좋아했던 것이지만, 이것은 좋다고 생각했다. 과연 M 사 일이다.

 

쏟아져 나오는 저속 토크가 MT와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

무거운 클러치 페달을 밟아, 고쯔 이동 손잡이를 잡고 기어를 1 단에. 움직임은 조금 차분한,하지만 어쩔 수 없다. 어쨌든이 자동차 도매 꽂이 아직 수백 km 밖에 거리를 거듭하지 않는 것이다. 돌보는 것처럼, 그렇지만 적응도 겸하고 대담하게 실행시킬한다.

발진시키는 순간 먼저 놀라고, 그리고 기쁘게 느낀 것이 넘칠 정도의 저속 토크이다. 평탄한 길에서는 물론 약간의 오르막 경사에서도 왼발을 띄워 만하면むずがる없이 슷과 차체가 앞으로 나간다. 발을 디뎌 무거운 느낌 클러치 페달 스프링의 설정이 절묘하고, 서서히 다시가는 것도 고생이 아니다. 이 직접 구동 전달 감은 잘 생긴 MT 특유의 기쁨이다.

그래도 두꺼운 토크이다. 거리에서 3 단에 넣어두면 사실상 이동 손잡이를 만지면 필요가 없을 정도. 4 단 50km / h, 엔진 회전 수가 1500rpm 가까이까지 내려가도 거기에서 밟아 가면 술술와 속도를 높여가는 유연성은 경이적이다.

그리고이 때부터 귀에 도착 해 있던 굵직한 배기 노트에서도 상상 한 것처럼, 또한 그 전에는 아찔한 세계가 기다리고있다. 회전 상승에 비례하여 짜되는 265ps의 파워는 1450kg의 몸을 순식간에 가속시킨다.

100km / h시의 엔진 회전 수는 6 단 : 2400rpm / 5 단 : 2800rpm / 4 단 : 3500rpm / 3 단 4700rpm과 낮은 기어비도 이에 기여하고있는 것은 틀림 없다. 가 남는 파워 시프트 업마다 DSC 램프를 점멸시켜 DTC 모드에서 낙엽이 흩 날리는 코너에서 격렬하게 나아가면, 리어가 즈박과 미끄러졌다. 그런 상태에서 취급에주의가 필요하지만, 그것은 통쾌있다.

정직하게 말하면, 엔진 시부이 제거되지 못하고 톱 엔드의 성장은 아직 느낌은 있었다. 그렇지만 이번 500km 정도의 드라이브에서도 부드러움은 더해 갔다 때문에 분명 기분은 더욱 높아질 것이다.

시승차는 1 시리즈 최초의 액티브 스티어링이 옵션 장착되어 있었다. 먼저 깨달은 것은 3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장착하면 스티어링 중립 부근의 끈적 끈적 한 무게가 완화되면서 반응이 솔직된다는 것이다. 물론 운동은 경쾌한 느낌이 더욱 두드러진다. 이 크기 액티브 스티어링이 과연 필요한가? 와 처음 생각했고, 없어도 곤란하지 않은 것으로 생각한다.

그렇지만 더 이상 특유의 위화감도 해소되는만큼있어 곤란한 것은 무엇 하나없이 확실하게 기쁨은 늘어난다. 이것은 당연히 거리에서의 주행 완화에도 효과가있다. 그리고 130i M 스포츠는 승차감도 나쁘지 않다.
1 시리즈라고하면, 특히 도입 초기에는이를 악물 정도로 날카로운 비난과 압력이 있었다 것이지만,이 130i는 확실히 눈은 말할 이전보다 훨씬 잘 큰 입력을 돌려 보 & A하게 된 것이다.

사실 이것은 1 시리즈 전체에 공통되는 진화이다. 올해 초에 등장한 116i / 118i는 특히 승차감면에서 상당한 진화를 완수했다. 그것은 역시 타이어 종목이 많아졌다 탓도 있지만, 큰 것은 역시 급격하게 숙성이 진행된라고하는 것이다.

사실, 118i와 116i를 타고 먼저 탄 120i보다 분명히 스티어링 느낌이 기분 좋다. 인테리어도 전혀 변하지 않은 것 같고, 어딘가 정도 감이 더해 보인다. 아마 지금 120i를 타고도 마찬가지로 진화하고있는 것이다.

또한 이들을 포함 해 1 시리즈를 생각했을 때, 과연 이구나라고 감탄하는 것은 어느 타도 각각에 주행의 세계가 제대로 완결하고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116i 등 배기량도 파워도 130i의 절반 정도 밖에 없는데 불만으로 생각하는 것은 아니다. 강력하다고는 생각하지 않지만 사용 만료 즐거움, 선명 좋은 경쾌함이 확실히있다.

그것이 118i되면 실용 영역의 충실한 토크로 여유있게 흐를 수 있으며, 120i이라면 적극적으로 밟아 가고 기분 좋은 선명도에 잠길 수 있다는 식이다.

한편 모두에게 공통되는 것은 그 주행 듬뿍 명확하게 스포티 함을 느끼게 버릇이되고있는 것이다. 물론 BMW 는 아무도 그렇지만, 예를 들어 3 시리즈와 비교하면 스티어링 직접 느낌도 조타하고 후륜이 절묘하게 돌고 차에 걸쳐 선회 태세에 들어가는까지의 틈으로 도, 모든 것이 빠르게 이성이 좋다.

3 시리즈는 그것조차 너무 충분한 정도 스포티 한 세단이지만, 1 시리즈와의 대비는 더 동작은 유연하고, 그 안에 스포츠 성을 내재하고있는 것처럼 느낀다. 휠베이스 이야말로 달라도 컴포넌트는 기본적으로 동일한 것인데, 이것 만 확실히 성격 분류가되어있는 것은, 즉 무엇을 만들고 싶은지가 처음부터 명확했다라는 것이다.

 

명쾌한 스포츠이기 때문에 다른 학년에 MT를 원한다

하지만 그렇다고 알면 현재는 부족한 곳도 나온다는 것은 말해 두지 않으면 안된다. 이번 130i M 스포츠를 타고 다른 1 시리즈와 3 시리즈와 비교하여 생각해 다시 한번 생각한 것은 1 시리즈는 더 MT 차를 설정해야 아니냐는 것이다.

이번 130i M 스포츠 좋은 인상은 솔직히 MT 였다는 작용도 작지 않다. 그것은 감정적 인 이유가 아니라 특유의 선명 좋고 직접 주행 듬뿍가 1 시리즈의 주행의 세계를 어느 때보 다 선명하게 보이고, 지금까지 이상 감회를 제공했기 때문에이다.

130i M 스포츠도 내용을 생각하면 120i와의 가격 차이가 너무 작은 느낌하지만, 절대적으로는 역시 저렴한 자동차가 아니다. 그런만큼, 예를 들어 116i와 118i, 그리고 120i 이야말로 MT의 설정이 있으면, 더 폭 넓은 층에 BMW의 심오한 세계를 보일 수있는 것이고, 1 시리즈의 위치도 더 명쾌하게 될 것이다. 몇 그렇게 나오지 않는 것이지만, 거기에 있는거야하는 것만으로도 BMW의 브랜드 이미지에 이익이되는 부분은 적지 않다고 생각한다. 어쨌든 그들은 "뛰어 빠지는 기쁨"을 더욱 앞세워 있으니까. 라고는 말할 수 1 시리즈, 현재도 멋진 자동차이다. 포장에서 무엇에서 이처럼 독특하고, 달리게하고 즐거운 자동차는 다른 사람들이 서서히 없다. 그것은 더 이상이 분야에서 노노 니 논의를 넘어, 진정한 의미에서의 경쟁 등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 정도 다. 130i M 스포츠의 등장은 그런 1 시리즈의 매력과 실력을 다시 한번 인식시켜 준 것이다. (글 :島下泰久/ Motor Magazine 2006 년 1 월호)BMW 의 심오한 세계를 보일 수있는 것이고, 1 시리즈의 위치도 더 명쾌하게 될 것이다. 몇 그렇게 나오지 않는 것이지만, 거기에 있는거야하는 것만으로도 BMW의 브랜드 이미지에 이익이되는 부분은 적지 않다고 생각한다. 어쨌든 그들은 "뛰어 빠지는 기쁨"을 더욱 앞세워 있으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