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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의 역사

3.0CSL 시작! BMW와 예술의 경쟁 "아트 카 '는?

BMW는 자동차를 예술 작품으로 파악해 그 진화를 추진해 나간다는 문화적 사명으로 BMW 모델과 오는 예술가가 합작하는 'BMW 아트 카'된다 대처가 있습니다. 시초가 된 것은 1975 년 프랑스의 레이서 인 엘보 · 뽀란이 애차 BMW3.0CSL에 친구 조각가 알렉산더 칼더에 의뢰 페인트를 한 것이 시초. 그 3.0CSL에 참전 한 르망 레이스가 화제가 된 것으로, BMW는 본격적으로 아트 자동차 제작에 종사되었습니다.

제 1 호가 된 것은 1976 년. BMW3.0CSL 몸에 추상 화가의 거장 프랭크 스텔라가 그린 기하학적 예술 자동차에서 그를 밖에 표현할 수없는 독자적인 세계관은 보는 사람에게 강렬한 충격을 주었다. 이후 아트 자동차는 BMW의 자동차 경주와 개성있는 예술가와의 합작을 계속 대표적인 것으로는 320i 그룹 5 사양과 인기 팝 아티스트 로이 리히텐슈 타인, M1 그룹 4 사양과 팝 아트 첫째 사람에게 앤디 워홀 등 바리에이션 풍부합니다.

BMW 아트 카는 초대부터 무려 40 년 이상의 세월에 걸쳐 피로를 겹쳐 최신작이되는 18 대 아트 자동차는 M6 GT3와 중국의 멀티미디어 아티스트 인 차오 페이의 코라 보 작품이 2017 년에 월드 프리미어되었습니다.BMW 3.0CSL는 1968 년에 데뷔 한 코드 네임 E9에게 불린 2 도어 쿠페 의 2800CS를 시조로하고 있습니다. 2800CS은 당시 BMW 대명사라고도 할 수 통칭 빅 식스 직렬 6 기통 엔진 M30 형을 탑재 한 고성능 모델로, 1971 년에는 배기량을 3.0L로 업시켜 "3.0CS '로 진화. 변형은 기화기 사양의 3.0CS 3 단 AT로 한 3.0CSA 주입 (연료 분사 장치) 장비의 3.0CSi이 라인업되었습니다.

1971 년 BMW는 빅 식스에서 유럽 선수권 대회 (ETC) 왕좌 탈취를 목표로 3.0CS를 경량화. 동족 체화 (레이스 출전을위한 표준 인증)을 취득하게. 그 모델이 바로 3.0CSL이었습니다. 레이스 사양으로 한 3.0CSL는 슈투트가르트 대학 개발의 에어댐 스커트와 매우 큼직한 리어 윙을 가진 스파르타 마무리로 어느덧 그 외형의 충격 강도에 나쁜 모빌이라고 생산량 1,039 대 희귀 자동차입니다.BMW3.0CSL은베이스가 된 3.0CS의 차체 중량 1,400kg에서 놀라운이라고도 할 수있는 200kg을 감량. 이를 위해 문 보닛 트렁크 리드는 알루미늄 루프 프론트 노즈 철강 부도 두께를 깎아 전면 후면 유리에 얇게 적층 유리가 채용되었습니다. 또한 차량의 방음재가 배제 된 바닥 카펫도 얇은 보닛의 고정은 도금 보닛 핀을 사용하는 철저했다.

세대는 크게 3 세대입니다 초대가 3.0CS 마찬가지로 3.0L 직렬 6 기통의 쯔인캬부 사양으로 최고 출력 은 180PS 2 대째가 직렬 6 기통 보쉬 제 D 인젝션을 장착 최고 출력 은 200PS 3 대째 3.2L로 배기량을 올려 최고 출력은 206PS까지 증가했습니다. 또한 레이스에서 활약하게된다 배드 모빌은 2 대째을 바탕으로 설립 된지 얼마 안된 BMW 모터 스포츠 사 (현 : BMW M 사)에 의해 전용 튜닝이되어 있습니다.

BMW M 사가 총력을 결집 한 BMW 3.0CSL. 1973 년에는 마침내 ETC 창평에 올랐고 그 후 웍스 팀 프라 이베이를 섞어 7 년 연속 왕좌에 군림 세계 투어링 카 레이스를 석권하고 가기로했습니다.BMW 3.0CSL는 70 년대의 투어링 카 레이스에서 압도적 인 힘과 스파르타 외모 매우 적은 생산량에서 인기 가격은 높다. 시장에해도 즉시 SOLD OUT이되는 것 같습니다. 클래식 자동차 붐에 의해 1960 년대까지의 클래식 자동차가 급증하고 너무 때문에 대상은 1970 년대의 클래식 모델로 전환하고있어, 현재는 정도 좋은 물건이 2,000 만엔을 넘는 것도있는 것 같습니다. 

BMW의 엔진은 왜 실키 식스라는 것인가?

BMW 모델에 탑재 된 직렬 6 기통 엔진은 예전보다 '실키 식스'라고 칭합니다.

BMW의 직렬 6 기통 엔진이 최초로 탑재 된 모델은 1967 년 데뷔 2500/2800 시리즈가 시작. 배기량 2.5L와 2.8L로 한이 모델은 싱글 캠 S OHC 엔진이 엔진을 탑재 배기량 2.5L에서 3.5L BMW 모형은 1980 년대에 이르기까지, 통칭 "빅 식스"라고 습니다.

빅 식스 엔진은 매끄럽고 부드러운 부는 상승을 특징으로하며, 시승 한 자동차 저널리스트는 그 주행 느낌이 실크처럼 매끄러운하다고 "실키 부드러운"라며, 이후 빅 식스는 '실키 식스'칭호 이 주어지게. 또한 현재는 드물지 된 직렬 6 기통 엔진을 개발하는 것을 계속 BMW를 존경하는 의미도 담아 지금도 BMW 직렬 6 기통 엔진을 실키 식스라고 부르기도합니다.

직렬 6 기통 엔진은 밸런스 샤프트 (엔진의 진동 억제 시스템)을 필요로하지 않고 가볍게 연소 효율의 장점과 진동이 매우 적은 것이 특징이지만, 그 배열에 엔진의 길이는 길어 캐빈이 좁아지는 등 제한을받을 수도. 그러나 BMW는 반대로 그 마이너스 요소를 개성으로 파악해 직렬 6 기통 엔진 탑재 차량 따라서 스타일로 디자인을 돋보이게하는 것입니다.거듭되는 전화 (戰禍) 등으로 경영 위기에 빠져 있던 BMW는 노이에 클라세 (새 클래스)로 발표 한 1500에서 겨우 위기를 벗어나 1500에 이어 상급 모델의 개발을 더욱 확대. 1967 년에는 마침내 직렬 6 기통 엔진을 탑재 한 대형 4 도어 세단 '2500/2800'시리즈가 탄생합니다. 개발 코드 네임은 E9. E9은 그 엔진의 특징에서 "빅 식스"라고했습니다.

1968 년에는 2800에 2 도어 쿠페 가되는 2800CS가 데뷔. 또한 1971 년에는 드디어 「BMW 3.0CS」가 탄생. 3.0CS는 부드러움과 파워를 함께 가지고 빅 식스 GT 카로서의 높은 조종 안정성을 자랑하는 바디 디자인은 샤크 노즈 (상어의 코)이라 불리는 역 경사 코에 초기형 키도니 그릴이 특징B 필러 가없는 2 도어 쿠페입니다. (역 경사 코는 차량 전방의 상부가 하부보다 긴 디자인을 말하며, 차량 전방의 공기 저항 억제에 효과적이라고되어있다)

BMW 3.0CS에는 기화기 사양 4 단 MT 차, 3 단 AT 차 이되는 3.0CSA 주입 사양의 3.0CSi 경량화 모델 3.0CSL가 라인업. 그 후 1970 년대 후반에는 럭셔리 쿠페 "BMW 6 시리즈 (E24 형)」에 계승되어가는 것입니다.AT 모델 인 BMW 3.0CSA 엔진은 3.0L 직렬 6 기통 S OHC . 제니스 스 토론 버그를 쯔인캬부 으로 보아 스트로크는 89.0mm × 80.0mm의 짧은 스트롱 형으로하여 2800CS보다 파워 업. 최고 출력 은 180HP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변속기 는 3 단 AT를 채용하여 조작성도 올라간다. 최고 속도는 209km / h의 실력을 자랑했다. (보아가 스트로크보다 큰 쇼트 스트롱 형 엔진은 일반적으로 고회전 고출력을 중시 한 스포츠 형 엔진이라고합니다)

BMW 3.0CS 시리즈는 택시 · MT의 일반 등급과 인젝션 사양, 경량 화 동족 체화 모델과 버라이어티 풍부하지만 그 중에서도 3.0CSA는 3 단 AT로하여 주행 성능의 높이를 그대로 뛰어난 조작성도 양립 한 모델이되고있는 것입니다.BMW3.0CSA의 가격은 최근 70 년 · 80 년대의 신세대 클래식 자동차 ( 네오쿠라 시크) 열풍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그 개체의 내용에 따라 다르지만, 전문 숍이 정확한 상태에 의해 복구 된 개체는 700 만 ~ 900 만원이되는 경우도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굳이 낮은 가격의 개체를 구입 한 후 각부에 손을 넣으려고하는 경우에도 내장도 포함 고급 사양의 3.0CSA의 경우에는 뜻하지 않게 공임과 부품이 높아지는 경우도 있으므로주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