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의 역사

[자동차의 역사] 포드의 역사와 뿌리

 

헨리 포드는 2 번 자동차 회사 창업의 실패를 거쳐 현재도 계속 "포드 자동차"를 1903 년 6 월 16 일에 설립되었습니다.
회사는 "A 형"이라고 이름 붙여진 자동차에서 제조 판매하고, 1908 년에는 "T 형"에 이릅니다.
이 T 형에는 명차로 불리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것은 대량 생산 시대의 자동차 제조 스타일을 확립 한 것. 또한 그에 따른 전국적으로 애프터 서비스 체제를 형성 한 차량이라는 것입니다.

포드 T 형 컨베이어 벨트에 의한 세계 최초의 대량 생산 자동차

포드 T 형은 전체 생산 시작 1909 년에는 1 년 동안 1 만 8 천대의 생산에 이르렀다.
부품의 규격화하여 부품 호환성을 확보하는 데 성공했기 때문입니다.
그때까지 1 대의 자동차를 작성하는 데 몇 명의 공원과 며칠을 필요로했지만 앞서 언급 한 대수는 하루에 약 50 대의 쌓아 올렸다 계산됩니다.
그리고 1913 년에는 세계 최초로 벨트 컨베이어 식 조립 라인을 도입했습니다.
이에 따라 부품의 단순화, 내 제화뿐만 아니라 공원의 분업화는 가속. 차체 1 대의 조립 시간은 2 시간 40 분까지 단축되었습니다.

포드의 여명기 과제 : 노동자의 확보와 새로운 판매 전략

포드는 생산 라인 화로 공원은 단순하고 장시간 노동을 강요 당하게되었습니다.
가뜩이나 미국의 노동력이 부족한 가운데 포드도 격무에 견딜까요 퇴직하는 사람이 많음에 고생했습니다.
그래서이 회사는 1914 년 하루의 월급을 지금까지의 2 배의 5 달러 (2006 년 가치가 103 달러 상당)로 인상했다.
당연히 노동 부족이 임금 증가로 인해 당 비용은 올라갑니다.
그것을 판매 가격에 전가하지 않은 것은 과연 노동자 계급 출신의 헨리 라고나할까요?
그만큼 생산 비용을 연거푸 줄임으로써 비용 상승분을 흡수 한 것입니다.
또한 프랜차이즈 대리점 시스템도 도입하고 1920 년에는 전미 자동차 실로 절반도이 T 형 포드되었습니다.
덧붙여서,이 대량 생산 시대의 충실한 장남 T 형 포드가 흑색 얼마는 페인트의 건조가 빠르고된다고하는 사정이있었습니다.

포드는 해외 진출 일대 메이커로 발전!

지금까지 부자의 장난감에 지나지 않았다 자동차를 대중 교통 수단으로 변모시킨 포드 자동차.
그러나 시대의 흐름과 함께 '대중 차'만으로는 승부 할 수없는 것입니다.

포드 T 형의 한계와 링컨의 인수

1919 년 단지 제 1 차 세계 대전이 종결 된 년 포드 자동차는 헨리의 아들 에도세루 포드에 넘겨졌습니다.
아버지와 달리 고등 교육을받은 에도세루은 바로 1922 년에 고급 자동차의 링컨을 인수합니다.
실제로 헨리의 시대에서 더 고급 자동차에 대한 고객의 목소리가 많았습니다.
또한 이미 구시대의 자동차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된 T 형의 생산을 1927 년 마침내 중지했습니다.
T 형으로 대체하는 새로운 모델은 심기 일전, T에서 원점으로 돌아가 "A 형"이라고 명명했습니다.
그리고 1938 년에는 대중 차 포드와 고급차 링컨의 중간에 해당하는 머큐리 브랜드를 출시합니다.
이렇게 헨리 포드 시작한 '대중 차 메이커'포드 자동차는 다양한 요구에 부응 할 수있는 만능 선수로 전환을 완수했습니다.포드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빅 3에 이름을 나란히 GM과의 경쟁이 회사는 일찍부터 해외로 눈을 돌리게 연결되었습니다.
영국에서는 1911 년 독일에서 1931 년 옛부터 현지 생산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1967 년에 유럽 포드가 설립되면 유럽에서 판매되는 모델은 중앙 집중화 된 북미 부문과는 별개의 '유럽 차'가되어갔습니다.
또한 아시아에도 일찍 진출합니다.
1925 년 일본 법인 '일본 포드'가 조립 공장을 두었습니다.
GM도 이에 이어 일본에 진출하면 일본에서는 부유층을 중심으로 자가용이 보급합니다.
자동차 판매망과 주유소, 오너 즈 클럽 등 일본의 자가용의 기초 만들기에 많은 영향을 주었다.인류 역사상 가장 큰 전쟁이 제 2 차 세계 대전은 헨리 포드의 의사에 반하여 그의 회사에 큰 이익을 가져 왔습니다.헨리 포드는 전쟁에서 이익을 올리는 것을 혐오하고 있었다고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포드 자동차는 많은 자동차를 군에 포함했으며, 나치 정권 하의 독일의 포드 공장의 국유화에 협력하고, 독일에서 훈장을 받았습니다.
또한, 회사는 고객의 생산력에서 군용기 군용 차량 생산 효율을 비약적으로 높이는 데 성공합니다.
당시 비행기 회사에서 폭격기 B-24 생산은 1 일 1 기가 힘껏이었습니다.
그러나 1941 년 포드 자동차가 착공 한 위 로랑 공장은 24 시간에서 1 시간 1 대의 B-24의 생산을 실현시킨 것입니다.
또한 사장의 에도세루이 위 로랑 공장 건설의 스트레스로 인해 사망 헨리가 사장 자리를 탈환했습니다.헨리는 손자의 헨리 포드 이세를 사장으로 자리 잡아 1947 년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미국 경제가 전화 (戰禍)에서 회복되고 있었다 1949 년 포드 자동차는 전후 최초의 본격적인 신차 '사용자 정의'를 히트 시키며합니다.
이후에도 다양한 변형을 가진 '페어 레인'과 명차 일컬어지는 '썬더 버드'를 히트 시키며 전쟁에서 전개하고 있던 유럽 시장에서도 그 위치를 굳건히했습니다.
1958 년에는 포드와 머큐리 사이의 레인지를 담당하는 '에도세루'를 발매한다, 이것은 자동차 산업 역사상 기록적인 실패합니다.
때마침 경기 침체와 마케팅의 부진이 원인이었습니다.
헨리 2 세는 1960 년까지 사장을 맡아 그 자리를 로버트 맥나마라에게 양보합니다.
첫 포드 집 이외의 사장 취임했다.포드 에도세루의 대 실패를 받아 포드는 중형차와 소형차에 변화의 흐름을 파악.
1960 년에는 소형차 '포드 팔콘'을 발표했다. 이것이 히트했습니다.
또한 4 년 후에는 팔콘을 기반으로 한 '포드 머스탱'을 출세, 이쪽도 큰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맥나마라의 부하 혼자서 머스탱 등의 개발에 맞은 리 아이아콧카가 1970 년 사장에 취임하여 1978 년에는 사상 최대의 매출과 22 억 달러의 이익을 달성했습니다.