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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요타 코롤라 역대 정리 초대부터 현재 12 대째까지

초대 코롤라는 53 년 전, 1966 년 데뷔. 시대는 전후 고도 성장의 경우, 아직 지금처럼 자가용이 보급하고 있지 않았다. 국가는 '국민차 구상'을 내걸고 있으며, 도요타 코롤라와 닛산 닷슨 등 자동차의 보급에 공헌 한 모델이다. 1960 년대 후반에 시작된 일본의 자동차 대중화의 큰 기둥이되었다.
참고로 1966 년 당시 신차 차량 가격은 약 43 만엔. 당시 대졸 초임은 약 2.4 만엔,라면 한 그릇이 65 엔 정도였다.

또한 초대 코롤라 데뷔 1 년 반 후 코롤라를베이스로 한 3 도어 패스트 백 '코롤라 스프린터'가 등장한다.초대 코롤라는 대히트 1970 년에 2 대째 코롤라가 데뷔. 1100cc이었다 초대 엔진을 1200cc로 확대, 몸 크기도 한층 커졌다.

또한 1600cc D OHC 엔진을 탑재 한 2 도어 스포츠 모델 "레빈」 「트레 노 '가 데뷔. 또한 2 대째에서 코롤라와 위의 스프린터 다른 모델 다른 판매점 웹의 자매 차량이되었다.1974 년 코롤라는 3 대째에 풀 모델 체인지. 충돌 안전 성능을 높이기 위해 몸은 2 대째보다 더 커지고, 2 도어, 4 도어 세단 2 도어 하드 톱, 나중에 2 도어 패스트 백 3 도어 리프트 백 등 다양한 체형을 전개했다.
이 3 대째 때 오일 쇼크가 일어나, 코롤라는 "TTC"라는 청정 시스템으로 대응했다.1979 년 풀 모델 체인지 한 4 세대 코롤라. 직선 기조의 디자인으로 인상이 크게 바뀌었다. 역대 화관에서 유일한 원형 4 등을 채용. 엔진도 한층 커져, 1300cc, 1500cc를 주력으로 스포츠 모델은 1600cc의 높은 출력 엔진을 탑재 한 '1600GT'를 라인업. 1600GT는 집회에 참가했다.1983 년 풀 모델 체인지 해 5 대째가 된 코롤라. 가장 큰 차이는 4 대째부터 지금까지의 FR 앞 엔진 뒷바퀴 구동 방식에서 전륜 구동, FF로되었다이. 그러나 레빈과 레노는 FR 남아 있습니다. 이 레빈 토 레노는 "AE86 형 '이니셜 D에 등장한 모델로 유명하다.6 대째 코롤라는 1987 년 풀 모델 체인지. 일본은 버블 경제 때. 대중 코롤라에 거품 파도가 온다. 내장, 외장 모두 호화되고 최상급 그레이드의 GT는 전자 제어식 서스펜션 'TEMS'를 옵션 설정을했을 정도. 6 대째 코롤라는 매우 인기가 있고, 1990 년에 일본 국내에서만 30 만대 이상을 판매 한 기록을 남겼다.1991 년 코롤라는 7 대째. 이 해 버블이 붕괴했지만, 7 대째 코롤라는 6 세대보다 더 고급화 노선을 추진 매우 질감이 높은 자동차가되었다. 7 대째에 탑재 된 1.6L의 효율을 추구 한 "하이메카 트윈 캠"라는 D OHC 엔진은 이후 다양한 도요타 자동차에 탑재 된 주력 엔진이다.1995 년 풀 모델 체인지에서 8 대째 코롤라는 원점 회귀. 간단하고 간편한 컴팩트 세단 으로 돌아왔다. 8 대째는 4 도어 하드 톱의 코롤라 세레스, 미니 밴 의 코롤라 스빠시오 등의 파생 모델이 다수 데뷔. 코롤라 제품군을 형성했다.

2000 년 풀 모델 체인지 한 코롤라는 9 대째. 1972 년에 데뷔 한 역대 스포츠 모델 "레빈" "레노 '는 8 대째에 종료, 스테이션 왜건 의'코롤라 필더 '가 데뷔. 차체 크기는 5 넘버 프레임 전체를 가득 채우는 것 코롤라에서 최초로 차체 자세 제어 장치 'VSC', 트랙션 컨트롤 "TRC"가 장착되었다.2006 년 풀 모델 체인지에서 코롤라는 10 대째. 백 모니터 를 전차 표준 장비 한 「실용 차 수사 '로 데뷔했다. 9 대째까지 전세계 공통의 플랫폼 을 채용하고 있었지만, 10 대에서 일본 전용 설계되고, 세단 은 "코롤라 아쿠시오 '라는 서브 네임이 붙여졌다.2012 년 풀 모델 체인지 한 코롤라는 11 대째. 10 대에 이어 코롤라 아쿠시오, 코롤라 필더 두 차종 판매되었다. 9,10 대는 5 번호 꽉 찬 크기 였지만, 11 대째는 다시 원점 회귀. 코롤라로서는 첫 차체 크기 축소되었다. 또한 코롤라로 처음 하이브리드 모델이 도입되었다.2018 년에 해치백 모델의 신형 차 '코롤라 스포츠」가 발매. 2019 년에는 세단 의 '코롤라'마차 '코롤라 투어링」가 발매되고, 코롤라 시리즈는 12 대째. 몸이 3 넘버 사이즈로 확대했지만 일본 사양의 12 대 코롤라 시리즈는 북미 모델보다 컴팩트 한 바디를 채용. 일본 시장을 의식한 모델이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