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기대되는 올해 우주뉴스

우주 대항해 시대.

2020 년 달에 유인 비행 화성이나 태양에 무인 비행 등 전례 없는 숫자의 미션이 움직이기 것.

 

밖에도 소행성 벤누에서 샘플 반환과 엘론 머스크 이끄는 스페이스 X 사에 의해 수많은 스타 링크 위성이 발사되는 등, 여러 가지 의미로 지켜봐 해가 될 것입니다.

하나하나 소개해 보겠습니다.

케네디 정권의 아폴로 계획이 인류를 처음으로 달에 데려다에서 50 년이 지났습니다. 미국에 영광을 다시...!슬로건을 내건 한 트럼프 정권이 이번에는 '아르테미스 계획 "달에 유인 비행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NASA는 2024 년까지 임무를 수행하도록 고 안돼 즉석 요청을 통보받는. 상당히 강세 데드 라인을 설정했지만, 의원들로부터 이미 의문의 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NASA가 아르테미스 계획을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상당한 자금이 필요하네요. 미국 정부는 2021 년도 예산안을 2020 년 3 월에 결의할 전망이지만, 그 당시 NASA가 어느 정도의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지, 그리고 과연 2024 년까지 계획대로 달에 우주 비행사를 데려다 수 있는지가 분명합니다.

구체적으로는, NASA는 250 억 US 달러의 추가 자금을 예산위원회에 신청 해 있다고 합니다만, 이것은 극히 일부에 지나지 않는다고 되어 아직도 아르테미스 계획에 필요한 자금의 총액은 말할 되어 있지 않습니다.

총액이 얼마이든 만약 미국 의회가 NASA에 충분한 자금을 조달할 수 없는 경우, 원래 빠듯한 일정에 포함되어 있던 아르테미스 계획이 2024 년까지 수행되는 것은 어려워 보인다. 물론 계획 자체는 2024 년 이후에 이루어질 가능성은 충분히 있는 것입니다 만. 트럼프와 미 의회의 모두가 달에 유인 비행을 화성으로의 유인 비행에 중요한 발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은 확실하기 때문에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됩니다.

또한 2020 년 내에는 어떤 민간 기업이 달 착륙선의 디자인과 건설을 수주하거나 분명 될 것 같다. 후보자는 보잉 과 제프 베조스 씨 블루 오리진이 오르고 있어 혹시 마스크 씨의 스페이스 X 진출 소문도.

그 달 착륙선과 우주 비행사 와를 달에 데려다 정작 로켓은 NASA가 개발 중이며, 2021 년이 되지 않으면 시험 비행에 도달 없을 것. 2024 년에 정해진 데드 라인까지 빠듯한 진행 상황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화성을 향한 새로운 미션이 잇달아

NASA의 사업 기회가 불행한 죽음을 맞이 현재 화성에서 실행 중인 로버 큐리오 시티 하나만 되었습니다 (물론 탐사선 인 사이트도 노력해주고 있습니다 만). 그 상황을 변화하기 위해, 2020 년에는 새롭게 3 대도 화성 로버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미국의 최신형 로버 (명칭 미정) 유럽과 러시아가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에쿠소 마즈 (ExoMars) 프로그램의 로잘린 프랭클린 화성 로버, 그리고 중국의 소형 로버. 이러한 3 개의 화성 탐사선은 모두 2020 년 7 월 말부터 8 월 초까지 3 주 이내에 발사될 예정입니다.

왜냐하면이 기간 동안 지구와 화성이 능숙한 줄 지어주고 있어 지구에서 발사된 탐사선이 최소의 에너지로 화성에 도달할 수 있는 '호만 궤도 "에 탈 그렇게. JAXA 우주 정보 센터에 따르면, 이 궤도에서 화성까지의 소요 기간은 약 260 일이라고 하고, 3 기 모두 화성에 도착하는 것은 2021 년입니다.

NASA의 2020 년 로버는 제 제로 분화구에 착륙할 정해져 있어 태고의 호수 바닥에서 원시 생명체의 흔적을 찾아 예정입니다. 이 로버는 채취 한 토양 샘플을 저장해 두는 기능이 있어 나중에 오는 탐사기와 연계하여 샘플 중 지구에 보내는 것도 가능하게 될 것이라고. 또한 NASA 로버는 "Mars Helicopter Scout"라는 이름의 무인 항공기에도 탑재될 예정이며, 위성보다 훨씬 가까이 화성의 표면을 볼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로잘린 프랭클린 탐사선도 화성에서 원시 생명체를 찾기 예정은 있지만, 어디에 착륙할지는 미정이다. 화성까지 러시아 제 Kazachok 착륙선이 옮겨줍니다 만, 지금은 낙하산 기능에 이상이 있기 때문에 탐사선이 무사히 화성의 얄팍한 대기권을 빠져 표면에 착륙할 수 있는지 여부가 우려되고 있다 그렇습니다. 진행 상황에 따라 호만 궤도를 놓칠 가능성도 다음 시간까지 26 개월간의 연기를 강제될지도 모릅니다.

중국 선교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제한된 정보밖에 없습니다. SpaceNews에 따르면 화성 궤도를 도는 궤도와 로버 탐사기로 이루어지며, 로버는 분광 광도계를 포함한 13의 기재가 승선 예정이며 총무게는 240 킬로그램이라고. 궤도는 고화질 카메라도 장착된다고 합니다.중국의 우주 개발 기관인 중국 국가 항 천국은 착륙 후보 지점을 유토피아 평원 근처의 2 개소에 좁혀 것입니다 만, 아직 최종 결정에 도달하지 않으면 IEEE Spectrum은 보도하고 있습니다.

 

아랍 에미리트도 참전

여기에 미국 · 유럽 · 러시아 · 중국 못지않게 화성 탐사에 의욕을 보이고 있는 것이 아랍 에미리트. 내년에는 'al-Amal (희망)'라고 이름 붙여진 화성 미션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고, 이슬람 권 국가로는 처음으로 행성 간 탐사 임무에 도전하게 되면 Space.com가 보도합니다. 더 놀라운 것은, "al-Amal"화성에 전하기 위하여 선정 된이 순수 일본 산 로켓 H-IIA (Spaceflight101.com에 따르면).

원래 아랍 에미리트 우주 개발기구를 지나 낸 것은 바로 몇 년 전의 2014 년입니다. 한때 이슬람 황금시대에 영화를 다한 아랍의 위엄을 되찾을 수 있도록, 거국적으로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는 이번 화성 임무는 Space.com에 따르면 다만 2021 년에 방문 건국 50 주년의 고비 모두 겹치는 그렇지 꽤 상징적인 가치도 있을 것입니다.

스페이스 X의 스타 링크 위성이 우글 우글

엘론 머스크 이끄는 스페이스 X 사는 지금까지도 수많은 스타 링크 위성을 지구 저궤도에 발사했습니다. 그 수가 이미 120 기. 그렇게 많이, 그리고 아마추어 흘리며 생각합니다만, 이것은 아직 시초 랍니다입니다.

초 거대 광대역 망 '스타 링크'를 지원 위성 군으로 최종 형태는 무려 총 4 만 2000 대! 2020 년대 중반까지 모든 발사가 끝날 예정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팔콘 로켓도 바쁘게 될 것입니다.

Space.com에 따르면 스페이스 X는 2020 년 내에 24번의 발사를 계획하고 있는 것. 것은 한 달에 2번이나 로켓을 발사 것은 새로운 1,440대의 새로운 스타 링크 위성이 지구 주위를 돌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덧붙여서, 국제 연합 우주국 (UNOOSA)에 따르면 2019 년 초에 지구를 돌고 있던 위성의 총수는 4,987 대. 그 중 대다수는 이미 기능 정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스페이스 X가 위성을 땅땅 발사 있는 현상에 불복하고 있는 천문학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로켓 발사 시에 타오르는 연료가 불꽃처럼 밤하늘을 비추고 천체 관측을 방해 버리는 것이 그 이유. 또한 지구 저궤도에 발사된 위성이 반짝반짝 빛을 반사 해 버리는 것도 문제로, 스페이스 X는 향후 위성의 외모를 검게 하고 가급적 반사를 억제 정책을 검토하고 있다 던가.

이외에도 2020 년 내에는 스페이스 X가 개발 중인 대형 우주선 '스타쉽 (Starship)'의 발사가 결국 진행될 예정입니다. 우주선이 완성한 새벽에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발사 털기 "그렇지 지구 주회는 물론이고 달은 물론 화성으로도 비행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