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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자동차 소식

처음으로 올 시즌 타이어에 최적의 균형 힘. 던롭 올 시즌 최대 AS1을 눈으로 빠르고, 젖은 시도

눈, 빠르고, 젖은 철저한 테스트

올 시즌 타이어가 주목을 받고있다. 일본의 승용차 사용자에게 친숙 함이있는 것은, 신차 구입시 장착되는 여름 타이어 또는 설상 및 빙상 용 스터드리스 타이어 겠지만, 해외, 특히 북미에서는 신차에 장착되어있는 것이 올 시즌 타이어는 모델도 적지 않다. 그리고 최근 몇 년간 각 타이어 메이커가 일본에서도 올 시즌 타이어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도대체 올 시즌 타이어 란 무엇인가. 최근 던롭에서 발매 된 "올 시즌 최대 AS1 (이하 : AS1)"를 테스트했다.

올 시즌 타이어를 설명하기 위해 먼저 여름 타이어와 스노 타이어의 각각의 특성을 복습 해두고 싶다. 스노 타이어는 저온시에도 그립력을 잃지 않는 화합물 (고무 화합물)를 이용하는 것으로, 최적화 된 트레드 (홈)을 새기는 것으로, 설상, 빙상에서도 그립력을 유지한다. 여름 타이어는 저온이라고 경화하여 본래의 그립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것 외에 웨트 성능을 중시 한 트레드 패턴이 새겨 져 있기 때문에 눈을 剪 (없습니다) 연결하는 성능을 제공한다.

그러나 스노 타이어는 마른 노면에서는 여름 타이어보다 절대적인 그립력이 낮을뿐 아니라,로드 노이즈가 큰, 젖은 성능이 낮은 강성 감이 부족한 등의 단점이있다. 이렇게 서로 상반되는 특성을 갖기 때문에 많은 사용자는 겨울과 그렇지 계절 타이어를 교체하는 것이다.

올 시즌 타이어 스터드리스 타이어 정도는 아니지만, 여름 타이어보다 저온에서도 그립력이 눈을 かき分ける 같이 전단하면서 주행 가능한 트레드 패턴이 새겨 져있다. 마른 노면에서는 하이 그립 타이어 정도의 그립력은 아니지만, 일반적인 여름 타이어와 변함없는 그립력 젖은 성능, 정숙성을 갖추고있다.

정말 그렇게 편리한 타이어가 있는가? 실제로 주행해보기로했다.

눈길로 들어서는. 정지 상태에서 천천히 발진 시키면 AS1 길거리의 눈을 단단히 잡고 그립한다. 눈이있는 부분과없는 부분이 얼룩졌다 노면에서는 눈과 노면의 경계선에 구동륜이 실린 순간에 약간 즈루と 슬립 수도 있지만, 바로 그립 복구 및 견인을 잃고 아니었다.

눈이 녹아 뻔한 셔벗 모양의 노면에서도 AS1은 항상 타이어와 노면 접지하고 있다는 느낌을 운전자에게 계속 말을주고 안정감이 있었다. 셔벗 노면은 보송 보송 설면보다 타이어에게는 귀찮은 상황이지만 급격한 액셀 조작 등을하지 않는 한 그립을 계속 유지.

AS1이 눈길에 강한 그립력을 발휘하는 이유는 전술 한 바와 같이, 저온에 강한 화합물이 사용되고 있고, 눈을 헤치고 가능한 타이어와 노면 접지시키는 트레드 패턴이 새겨 져 있기 때문이다. 센터 부분에 가로 홈이 새겨진이 부분에서 세로 방향, 즉 견인 및 제동 성능을 보장합니다.

양쪽 방향으로 새겨진 V 모양은 排雪 배수 효과. 여름 타이어도 스노 타이어도 크게 다른 트레드 패턴 때문에 한눈보고 올 시즌 타이어라고 확인할 수있다.

는 올 시즌 타이어는 만능 타이어인가라고하면, 그렇지 않다. 아이스반라는 빙상 노면에서 그립력을 발휘 할 수 없다. 얼음에 위력을 발휘하는 것은 얼음 성능에 특화 한 콤파운드가 사용 된 스터드리스 타이어 만. 설상에서는 여름 타이어에 대한 명확한 장점을 가진 올 시즌 타이어도 얼음은 여름 타이어뿐만 아니라 거의 속수무책없이 생각해야 할 것이다.

이번에도 테스트를 위해 굳이 일부 얼어 붙은 노면에 20km / h 전후에 진입 한 순간에 즐 계속 미끄러지고 히야시켜되었다. 물론 AS1뿐만 아니라 올 시즌 타이어로 분류되는 타이어는 모두 같은 특성을 가지고 있으므로주의가 필요하다.

고속도로와 젖은 도로에서는 마치 여름 타이어

고속도로를 주행했을 때의 AS1의 행동은 둥근 채로 여름 타이어이다. 스티어링 조작에 대해, 지연없이 정확하게 반응 해 준다. 주행 중에 차량에 침입 해 오는로드 노이즈도 전혀 신경이 쓰이지 않고, 여름 타이어 자체. 던롭의 데이터에 의하면, 80km / h로 회사 테스트 코스를 주행중인 볼륨은 AS1이 63.2dB인데 반해, 동사 여름 타이어 "에나세부 EC204 '가 62.9dB와 같은 수준이라고한다.

AS1의 트레드 패턴을 보면, 스노 타이어 정도의 미세한 사이프는 새겨 져 있지 않지만, 전체적으로 여름 타이어보다 깊은 홈이 새겨 져있다. 이 디자인을보고, 스티어링을 끈 때의 깊은 타이어 특유의 구냐리 한 스티어링 느낌이있는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실제로는 확고한 스티어링 느낌이 유지되었다. 최신 스노 타이어뿐만 아니라 각 블록을지지하는 것처럼 배치하여 블록 지나갔을 최소화하고 있다고한다.

브레이크 성능도 마찬가지다. 마른 노면은 물론, 눈이 녹아 젖은 노면을 주행하고도 제대로 된 감속 G를 느껴졌다. 배출 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V 모양의 트레드 패턴은 배수에도 효과를 발휘하고 젖은 노면에서의 제동 거리의 짧음은 에나세부 EC204과 동등하거나 그 이상이라는 검사 결과가 나오고있다. 고속도로, 일반 도로를 막론하고 드라이 및 젖은 노면에서는 여름 타이어와 변함없는 감각으로 사용할 수있다.

처음으로 올 시즌 타이어에 최적의 균형 력

처음 올 시즌 타이어 여름 타이어와 스노 타이어의 중간적인 특성을 갖는다 고 썼지 만, 그 중에서도 여름 타이어 쪽 (마른 노면 중시) 것과 스노 타이어 쪽 (설상 중시)의 것이있다. 설상을 주행하는 빈도에 따라 선택할 수있는 종목도 달라진다하지만 던롭가 일본 전용으로 처음으로 본격 전개하는 올 시즌 타이어 AS1은 어느 쪽도 아닌 한가운데의 특성을 가지고있는 것처럼 느꼈다. "설상에서도 달릴 섬머 타이어"를 기대하고 처음으로 올 시즌 타이어를 선택할 사용자가 처음으로 시도하는 가장 좋은 위치에있다.

도쿄를 비롯해 지속적인 적설은 아니지만 드물게 쌓일 수있는 등 지역의 사용자는 여름 타이어 선택의 하나로서 올 시즌 타이어를 추천하고 싶다. 갑자기 눈에 일단 집 (또는 타이어 점)까지 안전하게 귀가 싶다는 케이스에 진가를 발휘한다.

또한 AS1을 비롯해 올 시즌 타이어는 겨울용 타이어 규제가 깔린 구간을 주행 할 수있는 장점이있다. 행은 규제되지 않았는데 돌아 규제되어 주행 할 수없는 경우 유용. 물론 조금이라도 그러한 가능성이있는 지역을 여름 타이어로 주행하는 경우에는 체인을 장착하고 있어야하지만, 올 시즌 타이어를 장착 해두면 그러한 여러가지으로부터 해방된다.

AS1은 "가파른 눈에도 당황하지 오래 여름 타이어"라는 캐치 카피대로 다양한 여름 타이어 사용자가 만족하는 균형 잡힌 성능을 가진 타이어라고 할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